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연애는 다큐다 (크리스천을 위한 해피엔딩 사랑법)
연애는 다큐다 (크리스천을 위한 해피엔딩 사랑법)
저자 : 김재욱
출판사 : 국제제자훈련원
출판년 : 2013
ISBN : 9788957316351

책소개

크리스천을 위한 해피엔딩 사랑법『연애는 다큐다』. 저자는 교회 언니들 언저리에서 여자보다 여자를 더 잘 아는 ‘남자’로, 여성의 모든 것을 다룬다는 여성지 및 웨딩업계를 거쳐 단단해진 연애 노하우를 책 속에 담았다. 로맨틱한 연애 너머, 열매 맺는 끝 사랑을 이루는 크리스천다운 조금 다른 사랑법을 제시한 책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하나님, 제겐 연애가 너무 어려워요.”
무엇이 우리의 연애를 방해하는 걸까?
로맨틱한 연애 너머, 열매 맺는 ‘끝 사랑’을 이루는 크리스천다운 해피엔딩 사랑법!


남녀가 한데 어울려 있는데도 솔로 천국이 되어버린 교회. 그리고 그 안에 넘쳐흐르는 외로운 형제, 자매들. 무엇이 그들의 연애를 방해하는 걸까? 저자는 교회 언니들 언저리에서 여자보다 여자를 더 잘 아는 ‘남자’로, 여성의 모든 것을 다룬다는 여성지 및 웨딩업계를 거쳐 단단해진 연애 노하우를 책 속에 담았다. 저자는 말한다. 지금 당장은 오감을 자극하는 ‘새콤한 레몬’ 같은 사람이 끌리지만, 살다보면 달고 시원한 ‘수박’이 최고라고. 환상이 아닌, 삶에서 길어 올린 공감 100배, 실용 200배의 실전 연애 설명서, 크리스천다운, 크리스천을 위한 해피엔딩 사랑법, 『연애는 다큐다』.

남녀가 한데 어울려 있는데도 솔로 천국이 되어버린 교회,
그 안에 넘쳐흐르는 외로운 형제, 자매들. 무엇이 그들의 연애를 방해하는 걸까?


‘연애해라’, ‘결혼해라’.

무슨 문제가 있다고 할 때마다 미혼의 남녀에게는 이런 해법이 쏟아진다. 모든 문제가 연애와 결혼에 귀결되는 이 깔때기 식 접근에 동의하고,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치자. 연애와 결혼이 하고 싶다고 또는 해야겠다고 해서 할 수 있던가. 주위에 그렇게 많은 형제, 자매들과 함께 지내면서 이제껏 혼자인 이유는 분명히 있다.

우리는 매체로부터 연애와 결혼의 환상을 강요당하고 있다. 스크린과 드라마는 연애와 결혼의 아름다운 면을 부각시켜 그것이 전부인양 포장해 우리를 사랑에 빠지도록 부추긴다. 그럴수록 우리의 연애관과 가치관은 점점 더 오염 되었고, 크리스천다움에서 멀어져왔다. 그러나 아직 늦지 않았다. 이제 그만 스크린과 TV 앞을 떠나, 보다 현실적이고, 성경적인 열매 맺는 끝 사랑을 시작하자.

크리스천에게 이보다 더 드라마틱한 연애가 또 있을까.
교회 언니들 언저리에서 여자보다 여자를 더 잘 아는
웨딩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남자가 풀어 놓는 해피엔딩 사랑법!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사람들끼리 주고받는 이야기는 뻔하다. ‘넌 좋은 사람인데 아직 때가 아니야’ 식의 위로 또는 ‘이젠 너무 늦었어. 연금이나 들어 놓자’하는 맥 빠지는 신세 한탄. 그러니 이제 사람 좋은 교회 오빠, 믿음 좋은 교회 언니와의 연애상담은 그만두어라. 그동안 어설프게 주워들은 ‘애프터 신청 받는 법’이나 공식화 된 연애 비법은 잊고, 지지부진한 당신의 연애를 끝 사랑으로 골인 시켜줄 신개념 연애 해법에 귀 기울여라.

저자는 이시대의 연애가 참을 수 없이 가벼워지고 환상으로 가득차는 것을 보다 못 해, 현실적이고 건강한 연애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펜을 들었다. 그렇기에 이 책은 단순히 청춘남녀가 만나 불꽃을 튀기는 ‘연애 현장 보고서’와는 거리가 멀다. 교회 언니들과 함께한 생활에 잔뼈가 굵은 저자는 여성의 모든 것을 다룬다는 여성지 및 웨딩업계를 거쳐 단단해진 연애 노하우를 책 속에 풀어 놓으며, 핑크빛 연애를 기다리는 솔로들을 구원한다.

