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제경영 (전략 관리 그리고 새로운 현실)
국제경영 (전략 관리 그리고 새로운 현실)
저자 : S. TAMER CAVUSGIL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10
ISBN : 9788958327882

책소개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교수 S. TAMER CAVUSGIL, 플로리다주립대학교 부교수 GARY KNIGHT, 미시간주립대학교 교수 GARY KNIGHT의 『국제경영』. '국제경영'의 전략과 관리, 그리고 새로운 현실에 주목하고 있다. 국제경영에 대한 쟁점을 해결해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국제경영 현장에서 마주치게 되는 사업기회와 위협을 의미 있게 분석하는 방법을 익힌다. 최신 글로벌 비즈니스 사례를 풍부하게 실어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현대사회에서는 상품, 서비스, 자본, 아이디어 그리고 인력의 국경 간 이동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오늘날 국제무역의 양, 의사소통과 여행의 용이함, 기술발전은 모든 기업들의 국제화를 불가피하게 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글로벌 소싱, 세계화에서 기술 우위의 영향, 금융의 세계화 그리고 국제 시장에서 기업의 성공을 다룬다. 신흥시장, 국제경영 참여자의 다양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 세 가지의 새로운 현실은 면밀히 검토할 가치가 있다.

- 글로벌화된 세계 지리에 대한 풍부한 이해를 위한 지도 수록
- : 오늘날 학생들이 국제적으로 어떻게 재능을 펼치는가에 대한 사례 제시
- 각 장의 학습목표에 맞추어 저자들에 의해 저술된 최근의 사례연구
- 커뮤니케이션, 윤리적 추론, 분석적 기술, 정보통신기술의 이용, 다문화와 다양성, 반추적 사고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 제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 1 장 국제경영이란?
제 2 장 시장의 세계화와 기업의 국제화
제 3 장 국제경영의 참여 기업들
제 4 장 국제무역과 투자에 관한 이론
제 5 장 국제경영의 문화적 환경
제 6 장 국가 환경 내 정치적·법률적 시스템
제 7 장 국제경영에서 정부의 개입
제 8 장 지역경제통합
제 9 장 신흥시장에 대한 이해
제10장 국제통화 및 금융 환경
제11장 글로벌 전략과 조직
제12장 글로벌시장 기회의 평가
제13장 수출과 대응무역
제14장 해외직접투자와 협력사업
제15장 라이선싱, 프랜차이징 그리고 기타 계약 전략
제16장 글로벌 소싱
제17장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제18장 글로벌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제19장 글로벌 기업의 재무관리와 회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