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만화로 보는 가정 교회 (바로바로 이해되는 가정교회의 모든 것!)
만화로 보는 가정 교회 (바로바로 이해되는 가정교회의 모든 것!)
저자 : 신문수
출판사 : 두란노서원
출판년 : 2014
ISBN : 9788953120969

책소개

이 책은 가정교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만화이다. 가정교회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바로바로 이해되는 가정교회의 모든 것!
신문수 화백의 10년 역작!


‘가정교회’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목회자들 가운데는 새로운 목회 방법이 아닌가 생각하는 분들이 있고, 성도들 가운데는 가족끼리 모여서 드리는 예배가 아닌가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교회’는 한 마디로 ‘신약교회’입니다. 가정교회 성도들이 추구하는 것은 신약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교회를 21세기에 재현해 보자는 것입니다. 즉, 신약교회를 회복하는 것이 가정교회 성도들의 목표입니다.
가정교회의 핵심가치는 ‘성경대로 살아보자’입니다. 가정교회 성도가 ‘성경대로 산다’고 말할 때는 단순하게 성경을 이해하고, 단순하게 순종한다는 의미입니다. 성경이 그렇다면 그런 줄 알고, 아니라면 아닌 줄 알고, 성경이 하라면 하고, 하지 말라고 하면 안 하는 것입니다. 가정교회가 가정에서 매주일 모이고, 남녀가 같이 모이고, 모여서 같이 식사를 하는 것은, 신약교회 성도들이 그렇게 했기 때문입니다. 신약교회 성도들이 했던 그대로 우리도 해보자는 것이 가정교회입니다. 성경에 단순하게 순종하며, 신약교회 모습을 흉내 내려 노력하니까, 신약교회의 파워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을 봅니다. 깨어진 인생과 가정이 회복되고, 사람들의 삶이 변화되고, 교인들이 교회 생활로 인해 행복하다는 고백을 합니다. 이러한 모습에 매력을 느껴서 비신자들이 찾아오고 영혼 구원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신문수 화백이 가정교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가정교회 목회자들이 이 만화를 보고는 자신들의 교회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해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이 만화들을 묶어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이 가정교회에 관한 궁금증을 풀면 좋겠습니다. 또 많은 목회자들이 신약교회가 21세기에도 구현 가능하다는 희망을 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가정교회로 전환한 교회에서는 이 책을 새로 등록하는 분들에게 선물로 주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들이 가정교회에 쉽게 적응하고, 신약교회 회복의 동역자로 빠르게 서게 될 것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