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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2013)
3ds Max(2013)
저자 : 김상윤
출판사 : 디지털북스
출판년 : 2012
ISBN : 9788960881075

책소개

상세한 메뉴 설명과 풍부한 예제가 담긴 3ds Max 입문서!

3D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3ds Max(2013)』. 3D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서이다. 상세한 메뉴 설명과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풍부한 예제를 수록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터득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특히, 가장 기초가 되는 모델링부터 중급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쉬운 예제들을 수록함으로써 초급자가 어렵지 않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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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3D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서!

메뉴 설명과 예제의 적절한 조화로, 사용자 스스로 터득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과 예제들을 심도있게 구성하였다. 특히, 가장 기초가 되는 모델링부터 시작해 중급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쉬운 예제들을 수록함으로써 초급자가 어렵지 않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한 스텝 한 스텝 심혈을 기울여 집필된 도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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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01 3DS Max 기초
Lesson 01 3DS Max의 소개
Section 01 3DS Max의 배경
Section 02 3DS Max의 등장
Section 03 막강해지는 3DS Max
Section 04 초 절정의 위치 3DS Max
Lesson 02 3DS Max 2013 개요 및 특징
Section 01 3DS Max 2013 개요
Section 02 3DS Max 2013과 3DS Max Design 2013 특징
Section 03 3DS Max 2012와 3DS Max Design 2012의 새로운 기능 짚고 넘어가기
Section 04 3DS Max 2013과 3DS Max Design 2013의 새로운 기능
Section 05 3DS Max 2013 설치를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
Lesson 03 3DS Max 2013 설치 및 실행
Section 01 3DS Max 2013 30일 Trial 버전 다운로드 하기
Section 02 3DS Max 2013 설치 및 실행하기
Lesson 04 3DS Max 2013 Update 3
Section 01 3DS Max 2013 Update 3 다운로드 방법
Section 02 3DS Max 2013 Update 3 설치방법

Chapter 02 3DS Max 2013의 이해
Lesson 01 3DS Max 2013의 화면구성 알아보기
Section 01 3DS Max 2013 UI 설정하기
Section 02 Viewport의 이해와 다루기
Section 03 Main Toolbar 설정하기
Section 04 Viewport를 다루기 위한 단축키
Section 05 Viewport 사이즈 조정 및 View Type
Section 06 Viewport의 다양한 Visual Style & Appearance Panel
Section 07 3DS Max Unit 설정
Section 08 Quad Menu
Lesson 02 오브젝트 다루기
Section 01 Transform Gizmo(Move, Rotate, Scale)
Section 02 오브젝트 선택하기
Section 03 Clone으로 오브젝트 복사하기
Section 04 shift 키로 오브젝트 복사하기( shift + MOVE, ROTATE, SCALE)
Section 05 Array로 한꺼번에 복사하기
Section 06 Mirror로 대칭 복사하기
Section 07 Snap 활용하기
Lesson 03 Group 살펴보기
Section 01 Group으로 오브젝트를 하나로 묶고 Ungroup으로 풀기
Section 02 Open과 Close
Section 03 Attach / Detach로 오브젝트 추가하고 분리하기
Section 04 Explode로 Group 해체하기
Lesson 04 오브젝트 숨기고 얼리기
Section 01 Hide
Section 02 Freeze
Lesson 05 Spline에 두께 주는 Modifier
Section 01 Spline에 면을 돌출 시키는 Extrude
Section 02 Spline에 경사면을 주는 Bevel
Section 03 Spline에 양방향으로 두께 주는 Shell
Lesson 06 2D Spline 수정하기
Section 01 Editable(Edit) Spline
Section 02 Editable(Edit) Spline의 Selection Level
Section 03 Editable(Edit) Spline의 기본 옵션들
Section 04 Editable(Edit) Spline의 Selection Level에 따른 주요 옵션들
Lesson 07 3D Object 수정하기
Section 01 Editable Poly 변환 방법
Section 02 Editable Poly의 Sub-Object Level
Section 03 Editable Poly의 Selection 롤아웃
Section 04 Editable(Edit) Poly의 Object Level(Sub-Object Level이 선택되지 않았을 경우)
Section 05 Editable Poly의 Vertex Sub-Object Level
Section 06 Editable Poly의 Edge Sub-Object Level
Section 07 Editable Poly의 Border Sub-Object Level
Section 08 Editable Poly의 Polygon / Element Sub-Object Level
Lesson 08 3D Graphite Modeling Tools 다루기
Section 01 The Ribbon Interface
Section 02 Graphite Modeling Tools Tab 살펴보기
Section 03 Freeform Tab 살펴보기
Section 04 Selection Tab 살펴보기
Section 05 Object Paint Tab 살펴보기

