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아교과교육론 (박찬옥 외) (2019 개정 누리과정 반영한, 개정판)
유아교과교육론 (박찬옥 외) (2019 개정 누리과정 반영한, 개정판)
저자 : 박찬옥^서동미^곽현주
출판사 : 정민사
출판년 : 2020
ISBN : 9788958098188

책소개

▶ 이 책은 유아교과교육론을 다룬 이론서입니다. 유아교과교육론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I 유아교과교육론의 이해
01 교과와 교육과정
1. 교과의 정의 / 2. 교육과정과 교과내용

02 유아교육에서의 교과교육 이해
1. 통합적 인간관에 기초한 유아교육 / 2. 교육과정 통합과 유아교과교육

03 교과내용의 선정과 조직
1. 교과내용의 선정 / 2. 교과내용의 조직

04 교과교육의 교수-학습 모형
1. 직접 교수 모형 / 2. 문제해결학습 모형 / 3. 창의성 계발 학습 모형 / 4. 역할수행학습 모형 / 5. 시뮬레이션

05 유아교사의 교과 운영
1. 교과 운영과 교사의 수업 반성 / 2. 교사-유아의 교수-학습과정

PART II 유아교과교육의 내용 및 방법
01 언어교육
1. 언어교육의 목표 / 2. 언어교육의 내용 / 3. 언어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언어교육의 실제

02 사회교육
1. 사회교육의 목표 / 2. 사회교육의 내용 / 3. 사회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사회교육의 실제

03 수학교육
1. 수학교육의 목표 / 2. 수학교육의 내용 / 3. 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수학교육의 실제

04 과학교육
1. 과학교육의 목표 / 2. 과학교육의 내용 / 3. 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과학교육 실제

05 미술교육
1. 미술교육의 목표 / 2. 미술교육의 내용 / 3. 미술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미술교육의 실제

06 음악교육
1. 음악교육의 목표 / 2. 음악교육의 내용 / 3. 음악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음악교육의 실제

07 동작교육
1. 동작교육의 목표 / 2. 동작교육의 내용 / 3. 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동작교육의 실제

PART III 유아교과교육의 통합적 접근
01 주제중심의 교과 통합

02 활동중심의 교과 통합
1. 이야기 나누기 / 2. 동극 / 3. 게임 / 4. 새 노래 부르기 / 5. 요리 / 6. 창의적 신체표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