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특수교육학개론
특수교육학개론
저자 : 김정민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11
ISBN : 9788925404301

책소개

특수 교육이 무엇이며, 특수 교육은 어떻게 시작되어 어떤 방향으로 진전하고 있는지를 제시한 다음, 특수 아동을 어떻게 진단하고 평가하는지, 그리고 개별 특수 아동의 요구에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여야 하는지 등 특수 교육의 이해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제시하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제1부
제1장 특수교육과 통합교육 / 정동영
제2장 장애아동의 사정 / 정동영
제3장 개별화 교육 / 오세웅

제2부
제1장 시각장애아동 / 박중휘
제2장 청각장애아동 / 이필상
제3장 정신지체아동 / 김형일
제4장 지체장애아동 / 정해동
제5장 정서ㆍ행동장애아동 / 서은정
제6장 자폐성장애아동 / 진흥신
제7장 의사소통장애아동 / 박선희
제8장 학습장애아동 / 이옥인
제9장 건강장애아동 / 김정연
제10장 영재아동 / 김희규

제3부
제1장 장애아동의 행동 지원 / 김미선
제2장 장애아동의 가족 지원 / 이경면
제3장 장애아동의 전환 지원 / 전보성
제4장 장애아동의 공학 지원 / 남윤석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