Chapter 03 기본 실력 다지기
Lesson 01 Spline 활용하기Ⅰ
Section 01 도마뱀 만들기
Section 02 흑조(Black Swan) 만들기
Lesson 02 Spline 활용하기Ⅱ
Section 01 흔들 목마(Rocking Horse) 만들기
Section 02 스윙 시계(Swing Clock) 만들기

Chapter 04 재질(Materials)
Lesson 01 Material Editor(재질 편집기)
Section 01 Compact Material Editor 살펴보기
Section 02 Material Editor의 Sample Slot
Section 03 Material Editor의 Toolbar
Section 04 Shader Parameters 롤아웃
Section 05 Basic Parameters 롤아웃
Section 06 Extended Parameters
Section 07 Maps 롤아웃
Section 08 예제를 통한 재질 표현 방법
Section 09 Slate Material Editor
Section 10 Active View의 재질 및 노드(Node)
Lesson 02 UVW Map 이해하기
Section 01 UVW Map 알아보기
Lesson 03 Unwrap UVW이해하기
Section 01 Unwrap UVW의 Sub-Object Level
Section 02 Selection Parameters 롤아웃
Section 03 Edit UVs 롤아웃
Section 04 Channel 롤아웃
Section 05 Peel 롤아웃
Section 06 Projection 롤아웃
Section 07 Wrap 롤아웃
Section 08 Configure 롤아웃
Lesson 04 Character Skin을 위한 클러스터 만들기
Section 01 CMan 캐릭터 모델링 준비
Section 02 이음새 설정
Section 03 Peel the Geometry

Chapter 05 Light & Camera
Lesson 01 Light의 이해
Section 01 빛과 조명
Section 02 조명의 특성과 설치
Lesson 02 Light의 종류 및 옵션
Section 01 Standard Light
Section 02 Light의 공통 Parameters
Section 03 Spot Light / Directional Light Parameters 롤아웃 > Light Cone
Section 04 Photometric Light
Section 05 Photometric Light 롤아웃
Section 06 Sunlight와 Daylight System
Lesson 03 Camera의 이해
Section 01 Camera의 종류
Section 02 Camera의 Parameters
Section 03 Depth of Field Parameters
Section 04 Motion Blur Parameters
Section 05 Camera Correction Modifier

Chapter 06 Environment & Effects
Lesson 01 Environment 패널 살펴보기
Section 01 Common Parameters 롤아웃
Section 02 Exposure Control 롤아웃
Section 03 Atmosphere 롤아웃
Section 04 Fire Effect
Section 05 Fog
Section 06 Volume Fog
Section 07 Volume Light
Lesson 02 Effects 패널 살펴보기
Section 01 Effects 패널과 롤아웃
Section 02 Hair And Fur
Section 03 Lens Effects
Section 04 Blur
Section 05 Brightness and Contrast
Section 06 Color Balance
Section 07 Depth of Field
Section 08 File Output
Section 09 Film Grain
Section 10 Motion Blur
Lesson 03 배경색상과 배경이미지 설정하기
Section 01 Background Color 설정하기
Section 02 Background Image 설정하기
Lesson 04 Environment와 Effects를 이용한 비행기 장면 만들기
Section 01 장면에 Light 및 Volume Light 추가하기
Section 02 장면에 Effects 추가하기

