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단주의 바디아트와 캐릭터 메이크업
신단주의 바디아트와 캐릭터 메이크업
저자 : 신단주
출판사 : 크라운출판사
출판년 : 2019
ISBN : 9788940624883

책소개

▶ 이 책은 바디아트와 캐릭터메이크업을 다룬 이론서입니다. 바디아트와 캐릭터메이크업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책 소개
우리나라 영상공연 산업이 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영상공연산업은 배역을 맡은 연기자의 인물 캐릭터를 관객이나 시청자에게 구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의 단계를 거쳐야만 완성이 됩니다.

이 책은 이러한 미술품과 같은 전문적인 메이크업을 구사할 수 있는 훌륭한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제1장은 메이크업을 훌륭한 미술품인 예술로 승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디자인의 기본 이론을 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자 하였으며, 제2장은 요즘 무대나 행사 등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바디아트에 대한 이론과 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디아트는 얼굴, 어깨, 팔까지 시술하는 환타지아와 몸 전체에 채색하는 바디 페인팅으로 구분하여, 다양한 방법과 테크닉을 제시하였습니다. 제3장은 무대, 영상을 위해 필요한 캐릭터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양한 상황별 표현 방법을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100여 개 이상되는 미용관련 학과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의 전문서적으로 구성하였고, 이 책의 내용을 토대로 메이크업의 다양한 응용 방법과 함께 창의적인 표현 방법을 계속적으로 모색하고 연구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무대, 영화, 방송, 이벤트 산업의 발전에 발맞추어 메이크업의 발전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도 필요하겠습니다.

책의 특징
이 책은 미용관련 학과나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망생을 위한 교재로 공연문화의 꽃인 바디 아트와 캐릭터 메이크업의 기초와 활용되는 방법과 테크닉을 제시하여 상황별 표현방법을 구체적으로 다루었습니다.

공연문화의 꽃, 바디페인팅과 캐릭터 메이크업의 기초와 실무를 다룬 교재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1 디자인의 기본 이론
1. 디자인의 성립 조건
2. 디자인 구성법
3. 디자인 발상론
4. 빛이란 무엇인가?
5. 색에 관한 이해

Chapter 2 바디아트(Body Art)
1. 재료 및 도구에 대한 이해
2. 에어브러시에 관한 이해
3. 페이스 페인팅
4. 바디 페인팅

Chapter 3 캐릭터 메이크업
1. 재료 및 도구에 대한 이해
2. 상처
3. 대머리 효과 캐릭터 메이크업
4. 수염 캐릭터 메이크업
5. 노역 캐릭터 메이크업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