본문

맛

저자 : 로알드 달
출판사 : 강
출판년 : 2005
ISBN : 8982180729

책소개

<찰리와 초콜릿="" 공장="">, <제임스와 슈퍼="" 복숭아="">, <당신을 닮은="" 사람="">의 작가 로알드 달의 베스트 단편집. 인간의 어리석은 욕망과 집착을 흥미진진하게 요리, 최고의 맛을 뽑아내는 로알드 달의 작가적 재능이 마음껏 발휘된 소설집이다. 포도주 이름 맞히기 내기에 관한 절묘한 이야기 '맛'을 비롯, 열 편의 단편이 실려 있다.



"로알드 달은 철두철미한 프로다. 그에게는 허술한 작품이 없다. 모든 작품이 완결되어 있다. 무서운 상상력, 수공으로 짠 비단을 연상시키는 섬세한 묘사, 타고난 호기심과 설득력으로 잘 무장된 소설은 무섭고 섬세하게, 흡반과 같은 마력으로 독자를 잡아끈다. 이십여 년 전에 읽었던 소설을 다시 손에 쥐었는데도 뜨겁게 쿵쿵대는 작가의 심장을 느낄 수 있었다. 이제까지 내가 읽었던 소설의 서열을 매기라 한다면 나는 로알드 달의 소설을 다섯 손가락 안에 놓겠다. - 성석제 (소설가)"



위의 추천글은 과장이 아니다. 적절히 완급을 조절하며 독자를 함정으로 이끄는 작가의 짖궂은 미소가 떠오른다. 손에 잡힐듯 생생한 묘사, 상상력을 자극하는 짜릿한 반전, 한 편 한 편 잘 가공된 보석같은 이야기 모음이다. 뉴욕 타임스가 '오 헨리, 모파상, 서머셋 몸이 함께 들어있다. 그만큼 단단하다."고 평했을 정도. 확실한 이야기의 재미를 보장하는 작가 로알드 달과 만날 수 있는 책.
[aladdin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야기의 귀재, 로알드 달
“로알드 달은 철두철미한 프로다. 그에게는 허술한 작품이 없다. 모든 작품이 완결되어 있다. 무서운 상상력, 수공으로 짠 비단을 연상시키는 섬세한 묘사, 타고난 호기심과 설득력으로 잘 무장된 소설은 무섭고 섬세하게, 흡반과 같은 마력으로 독자를 잡아끈다. 그의 필치는 끈덕지고 능청스럽지만 소설의 뒷맛은 산뜻하다. 이십여 년 전에 읽었던 소설을 다시 손에 쥐었는데도 뜨겁게 쿵쿵대는 작가의 심장을 느낄 수 있었다. 이제까지 내가 읽었던 소설의 서열을 매기라 한다면 나는 로알드 달의 소설을 다섯 손가락 안에 놓겠다.”--성석제(소설가)

“로알드 달은 이야기의 귀재다.”--데일리 메일

소설가 로알드 달(1916~1990)에 대해서는 많은 찬사가 있지만 이 두 개의 코멘트는 달 소설의 진면목을 곧바로 드러내 보인다. 달의 소설을 읽은 독자라면 위의 두 글이 수사적 과장과 거리가 멀다는 것을 금방 이해할 것이다. 그만큼 재미있고 뛰어나다. 소설의 결말을 예상하는 것은 어지간한 상상력으로는 난망하다. 반전은 전혀 뜻밖의 지점에서 튀어나와 이야기를 상큼하고 냉정하게 갈무리해버린다. 아마도 블랙 유머의 파괴력에서 로알드 달을 능가할 작가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어리석은 욕망이나 집착은 달에게 너무도 흥미진진한 요리 재료임에 틀림없다. 그는 언제나 거기서 최고의 맛을 뽑아낸다. 천의무봉의 이야기 솜씨란 게 있다면 로알드 달한테서는 신의 편애가 느껴진다.

달은 내기의 전문가다. 인간 욕망의 한 거울로서 ‘내기’ 그 자체의 전문가이기도 하지만, 소설을 사이에 놓고 독자와 벌이는 내기에서도 그는 거의 패배를 모르는 일급 고수다. 독자는 번번이 이 내기에서 진다. 그러나 이 패배의 뒤끝은 전혀 쓰지 않다. 상쾌하다. 온몸을 간질이는 웃음을 참기 힘들어진다. 욕망의 어리석음에 전율을 느끼기도 한다. 로알드 달이 소설 속에 그리고 있는 것은 인간사의 지극히 좁은 국면들이다. 그러나 그는 놀라운 집중력과 설득력으로 그 좁은 틈새로부터 ‘인간에 대한 참을 수 없는 초상화(肖像畵)’를 그려내는 데 성공한다. 숏 스토리(short story)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이 달의 소설에는 있다. 언젠가부터 소설이 재미와 무관한 장르가 되어가고 있는 게 한편의 현실이라면, 로알드 달의 소설은 그 강력한 반증으로 앞으로도 오랫동안 남아 있지 않을까.
[bandi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목사의 기쁨 Parson's Pleasure

손님 The Visitor

맛 Taste

항해 거리 Dip in the Pool

빅스비 부인과 대령의 외투 Mrs Bixby and the Colonel's Coat

남쪽 남자 Man from the South

정복왕 에드워드 Edward the Conqueror

하늘로 가는 길 The Way Up to Heaven

피부 Skin

도살장으로 끌려 가는 어린 양 Lamb to the Slaughter



- 옮기고 나서
[aladdin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