Chapter 07 Polygon Modeling
Lesson 01 원형 관련 Polygon 모델링
Section 01 Polygon 오브젝트에 원형 구멍 또는 Cut하는 방법
Section 02 타원형과 4각형 스타일의 폴리곤 구멍 뚫기
Lesson 02 Polygon 모델링 기초
Section 01 기초 : 원기둥+원기둥 표현
Section 02 기초 : Box 형태의 모서리 표현
Section 03 기초 : 원기둥 형태의 모서리와 양쪽 뚜껑 표현
Section 04 기초 : Parting Line(파팅라인) 표현
Lesson 03 머그컵 모델링
Section 01 머그컵 몸통 만들기
Section 02 머그컵 손잡이 만들기
Section 03 재질 및 매핑하기
Section 04 mental ray Renderer로 멋지게 렌더링 하기
Lesson 04 물방울 맺힌 캔 모델링
Section 01 캔 도면 설정한 후 Line 그리기
Section 02 Lathe Modifier로 캔 몸통 만들기
Section 03 Editable Poly로 캔 몸통에 모서리 적용하기
Section 04 캔의 뚜껑부분 디테일하게 모델링하기
Section 05 캔의 몸통 표면에 응축된 물방울 만들기
Lesson 05 라이온 킹의 Nala 모델링
Section 01 Nala 얼굴 만들기
Section 02 UNwrap UVW로 Nala 얼굴 매핑하기
Lesson 06 광마우스 모델링
Section 01 마우스 외형 모델링
Section 02 각 파트 모델링하기-버튼
Section 03 각 파트 모델링하기-상부
Section 04 각 파트 모델링하기-하부
Section 05 각 파트 모델링하기-휠
Section 06 부분 정리하여 마우스 완성하기
Section 07 마우스에 로고 새기기

Chapter 08 렌더링(Rendering)
Lesson 01 렌더링(Rendering)
Section 01 렌더링이란
Section 02 Render Scene 구성요소 살펴보기
Lesson 02 Advanced Lighting - Light Tracer
Section 01 Light Tracer 메뉴
Section 02 Light Tracer 사용방법

Chapter 09 V-Ray를 이용한 고품질 렌더링
Lesson 01 V-Ray Render
Section 01 V-Ray Render란
Section 02 V-Ray 사용하기
Section 03 V-Ray 메뉴 살펴보기
Section 04 V-Ray의 Light 종류
Section 05 V-Ray Materials
Section 06 V-Ray Texture
Section 07 V-Ray의 Environment
Section 08 VRay Lens Effects(Bloom & Glare)
Section 09 VRay Camera
Section 10 V-Ray RT
Lesson 02 제품을 위한 Studio Rendering - 손목시계
Section 01 Studio와 같은 환경 만들기
Section 02 Studio Light 설치하기
Lesson 03 빛과 재질에 대한 Caustics 표현 - 향수병
Section 01 향수병 모델링 재질
Section 02 장면에 Light 설치
Section 03 V-Ray Renderer 설정
Lesson 04 HDR 렌더링과 DOF(Depth of Field) 효과 - 향기 나는 도마뱀
Section 01 도마뱀 모델링과 재질
Section 02 V-Ray Renderer 설정
Section 03 DOF(Depth of Field) 효과
Lesson 05 인테리어 장면의 Daylight 설정 - 침실
Section 01 침실 장면에 VRayPhysicalCamera와 VRayMtl 재질 설정하기
Section 02 장면에 VRaySun 추가와 V-Ray Renderer 설정하기
Lesson 06 인테리어 장면의 야간 설정 - 침실
Section 01 침실 장면에 VRayLight 추가하기
Section 02 장면에 V-Ray Renderer 설정하기
Lesson 07 익스테리어 장면의 Dome 라이트 - 모델하우스
Section 01 VRayPhysicalCamera와 VRayLight 설정하기
Section 02 V-Ray RT와 V-Ray Renderer 설정하기
Section 03 배경 설정하고 HDR 렌더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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