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외식사업 메뉴경영론 (메뉴 계획부터 메뉴 인터넷 마케팅까지)
외식사업 메뉴경영론 (메뉴 계획부터 메뉴 인터넷 마케팅까지)
저자 : 김영갑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17
ISBN : 9788936316754

책소개

경쟁력 있는 음식점을 창업하고 운영하기 위해서 창업자와 경영자는 메뉴를 어떻게 경영해야 할까? 메뉴의 분류를 명확히 이해하고 메뉴계획에 의거하여 메뉴를 개발해 남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외식사업 메뉴경영론』을 통해 그 해법을 찾아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극한 경쟁의 시대를 맞고 있다. 개점 후 2년을 넘기지 못하고 폐업하는 점포가 과반수를 넘어섰고, 소비자들이 음식점을 선택할 때에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함에 따라 음식점의 업종과 업태가 다양해졌다. 메뉴계획과 개발, 분석의 중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단순히 조리의 대상이었던 메뉴가 이제는 경영관리의 대상이 된 것이다.
그렇다면 경쟁력 있는 음식점을 창업하고 운영하기 위해서 창업자와 경영자는 메뉴를 어떻게 경영해야 할까? 메뉴의 분류를 명확히 이해하고 메뉴계획에 의거하여 메뉴를 개발해 남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이 책을 통해 그 해법을 찾아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메뉴의 개요
2 메뉴 계획
3 메뉴 개발 및 개선
4 메뉴 평가와 분석
5 메뉴 가격 결정
6 메뉴 가격 전략
7 메뉴 원가 관리
8 메뉴북의 역할과 디자인
9 메뉴 마케팅
10 메뉴 인터넷 마케팅
11 메뉴 서비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