저자는 연애, 연애와 결혼사이, 결혼,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이야기를 풀어 놓는다. 결국 서로의 짝을 찾기 위해 시작한 연애와 결혼이지만 하기 전과 후가 명백히 달라 당황하는 남녀의 관점을 공감 짙게 풀어놓는다. 막상 제 짝을 찾았음에도 사라지지 않는 외로움의 민낯에 하나님의 섭리가 있음을 알게 하고, 양지와 음지가 역전되는 결혼생활에 대해서는 지혜로운 견해를, 결혼하면 비로소 알게 되는 것들에 대해서는 유연한 대처법을 아낌없이 풀어 놓았다.

어쩌면 진짜 연애의 장벽은 상대가 없음이 아닐지도 모른다. 자신의 짝을 보고도 지나치는 눈과, 상대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귀, 내 말만 하는 입이 우리의 연애를 가로막는 장애물일지도 모른다. 이 책은 우리 안의 인식뿐 아니라, 못난 눈, 코, 입까지 변화시킬 것이다. 그러면서 독자들은 세태에 만연한 인스턴트식 사랑과는 멀어지고, 상대를 인내와 사랑으로 포용하며 한 편의 눈물겨운 다큐 같은 사랑을 쟁취할 것이다.

▶ 추천의 글

연애가 더 이상 환상이 아닌 다큐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을 때쯤이면, 안타깝게도 우리는 많은 혼란과 상처들을 맞이하게 된다. 잔인하리만큼 정확하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 무방비로 방치된 이들에게, 저자는 탁월한 재치와 센스로‘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본 남녀 간의 사랑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가수 나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연애로 열매 맺기 원하는 1인으로서 비슷한 나이대의 친구들과 함께 읽고 싶다. 그리고, 이야기하고 싶다. 올해 진짜 달콤하고 지혜롭고‘ 열매 맺는’ 로맨스 한 편 찍어보자고.
-작가 안시경

연애와 결혼에 대해 혼란을 겪고 있는 지인들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하나님이 허락하시고 인도하시는 짝을 만나기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이 명쾌하고 시원한 고민해법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전 웨딩플래너 신서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
PROLOGUE _ 참을 수 없는 연애의 가벼움

1장 솔로의 끝물, 서두르지 않아도 괜. 찮. 아.
연애는 미드가 아니라 다큐다
난 이파리, 그녀는 줄기
연애도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남녀 간의 믿음도 들음에서 온다
사랑도 조금 식어야 제맛
여자가 남자를 떠나는 이유
금단의 열매, 그 뒷맛은 쓰다
나쁜 남자는 뚜껑 없는 맨홀이다
콘크리트도 두드리고 디뎌라
젊은 베르테르는 숭고하지 않다
난 정말 그를 사랑하는 걸까?
지지고 볶아야 시들지 않는다
악조건과 함께 오는 사랑
뿌리 깊은 나무의 법칙
동상이몽, 남과 여 1 _ 여자들 속의 남자, 남자들 속의 여자

2장 연애와 결혼 사이, 만 번을 흔들려도 괜. 찮. 아.
결혼하기 좋은 여자는 따로 있을까?
결혼은 외로움의 종착역이 아니다
몽상가와 현실주의자의 시소 게임
전도사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결혼에 대한 오만과 편견
배우자 기도, 구체적으로 하라고?
의외의 복병, 드센 장모 처가월드
결혼하기 좋은 남자가 따로 있을까?
형제 서열에 따른 배우자감의 특징
가정적인 남자 고르는 법
내 사랑에 고민이 시작될 때
그 사람은 정말로 내 편일까?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행복을 혼동하는 그대
동상이몽, 남과 여 2 _ 커플이 커플을 만났을 때

3장 달콤살벌한 결혼, 사랑하니까 괜. 찮. 아.
이 사람이 정말, 하나님이 주신 배우자일까?
커 보이는 남의 떡, 빛 좋은 개살구
지질한 마마보이, 똑똑한 와이프보이
배우자를 춤추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말 안 통하는 가정은 바벨탑이다
누구든지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인생에도 가지치기가 필요하다
영원한 로맨스는 없다
내가 당신 없으면 못 살 거 같아?
이삭과 노아의 거룩한 공통점
남편에게 지면서 이기는 법
남자는 언제 폭력적이 되는가?
남편은 아내의 진심을 먹고 산다
아닌 척하지만 아내가 좋아하는 것들
인생의 민낯은 낭만이 아니다
남녀의 체감 시간, 달라도 너무 달라
인생은 새옹지마, 어쩌면 복불복
동상이몽, 남과 여 3 _ 신체 노출에 대하여

EPILOGUE _ Too much love will kill you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