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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적 혁신 (부의 추월이 일어나는)
파괴적 혁신 (부의 추월이 일어나는)
저자 : 제이 새밋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
출판년 : 2018
ISBN : 9788947543224

책소개

혁신 트렌드의 한가운데에서 끝없는 성공을 하고 있는 제이 새밋의 강력한 통찰
“역사상 지금보다 더 쉽게 부자가 될 수 있는 시대는 없었다!”

24살에 억만장자 되는 법을 찾아낸 줄 알았던 제이 새밋은 처절한 실패를 맞보고 빈털터리가 되어 낙담했던 그 밤에 ‘파괴적 혁신’의 과정을 통해 다시 태어났다.

30년간 혁신 트렌드의 한가운데에서 끝없는 성공을 하며 깨달은 기회를 잡고 부를 끌어당기는 ‘자기 혁신법’

실패한 복권 발매기는 LA국제공항 무인 안내 시스템이 되고, 데이트 사이트로 만들어진 실패한 튠인훅업은 ‘유튜브’가 되고, 음반회사 경영자였던 리처드 브랜슨 경은 비행기를 놓친 후 버진애틀랜틱항공을 만들었다!

ㆍ 이 책 덕분에 파괴적 혁신이 ‘실천할 수 있는’ 무언가가 됐다 _ 애덤 그랜트 ㆍ
ㆍ 커다란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_ 피터 디아만디스 ㆍ
ㆍ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고, 혁신가의 딜레마를 해결해준다 _ 놀런 부시넬 ㆍ
ㆍ 혁신이 세상을 어떻게 뒤흔들 수 있는지 분명히 보여준다 _ 켄 럿카우스키 ㆍ
ㆍ 모든 사업에 영향을 미칠 파괴적 혁신가의 사고방식을 보여준다 _ 세스 샤피로 ㆍ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모든 파괴적 혁신은 자기 성찰에서부터 시작된다!
스물네 살에 억만장자가 되는 법을 찾아낸 줄 알았던 이 책의 저자 제이 새밋은 본인이 그저 아이디어만 컸던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기 혁신’의 과정을 통해 세상에 이름을 알리고 성공하는 방법을 찾아낸다. 스물네 살의 그가 실패의 잿더미를 딛고 일어나 30여 년간 추진했던 사업들은 단 한 번도 그를 실망시키지 않고 승승장구할 수 있게 했다. 그의 성공은 결코 우연이 아닌, 자기 성찰의 놀라운 귀결이었다. 그는 아이디어는 많았지만 그 생각들을 규합해 꿈을 현실로 만들 생각은 하지 못했다. 본인이 가진 아이디어와 에너지를 확실한 행동으로 바꾸는 방법 역시 몰랐다. 늘 제자리걸음만 하는 것에 지친 그는 자신과 능력에 대해 기존에 갖고 있던 가정들을 재검토해보기 시작한다. 신념과 목표를 집중적으로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던 것이다. 이 시간이 바로 그에게 사업상의 큰 돌파구를 여러 차례 열어주었던 ‘자기 혁신’ 과정이다. 자기 혁신을 통해서 그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을 이뤄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어떤 문제이든 그에 맞는 해결방법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 ‘자기 혁신’ 기법은 그가 완전히 이질적인 여러 업계(자동차, 텔레콤, 소비재, 퀵 서비스 레스토랑)를 손쉽고 빠르게 오가면서 그들 사업의 본질을 바꾸어놓고 실패 없는 성공의 길을 갈 수 있게 해주었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 자신을 올려놓아라!
제이 새밋은 지난 30년의 경험을 통해 자신의 신념에 의문을 제기하고 기회를 찾는 사람이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대대로 성공한 혁신가들은 언제나 어떤 식으로든 자기 혁신 기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구텐베르크는 포도즙 압착기의 가치 사슬을 분해해 인쇄기를 발명해 지식의 대중화를 이뤄냈다. 캐나다에서는 길거리 공연을 하던 기 랄리베르테는 서커스의 가치 사슬을 분해해, ‘태양의 서커스’로 업계에 파괴적 혁신을 일으키며 라스베이거스의 공연장들을 점령하고 억만장자가 되었다. 성공한 혁신가라면 누구나 이런 기법을 하나 이상 채택해 스스로와 자신의 사업, 그리고 세상을 바꿔놓았다. 그들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았고, 스스로에 대한 기본 가정에 의문을 품었으며, 자신만이 가진 재능을 재평가했다. 자기 혁신은 병원에서 대수술을 받는 것과 비슷하다. 다만 메스를 손에 쥔 사람이 남이 아니라 ‘나’ 라는 점이 다를 뿐이다. 그들은 저 앞에 무엇이 놓여 있을지 모른다고 해도, 성공으로 가는 길 위에 자신을 올려놓았다. 《파괴적 혁신》에서 제이 새밋은 자신의 경험담에 더해 리처드 브랜슨이나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유튜브, 태양의 서커스, 실리퍼티 등 많은 파괴적 혁신가와 혁신 기업의 일화를 동원해 기업을 융성하게 하는 전략이 어떻게 개인 차원에도 적용될 수 있는지 낱낱이 보여준다.

