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기독교의 기본 진리 (50주년 기념판)
기독교의 기본 진리 (50주년 기념판)
저자 : 존 스토트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출판년 : 2015
ISBN : 9788904101016

책소개

『기독교의 기본 진리』50주년 기념판. 50년 동안 한결같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명쾌하게 그리스도 중심의 변증을 한다. 무비판적으로 기독교를 받아들임으로 참된 진리에 확신을 갖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기독교의 교리를 명확하게 전달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50년 간 한결같이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World지』 선정 밀레니엄 100대 도서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선정 20세기 100대 도서

'교회는 반대, 예수 그리스도는 찬성'이란 말은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사람들의 기독교에 대한 자세를 잘 보여 준다. 사람들은 제도화의 기미가 있는 것은 무엇이든 반대한다. 확립된 질서와 그에 따르는 절대적 특권을 혐오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교회도 배척하는데-전혀 타당성이 없는 것도 아니다-교회가 이러한 악들로 극히 타락했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이 배척하는 것은 현대 교회이지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다. 그들이 그처럼 교회에 대해 비판적이고 냉정한 것은 기독교의 창시자와 그가 세운 교회의 현 상태 사이에서 모순을 발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수님과 그의 가르침은 여전히 매력을 잃지 않고 있다. 그 한 가지 이유는, 예수님은 반제도적 인물로 그의 말 가운데 혁명적 색채를 띤 부분이 있었고, 또한 사상이 결코 부패하지 않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는 어느 곳에서든지 사랑과 평화가 넘치게 하였다. 또 다른 이유는 자신이 가르친 것을 어김없이 실행했기 때문이다. 질문 하나, 그렇지만 그는 진실한 존재인가?
질문 둘, 기독교의 기본 진리란 예수님이 세상의 구주가 되기 위해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믿는 것일까? 그리스도의 신성을 인정하는 것, 인간이 구원받아야 함을 인정하는 것, 그리스도의 구원 사역을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기독교는 단순히 교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행동이 따라야 한다. 우리의 지적 신앙이 비판의 여지가 없는 완벽한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신앙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 자신, 마음과 생각, 정신과 의지, 가정과 삶을 개인적으로 남김없이 예수 그리스도께 드려야 한다. 그분 앞에서 자신을 낮추고,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의뢰하며 나의 주님으로 인정해 굴복해야 한다. 그런 다음 계속해서 교회에 충성하는 교인이 되고, 지역 사회에서는 책임 있는 시민이 되어야 한다. 기독교의 주장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를 찾고 계신다는 사실과 우리 자신이 하나님을 찾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이 주장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
50주년 기념
머리말

01 올바른 접근

제 1부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02 그리스도 자신의 주장 03 그리스도의 인격 04 그리스도의 부활

제2부 인간의 상태
05 죄의 실상과 성격 06 죄의 결과

제3부 그리스도가 하신 일
07 그리스도의 죽음 08 그리스도의 구원

제4부 인간이 해야 할 일
09 비용 계산 10 결정 11 그리스도인의 삶

토의를 위한 질문 각 장 뒤에 수록
부록 『기독교의 기본진리』가 미친 영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