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버클리 스타일의 재즈 화성학 : 풀이집
저자 : 한진승
출판사 : 예솔
출판년 : 2007
ISBN : 9788959161812
책소개
버클리 출신의 저자가 재즈 관련 화성들을 분류하여 악보로 풀이해 놓은 것이다. 스케일과 모드부터 블루스, 디미니쉬 코드까지 연습할 수 있는 화성들을 모았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실용음악은 전통적인 방식의 작곡기법과는 대조적으로, 실용음악인들은 자신의 음악을 개성적으로 표현하는데 있어 음악적인 규칙이나 형식에 얽매이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작품들이 형식면이나 그 전개에 있어 상당히 자유스럽다. 반면에 이런 자유로움이 음악을 공부하고 습득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 책은 Jazz를 비롯한 Pop, Rock, New Age 등과 같은 장르의 음악을 이해하고 응용하도록 돕는 Jazz 화성 이론서로서, 예비 Jazz 음악인에게는 필수적인 화성이론을, 그 외의 장르를 공부하고 싶은 음악인에게는 견고한 음악적 기초를 제공할 것이다. 책은 주제별로 10개의 Chapter로 나뉘어져 있고, 순서에 따라 구성되어 있다. 기존음악을 분석하거나 작곡을 할 때 사용되는 화음의 종류와 명칭, 그 기능을 중심으로 설명하였고, Tension(화음의 확장)을 적용할 때 주의하여야 할 사항에 관해서도 그 자세한 설명을 하였다. 화음의 표기 방식에 있어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기방식 위주로 정리하였다. 실제로 사용된 화음진행을 예제로 포함하여 작곡이나 연주에 있어서 각 예제들이 최대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Chapter의 마지막 부분에는 본문에서 설명한 이론을 반복 연습할 수 있도록 연습문제를 포함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1. Basic Harmony Theory
Chapter 2. Harmonic Structure
Chapter 3. Diatonic Harmony
Chapter 4. Harmonic Progression
Chapter 5. Secondary Dominant
Chapter 6. Substitute Dominant
Chapter 7. Modal Interchange - Subdominant Minor
Chapter 8. Minor Harmony
Chapter 9. Blues
Chapter 10. Diminished 7th Chord
Chapter 2. Harmonic Structure
Chapter 3. Diatonic Harmony
Chapter 4. Harmonic Progression
Chapter 5. Secondary Dominant
Chapter 6. Substitute Dominant
Chapter 7. Modal Interchange - Subdominant Minor
Chapter 8. Minor Harmony
Chapter 9. Blues
Chapter 10. Diminished 7th Chord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