살아남아 성공하려면 파괴적 혁신가처럼 ‘생각’하라!
세상을 바꿔놓은 모든 파괴적 혁신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 혁신을 주도한 사람이 자기 내부의 가치 사슬을 분석해서 자신만이 가진 재주와 능력을 정확하게 집어낸 다음, 업계의 가치 사슬을 분석해 파괴적 혁신의 기회를 찾아냈다는 점이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자기 혁신의 요령뿐만 아니라 자신이 얻은 지식을 활용해 업계나 비영리활동 세계에 파괴적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완전히 새로운 나 자신을 그려보기 위해 기존의 가정들을 기꺼이 내다버릴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이 알고 싶은 것은 내가 어떻게 하면 살아남을까 하는 점일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들이 강력한 힘을 갖는 이유가 바로 그런 예측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빅 아이디어가 있지만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 기술 변화의 시대에 뒤처질까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제공하며, 파괴적 혁신이 일어나는 원리를 누구나 알기 쉽게 소개한다. 지금의 직장, 커리어, 생활에서 더 많은 것을 얻어내고 싶은 사람에게도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의 가이드가 될 수도 있다.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적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사람은 파괴적 혁신가들뿐이기 때문이다.

[책속으로 추가]

애플의 아이튠즈가 나오기 전에 음반사들은 매장에서 온전한 형태의 앨범을 판매했지만, 아이튠즈는 앨범을 풀어 헤쳐서 곡 하나당 99센트를 받고 팔았다. 온라인 광고와 전자상거래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유통에 관해 오랫동안 유지되어온 방법이나 생각들에 파괴적 혁신을 일으키는 기업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스타트업이 파괴적 혁신으로 주류 기업들을 당황케 하는 일이 그토록 쉬운 이유는 대기업들이 현 상태를 보존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기업의 덩치가 클수록 중심부의 통제나 영향력은 줄어든다. 덩치는 커도 뇌의 크기는 호두만 했던 스테고사우루스가 그랬던 것처럼, 주류 기업들은 오늘날 시장의 속도가 가진 힘 때문에 멸종할 위기에 놓여 있다.
_p254. 유통 생태계의 재편 중에서

“누구나 세상을 바꾸고 싶어 한다. 그러나 자신을 바꾸려는 사람은 없다.” 이 책의 서두에서 우리는 파괴적 혁신가들이 직업적 성공과 개인적 만족을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방식을 장착하는 방법들을 살펴봤다. 그리고 뒤이어 그런 원칙들
을 어떻게 적용하면 비즈니스 세계의 가치사슬에 있는 여러 고리에 파괴적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지 알아봤다. 그러나 모든 파괴적 혁신가의 동기가 이윤은 아니다. 빅 아이디어 중에서도 정말로 큰 아이디어들은 손익계산서를 훨씬 뛰어넘어 가장 실존적인 목표들을 가지고 있다.
_p305. 연결되어 있고 평등하다 중에서

