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감정이입 가르치기 (오늘날 학생들의 정서지능 형성을 위한 전략)
감정이입 가르치기 (오늘날 학생들의 정서지능 형성을 위한 전략)
저자 : Suzanna E. Henshon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22
ISBN : 9788925416649

책소개

이 책은 감정이입이 얼마나 강력한지에 대해서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감정이입을 가르치는 아이디어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엄마로서 그리고 학교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나는 젊은이들이 얼마나 많이 자기 도취적인지 그러면서도 여전히 매우 외로워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 『감정이입 가르치기』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의 밖을 내다보게 하고, 그래서 감정이입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감정이입하는 사람 모두에게 이득을 가져다준다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라트주피터
★★★★★ 자아도취 사회에 시기적절한 주제 (2019년 12월 10일)
……이 책은 감정이입이 얼마나 강력한지에 대해서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감정이입을 가르치는 아이디어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엄마로서 그리고 학교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나는 젊은이들이 얼마나 많이 자기 도취적인지 그러면서도 여전히 매우 외로워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 『감정이입 가르치기』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의 밖을 내다보게 하고, 그래서 감정이입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감정이입하는 사람 모두에게 이득을 가져다준다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강력추천!

MLE
★★★★★ 감정이입과 정서지능을 교실(과 가정)에 통합하기 위한 완벽한 자료원 (2019년 10월 1일)
……이 책 『감정이입 가르치기』는 아이들이 수학이나 철자만큼이나 중요한 기술로서 감정이입을 키울 수 있도록 선생님(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교육자와 실무자의 광범위한 청중에 호소하기 위해 저술되었는데, 헨손 박사는 그녀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쉬운 각 장마다 확실한 연구를 제시하고 있다. 그녀는 계획된 연습과 예기치 못한 연습 모두에 대해 건전한 제안을 하고 있는데, 어른과 어린이 모두를 위한 토론 질문을 포함시키고 있다. 이 책을 교육자를 위한 교육용에, 독서 동아리의 책 선정에, 혹은 스스로 읽는 데 모두 추천한다.

로리 코르넬리우스
★★★★★ 정서지능을 가르치는 진정한 방법 (2019년 12월 21일)
……이 전략은 진정으로 포괄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법과 실행 가능한 접근법으로 가득 차 있다. 헨손 박사의 책은 사용설명서 그 이상이다. 이 책의 실용적이고 통찰력 있는 사례와 과제는 유아원 수준부터 대학원 수준의 강의실에 이르기까지 감정이입 솔선수범을 만들 수 있도록 각색할 수 있다. ……앞으로 내가 새로운 과제를 디자인하거나 기존의 과제를 점검하기 전에, 『감정이입 가르치기』는 내가 꼭 찾아야 할 텍스트가 될 것이다.

D. 디머스
★★★★★ 강력 추천 (2019년 10월 28일)
『감정이입 가르치기』는 요즘 아이들이 매일 겪는 감정 롤러코스터를 이해하는 통찰을 제공한다. 왕따부터 관대함까지. 부모와 교육자를 위한 필수품!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감사의 말 ··································································································5
역자 서문 ··································································································6
서론 왜 감정이입인가? ····································································11
제1장 감정이입이란 무엇인가? ·························································21
제2장 감정이입하는 교실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55
제3장 감정이입을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 ··································81
제4장 정서지능은 감정이입과 어떤 관계가 있는가? ························99
제5장 교실에서 어떻게 감정이입을 유지할 수 있을까? ················111
제6장 학생들은 어떻게 사회에 되돌려 줄 수 있을까? ·················133
제7장 당신은 감정이입을 촉진하기 위해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 ············153
제8장 당신은 학교 전체의 감정이입 솔선수범을 어떻게 이끌 수 있는가? ········165
결론 감정이입에 대한 당신의 미래 비전은 무엇인가? ················179
참고문헌 ································································································189
찾아보기 ································································································194
저자에 관하여 ·······················································································197
역자 소개 ······························································································198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