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성경의 권위
성경의 권위
저자 : 존 스토트
출판사 : IVP
출판년 : 2011
ISBN : 9788932881263

책소개

IVP 소책자시리즈『성경의 권위』. 저자는 이 책에서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이 당시의 성경인 구약을 어떻게 받아들이셨고, 이후 어떻게 사도들에게 권위를 주셔서 신약의 기록을 준비하셨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이 책은 성경의 권위에 대한 확신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역설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이 성령의 영감으로 쓰였고 삶에 우선되는 권위를 가진다고 믿는다. 우리가 성경의 권위를 인정하는 까닭은 성경 자체가 스스로의 권위를 입증한다기보다 예수님이 성경을 권위 있는 책으로 인정하셨기 때문이다. 저자는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이 당시의 성경인 구약을 어떻게 받아들이셨고, 이후 어떻게 사도들에게 권위를 주셔서 신약의 기록을 준비하셨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려주며, 성경의 권위에 대한 확신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역설한다.

“안타깝게도 오늘날 사람들은 바울이나 베드로, 요한 같은 사도들이 마치 어리석고 오류투성이의 그리스도인이라는 식으로, 즉 그들의 가르침은 단지 그들의 사적 견해일 뿐이므로 잘 들어맞지 않을 때는 언제든지 무시될 수 있다는 식으로 얘기한다....그러나 전혀 그렇지 않다. 사도들의 가르침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이다. 따라서 그들을 받아들이는 것은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것이며, 반면에 그들을 배척하는 것은 그리스도를 배척하는 것이다.”
-본문 중에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