누구나 인생을 시작할 때는 큰 꿈과 야망에 차 있다. 이 책에서 들려준 이야기들과 설명된 과정들은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여겼던 어린 아이 같은 마음에 다시 불을 붙이고자 한 것이다. 여러분의 미래, 그리고 이 세상의 미래는 대부분의 사람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유동적이고 당신이 통제 가능하다. 조금 시간을 내서 내 회사나 사회 제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길 바란다. 그러면 파괴적 혁신을 일으킬 방법도 알아낼 수 있다. 위험을 감수하지 못했던 사람에 대해서는 아무도 책을 쓰지 않는다. 역사는 현상 유지만 한 사람은 기억하지 않는다. 영광은 파괴적 혁신가에게 있다.
_p333. 에필로그 중에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한국의 독자 여러분께_ 당신이 꿈만 꾸는 동안, 새로운 부자는 탄생하고 있다
서문_ 파괴적 혁신이 당신을 기회와 부가 넘치는 곳으로 데려갈 것이다
프롤로그_ 모든 파괴적 혁신은 자기 성찰에서 시작된다

1장 왜 파괴적 혁신인가?
파괴적 혁신과 단순한 혁신 | 이론은 잊어라! | 드러난 가치를 내 것으로 만들어라

2장 먼저 자신을 파괴하고 혁신하라
문제를 발견했다면 정면으로 뛰어들어라 | 나의 가치사슬을 세밀히 분석하라 | 5개의 고리에서 자신을 파괴하라

3장 혁신가의 지도
열망을 영감으로 바꿔라 | 그 과정에서 나는 어디로 가고 싶은가? | 파괴적 혁신가의 짐을 꾸려라 |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는다

4장 ‘나’라는 브랜드를 만들어라
채용의 가치사슬을 혁신하라 | ‘나’라는 브랜드를 다시 세워라 | ‘나’라는 브랜드를 차별화하라 | 나를 홍보하라

5장 사내 기업가의 가치
파괴적 혁신의 제물이 된다는 것 | 공룡의 멸망 | 내부로부터의 파괴적 혁신 |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6장 좀비 아이디어를 찾아서
최고가 되든지 유일한 사람이 되라 | 빅 아이디어란? | 먼저, 쉬운 고리를 찾아라 | 구멍을 찾아내고 메워라 | ‘좀비 아이디어’를 만들어라 | 팀워크가 아이디어일 수도 있다

7장 방향을 틀어라
항해를 계속하려면 끊임없이 키를 조종해야 한다 | 실리콘밸리의 유명한 반전 스토리들 | 빨리 실패하라, 시험하고 시험하고 또 시험하라 | 질문하고, 비교하고, 적용해라

8장 5대 가치 사슬
다이아몬드는 영원할까 | 가치사슬 깨기

9장 연구개발: 남들이 버린 것의 가치
남의 발견에서 이익을 창출하라 | 인터넷과 연구개발의 변천 | 연구를 크라우드소싱하라

10장 디자인: 미학을 통한 파괴적 혁신
포장을 바꾸는 것도 혁신이다 | 브랜드 전략을 통한 디자인 혁신 | 고객 경험을 통한 디자인 혁신

11장 생산: 재사용, 용도변경, 재창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창조 | 3D프린팅의 등장으로 달라진 제조업 지도

12장 마케팅 및 세일즈: 나의 솔루션에 딱 맞는 문제를 찾아내라
생방송으로 일으킨 세일즈의 파괴적 혁신 | 가격 정책을 통한 세일즈 고리의 파괴적 혁신 | 콘텐츠를 통한 세일즈 고리의 파괴적 혁신 | 고객 서비스의 가치

13장 유통: 아직 남아 있는 가치와 무한한 진열 공간
유통 생태계의 재편 | 유통을 통한 파괴적 혁신과 소매업의 변신 | 제대로 된 비즈니스 모델 찾기 | 텔레비전의 유통 혁신

14장 다시 보는 자본: 남의 돈
자본의 여러 종류 | 남의 돈을 훌륭하게 쓰는 법 | 돈이 없어서 하지 못한다는 것은 핑계다

15장 크라우드 시대의 파괴적 혁신
시장 자체를 파괴하라 | 공짜의 가치 | 소셜 경제 | 부동산 시장의 파괴적 혁신

16장 세상을 혁신하라
연결되어 있고 평등하다 | 교육 분야 | 인적 자본 분야 | 금융 분야 | 운수, 여행, 에너지 분야 | 정부 분야

에필로그_ 파괴적 혁신가 선언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