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Go Go 카카오프렌즈 13: 호주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3: 호주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저자 : 김미영
출판사 : 아울북
출판년 : 2020
ISBN : 9788950987008

책소개

카카오프렌즈와 떠나는 세계 역사 문화 여행
남반구의 거대한 나라, 호주로 Go Go!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등극! 〈GO GO 카카오프렌즈〉 신간, 호주 편 출간!
카카오프렌즈와 세계 역사를 배우고, 스페셜 여권에 캐릭터 스티커도 모아 보세요!

★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나온 재미있는 책!
★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다음 책도 얼른 나오면 좋겠어요
★ 책 읽기 싫어했던 아이가 몇 번씩 다시 읽고 있어요
★ 여권 부록 너무 예쁘지 않나요? 스티커까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 우리 아이 첫 세계사는 고고 카카오프렌즈로 시작해야겠어요
★ 고고 카카오프렌즈 덕에 학교에서 인기 만점이 되었어요
- 독자들의 서평 중에서-

누적 판매 80만부를 돌파한 초 베스트셀러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학습만화의 명가 ‘아울북’의 놀라운 콜라보!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라 누적 판매 부수 80만부를 넘겼다. 〈마법천자문〉으로 학습만화의 시장을 연 아울북과 카카오프렌즈가 만나 탄생시킨 이 시리즈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무지, 콘, 네오, 프로도, 튜브, 제이지, 어피치는 자신들의 성격을 드러내며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내뿜는다.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는 카카오프렌즈가 시간여행의 주인공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로 독자들은 카카오프렌즈의 재기발랄한 여행을 통해 세계 곳곳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경험한다. 깜찍한 캐릭터의 매력에 재미있는 스토리, 알찬 정보까지 겸비한 책으로, 어린 독자와 부모님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올라 시리즈 전체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줄거리]
카카오프렌즈, 지구의 배꼽에 가다!
호주의 대표적인 상징,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알지? 그런데 정작 그 건물을 설계한 건축가는 한 번도
오페라하우스의 실물을 본 적 없다는 거 혹시 알고 있었어?
남반구의 거대한 나라, 호주에는 신기한 동식물과 장엄한 자연뿐 아니라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이야기도 잔뜩 있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아름답고 신비한 호주를 만나러 가 볼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남반구에 위치한 대륙만큼 큰 나라, 호주!
지구의 배꼽이 있는 호주에서 역사 퍼즐을 찾아라!

세계의 역사가 퍼즐 형태로 보관된 ‘히스토리 뱅크’에 악당 이프가 침입하고 퍼즐이 뿔뿔이 흩어져버렸다. 퍼즐의 힘으로 세계를 정복하려는 이프를 막기 위해 카카오프렌즈가 히스토리 뱅크의 요원으로 나섰다. 〈GO GO 카카오프렌즈〉는 이렇게 역사에 ‘만약’이 존재한다면 어떻게 될까 하는 호기심에서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매력적인 악당, 비밀스러운 임무, 임무를 도와줄 비밀 무기 등 첩보물의 특성까지 녹여내어 상상력을 자극하는 짜릿한 모험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카카오프렌즈가 새롭게 방문하는 나라는 바로 지구의 남쪽에 위치한 호주다. 크리스마스를 여름에 맞이하는 호주는 〈GO GO 카카오프렌즈〉에서 다루는 첫 남반구 나라이다. 이프와 이브가 본격적으로 손을 잡으면서 퍼즐 저장은 더 어려운 상황. 과연 카카오프렌즈는 이 역경을 어떻게 헤쳐나갈까? 또 코알라와 캥거루부터 떠오르는 호주에는 과연 어떤 다양한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까? 대륙만큼 커다란 나라 호주에서 펼쳐지는 카카오프렌즈의 새로운 모험에 지금 바로 함께해 보자!

경이로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호주
원주민 애버리지니가 살던 호주는 왜 영국 연방이 되었을까?

호주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매력을 지녔다. 넓은 국토에는 영화 〈아바타〉를 촬영한 열대우림부터 사막 지대 아웃백까지 다양한 자연환경이 펼쳐져 있고, 다른 나라에서 볼 수 없는 특이한 동물도 여럿 만날 수 있다. 바다에는 세계 최대 산호초 지대인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나라 전체가 자연사박물관 같은 나라다. 그런데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나 캥거루 같은 대표적인 아이콘 외에 호주의 자세한 역사를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특히 유럽인들이 호주에 들어오기 전 먼저 뿌리를 내리고 살고 있던 애버리지니의 삶이나 죄수를 위한 유배지로 시작된 이민자의 역사를 아는 경우는 드물 것이다.
새로운 모험을 떠난 카카오프렌즈는 단순히 호주의 랜드마크를 방문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호주의 역사적 현장을 직접 목격한다. 블랙라인 전투에서 유럽인들에게 무고한 죽음을 맞이했던 태즈메이니아 원주민들의 모습과 금을 캐던 노동자들의 분노가 폭발했던 유레카 봉기 등 호주의 역사를 움직였던 굵직한 사건을 직접 겪으며 호주의 역사를 면밀히 살핀다. 또 직접 호주의 바다에 들어가 제 모습을 잃어가고 있는 산호를 보고 그 이유를 배우며 지구촌의 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갖게 한다. 하늘과 땅, 바다에서 펼쳐지는 카카오프렌즈의 모험을 쫓다 보면 호주의 문화와 역사를 입체적으로 알아갈 것이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만큼 많은 이야기를 갖고 나라, 호주. 카카오프렌즈와 넓은 호주를 누비며 지금의 호주를 만든 역사를 함께 만나 보자.

세계라는 무대에서 꿈을 펼칠 아이들을 위한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카카오프렌즈와 세계 곳곳을 누비며 역사 문화를 배운다!

‘글로벌 시대’라는 단어가 구태의연하게 느껴질 정도로 오늘날 세계는 하나의 공동체로, 또 실시간 공동체로 묶여 있다. 세계를 무대로 꿈을 꾸고, 세계를 상대로 경쟁해야 하는 아이들. 하지만 그들에 대해서, 그곳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이 시리즈는 세계를 무대로 자신들의 꿈을 펼칠 아이들을 위해 기획된 세계역사문화체험 학습만화이다. 처음 세계를 접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세계의 역사, 문화, 인물들에 대해 독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주제와 내용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내어 직접 여행을 떠나는 것보다 훨씬 다채롭게 세계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생생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구성된 역사 문화 상식 코너는 독자들의 경험을 더욱 깊고 흥미롭게 채워 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터키에서 만난 호주
지구 남쪽의 큰 나라 호주

2장 아웃백의 큰 바위
호주 내륙의 메마른 아웃백

3장 엔데버 호의 두 번째 임무
부끄러운 호주의 역사와 반성

4장 태즈메이니아의 마지막 주민
태즈메이니아의 슬픔

5장 우주에서도 보이는 산호초
야생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나라

6장 금을 찾아 호주로 GO GO!
골드러시로 변화한 호주

7장 골칫거리가 된 호주의 토끼
토끼와의 끝없는 전쟁

8장 가장 나이 어린 세계문화유산
시드니의 상징 오페라하우스

부록 _ 컬러링/연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