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외식사업 마케팅 (마케팅 철학부터 인터넷 마케팅까지)
외식사업 마케팅 (마케팅 철학부터 인터넷 마케팅까지)
저자 : 김영갑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17
ISBN : 9788936316679

책소개

외식사업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외식업체 경영자가 생존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방대한 내용을 총 13개장에 걸쳐 정리하여, 외식사업 경영자 및 종사자가 자신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돕는 책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 정의부터 마케팅 철학, 프로세스, 전략 및 관리, 실행, 토의 등의 내용은 물론이고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의 다국적 기업이 실시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외식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마케팅의 모든 것



외식사업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외식업체가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지도 못한 채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개념을 이해하더라도, 체계를 갖추고 마케팅을 정상적으로 실행하는 경우는 드물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결국 외식업체 전반의 경쟁력이 약화될 것이며, 이로 인해 우리나라 경제가 자생력을 잃게 될지 모른다.

이제 외식업체에게 마케팅은 생존이 달린 문제다. 이 책은 외식업체 경영자가 생존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방대한 내용을 총 13개장에 걸쳐 정리하여, 외식사업 경영자 및 종사자가 자신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돕는다.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 정의부터 마케팅 철학, 프로세스, 전략 및 관리, 실행, 토의 등의 내용은 물론이고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의 다국적 기업이 실시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가 수록되어있다. 이러한 내용을 학습하다 보면, 자사에 꼭 맞는 전략적 마케팅 방법이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외식사업 마케팅의 개요

2 외식사업 마케팅 프로세스

3 전략적 계획 수립

4 외식사업 마케팅 환경분석

5 외식사업 마케팅 STP전략

6 외식사업 제품관리

7 외식사업 가격관리

8 외식사업 상권·입지전략

9 외식사업 촉진

10 외식사업 물리적 환경

11 외식사업 서비스 프로세스관리

12 외식사업 사람관리

13 외식사업 인터넷 마케팅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