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성화, 이미와 아직의 은혜 (하나님은 의롭다고 하신 사람을 반드시 거룩하게 하시는가?)
성화, 이미와 아직의 은혜 (하나님은 의롭다고 하신 사람을 반드시 거룩하게 하시는가?)
저자 : 손재익
출판사 : 좋은씨앗
출판년 : 2019
ISBN : 9788958743163

책소개

- 단단한 기독교 시리즈 열 번째 책
- 성경과 신앙고백서, 요리문답으로 배우는 성화 교리

“칭의뿐 아니라 성화 또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진다는 복음을 전한다” - 박영돈 목사
“우리를 위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탁월한 거룩의 모범과
지금도 쉬지 않으시는 성령의 성화 사역을 매우 진지하고 아름답게 서술한다. ” - 우병훈 교수

많은 그리스도인이 ‘성화’라는 주제 앞에서 작아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칭의가 하나님께서 선포하시는 일이라면, 성화는 막연히 우리가 무언가를 해야 하는 일인 것 같은데, 우리 삶에 여전히 존재하는 죄의 모습부터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화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뜻밖에도 일반 신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성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 많지 않습니다. 너무 어렵거나 분량이 많은 책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성화에 관한 책을 사람들이 잘 찾지 않습니다. 실천의 문제이지 지식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서일지도 모릅니다. 사실 이 세상의 모든 기독교 신자는 성화를 경험했고 경험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래서 신자들을 가리켜 거룩한 무리, 즉 성도라고 부르는 게 아니겠습니까? 어렵고 멀게 느껴지던 성화를 좀 더 당연한 것으로, 친숙한 것으로, 나의 일로 여기게 되면 좋겠습니다. 성화에 대해 갖고 있는 오해도 풀면 좋겠습니다. 막연히 알던 것을 성경과 신앙고백서와 요리문답의 정련된 언어로 정확하게 인식하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성화에 대해 지레 겁먹지도, 함부로 무시하지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되는, 그래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단단한 기독교 시리즈교회와 성도를 단단하게 세워 주는 최적의 도구입니다![단단한 기독교] 시리즈는 보통의 그리스도인이 믿음 안에서 단단하게 자라가는 데 꼭 필요한 기독교의 기본진리를 한 가지씩 다룹니다. 어려운 신학 용어와 딱딱한 본문과 방대한 분량으로 인해 부담스럽게 다가오던 주제들을 목양의 언어로 쉽고 단순하고 명료하되 지루하지 않게 설명합니다. 그리하여 소망의 이유를 묻는 이들에게는 단단한 진리로 확신 있게 대답하도록 돕고, 우리의 소중한 다음 세대를 금강석처럼 빛나는 믿음의 군사로 세우도록 디딤돌이 되어 줍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의 글/ 여는 글
1. 창조와 타락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나? - 성화의 필요성
2. 신자가 되는 순간 이미 거룩한 성도 - 결정적 성화
3. 계속 거룩해야 할 성도 - 점진적 성화
4. 거룩하게 된다는 것은 무엇인가? - 성화의 정의
5. 누가 거룩하게 만드는가? - 성화의 주체
6. 어떻게 거룩하게 되는가? - 성화의 실천
7. 무엇을 통해 거룩해질 수 있는가? - 성화의 수단
8. 어디서 거룩함을 경험할 수 있는가? - 성화의 기관
9. 누구를 닮아 거룩하게 되는가? - 성화의 모델
10. 완전하게 거룩해질 수 있는가? - 완전주의의 허구성
성화 관련 추천도서 / 미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