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딱 하나 고를게
딱 하나 고를게
저자 : 로렌 차일드
출판사 : 국민서관
출판년 : 2017
ISBN : 9788911125821

책소개

『딱 하나 고를게』는 찰리와 롤라의 이야기로 우리 생활 곳곳에서 수학을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이다. 책장을 하나씩 넘길 때마다 일상생활 속 숨어있는 다양한 숫자들을 만날 수 있다. 호기심 많은 롤라의 눈을 빌어 일상생활 속 숫자를 찾아내며 롤라와 함께 수를 세다 보면 아이들은 자연스레 수 개념을 익히고, 기초 연산인 ‘더하기’와 ‘빼기’에 대한 개념도 자연스레 인지할 수 있다. 숫자나 산수를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은 숫자 세기와 셈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즐거움을 배울 수 있으며 무엇보다 귀엽고 엉뚱한 찰리와 롤라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지루할 틈 없이 책 읽기와 수 세기에 집중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나도 숫자 셀 수 있어요! 하나 둘 다섯 일곱 스물….
어느 날 엄마가 “우리 지금 가게 갈 건데, 갖고 싶은 거 한 가지 골라도 돼.”
라고 했어요. 가게에 가는 동안 호기심 많은 롤라는 쉴 새 없이 엉뚱한 행동을 합니다. 원피스에 있는 동그라미가 몇 개인지, 길바닥에 기어가는 무당벌레가 몇 마리인지, 전깃줄 위에 앉아 짹짹거리는 새들이 몇 마리인지, 나무에 달려 있는 나뭇잎이 몇 개인지, 빗방울 수가 몇 개인지 등 주변 모든 것들의 수를 세려고 하지요. 과연 롤라는 가게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까요?

일상생활 속에서 숫자 세기와 셈하기를 익혀요
우리 일상생활 속에는 다양한 숫자들이 숨어 있습니다. 3분, 30초 같은 시간부터 옷의 동그라미 무늬가 몇 개인지, 새들이 몇 마리인지, 곤충의 다리가 몇 개인지 등 아주 다양하지요. 《딱 하나 고를게》는 찰리와 롤라의 이야기로 우리 생활 곳곳에서 수학을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책장을 하나씩 넘길 때마다 일상생활 속 숨어있는 다양한 숫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호기심 많은 롤라의 눈을 빌어 일상생활 속 숫자를 찾아내지요. 롤라와 함께 수를 세다 보면 아이들은 자연스레 수 개념을 익히고, 기초 연산인 ‘더하기’와 ‘빼기’에 대한 개념도 자연스레 인지할 수 있습니다. 숫자나 산수를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은 숫자 세기와 셈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즐거움을 배울 수 있지요. 무엇보다 귀엽고 엉뚱한 찰리와 롤라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지루할 틈 없이 책 읽기와 수 세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욕심쟁이 롤라의 넘치는 매력
엄마는 가게에 가서 갖고 싶은 것을 한 가지 골라도 된다고 하세요. 욕심쟁이 롤라는 “세 가지요.”라고 떼를 써요. 엄마는 단호히 “한 가지.”라고 하지요. 롤라는 포기하지 않고 “두 가지요.”라고 외쳐요. 그러자 엄마는 “그럼 아무것도 안 고르는 건 어때?”라고 하시죠. 결국 롤라는 “좋아요. 딱 한 가지.”라고 말합니다. 귀여운 욕심쟁이 롤라가 엄마와 흥정을 하는 상황이 긴박감 넘치고 흥미롭습니다. 롤라는 가게에서 산 스티커를 집에 오는 길에 이곳저곳에 전부 붙이고 단 한개도 남지 않았어요. 그러자 찰리오빠에게 “오빠 나 배지 하나만 가져도 돼?”라고 물어보지요. 찰리가 허락하자 롤라는 “혹시 세 개는 안 될까?”라며 또 흥정을 시작해요. 과연 이번엔 흥정에 성공할까요? 당돌하고 똑쟁이인 롤라의 모습이 마치 우리 아이들 같아 웃음 짓게 됩니다.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작가 로렌 차일드의 신작!
똥그란 눈에 새침한 얼굴로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라고 외치던 꼬마 롤라와, 그 곁에서 늘 재치 있는 말동무가 되어준 든든한 오빠 찰리를 기억하세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의 두 주인공 찰리와 롤라가 새로운 에피소드를 들고 우리 어린이들 곁을 찾아왔습니다. 깜찍한 꼬마 아이 롤라와 찰리가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작가 특유의 콜라주 기법으로 구성된 톡톡 튀는 그림과 유쾌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