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친구처럼 알아가는 하나님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에 대한 명쾌한 이야기)
친구처럼 알아가는 하나님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에 대한 명쾌한 이야기)
저자 : 팀 스태포드
출판사 :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IVP)
출판년 : 2009
ISBN : 9788932811130

책소개

「크리스채너티 투데이(Christianity Today)」의 선임 기자 팀 스태포드의 『친구처럼 알아가는 하나님』.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에 대한 명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 특유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신선한 언어뿐 아니라, 복음의 핵심을 맛볼 수 있다.

이 책은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의 의미에 대해 복음주의적 관점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날마다 우리에게 나타나셔서 자신을 알려주려 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하도록 인도하고 있다. 특히 하나님과 친구처럼 인격적인 만남을 가짐으로써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을 온전히 깨닫도록 이끈다. 초신자는 물론, 불신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풍부한 예화를 실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하나님과 인격적인 만남'이 도대체 무슨 뜻인가?
유한한 인간이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


하나님을 아는 것은 너무 어렵거나 복잡한 과정이 결코 아니다. 하나님은 숨어 계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이다. 숨어 계시기 원하셨다면, 우리는 평생 숨바꼭질을 하며 살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각 사람에게 자신을 드러내기로 작정하셨다.
날카로운 통찰력과 신선한 언어가 돋보이는 이 책은, 하나님과 일대일 관계를 맺는다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려 줄 뿐 아니라, 실제로 하나님을 알아 가는 여정 속에서 그 관계를 경험하도록 돕는다. 우리는 이 과정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속속들이 아시고 사랑하시는지 온전히 깨닫게 될 것이다.

특징

-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 구체적인 내용들에 대해 복음주의적 시각으로 명쾌하게 답변한다.
- '인격적인 하나님',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라는 용어에 대해 무수히 들어왔지만, 딱히 설명할 수 없었던, 또는 구체적으로 그 내용을 알지 못했던 그리스도인에게 명확히 그것의 의미를 전달한다.
- 생소하고 어려운 기독교적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핵심적인 복음을 알려 준다.
- 초신자/불신자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쉽고 간결한 문체와 다양한 예화와 함께 쓰였다.

독자 대상

하나님과 첫 만남을 시작하려는 이들,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란 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모든 이들, 초신자, 불신자, 명목상의 그리스도인들,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에 대해 가르쳐야 하는 교회 교역자, 선교단체 간사들

추천사

나는 팀 스태포드와 30년 넘게 교제하면서 이 주제로 여러 번 대화를 나누었다. 나는 그가 본인의 탐색을 이야기하는 이 얇고 재미난 책을 기쁜 마음으로 추천한다. 이 책은 당신과 하나님의 만남을 변화시켜 줄 또 다른 비법을 전수해 주진 않는다. 오히려 모든 사람이 직면하는 가장 중요한 질문인 “우리는 진정 하나님을 알 수 있는가?”에 정직하게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 필립 얀시

어떤 일에 관해서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그것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이 책에서 팀 스태포드는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라는, 손에 잡힐 듯하나 결코 단순하지 않은 주제를 쉽고 맑게 우리에게 전해 준다.
- 한웅재, “꿈이 있는 자유”? 목사

최근 공동체 내에 예수를 아직 모르는 학생들이 구성원의 반을 이루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선교단체 간사로서 이들에게 하나님과의 인격적 만남을 더욱 쉽게 설명해 줄지를 고민하다 만난 이 책은 가뭄에 단비와 같다. 우리가 늘 대하는 관계들을 통해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은 이 책은 우리 공동체뿐만 아니라,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을 누군가에게 설명하고 가르쳐야 할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 이희열, IVF(한국기독학생회) 간사

모태 신앙으로 꽤 오랜 기간 동안 하나님을 믿어 왔지만,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라는 말은 늘 잘 와 닿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 단순히 성경 공부 시간에 배웠던 딱딱한 관계를 뛰어넘어 마치 오래 사귄 단짝 친구와 같은 관계라는 것을, 또한 그분이 지금 이 시간 나와도 그런 관계를 맺기 원하신다는 것을 깨달았다.
- 이보람, 가톨릭대 경영학과 4학년

나는 예수님을 믿게 된 지 3년 정도 되었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지만, 많은 초신자들이 예수님을 믿기로 결심하면서도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난다는 것에 대해 혼란을 느낀다. 또한 기존의 그리스도인들에게도 하나님을 만나며 산다는 것은 어렵게 느껴진다. 이 책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만난다는 것은 무엇인가, 또 인격적인 관계란 무엇인가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감격을 안겨 준다.
- 박종원, 홍익대 기계공학과 4학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의 글- 필립 얀시

제1부 만남의 시작
1장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

제2부 대화하기
2장 통성명하기
3장 하나님께 말 걸기
4장 하나님 말씀 듣기

제3부 깊이 사귀기
5장 가족 만나기
6장 고통을 함께하기
7장 함께 일하기
8장 서로 칭찬하기

제4부 그날을 기다리며
9장 얼굴과 얼굴을 마주할 때까지

감사의 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