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로직 프로 엑스 디 오리지널(Logic Pro X The Original)
로직 프로 엑스 디 오리지널(Logic Pro X The Original)
저자 : 최인영
출판사 : 디지털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88960881419

책소개

로직 프로 X 실무 사용자가 집필한 생생한 안내서!

『로직 프로 엑스 디 오리지널(Logic Pro X The Original)』은 영화 음악 감독이자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최인영이 소개하는 Logic Pro X에 대한 책이다. 저자가 실제 음악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가장 익숙한 도구에 대해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생생하고 친절하게 안내한다. 음악적 표현을 어떻게 프로그래밍 해야 하는지 많은 음악작업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 놓았고, 로직을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부터 로직으로 예술을 구현하고자 하는 전문가들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로직 프로 X로 안내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Logic Pro X The Original,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유명 음악감독이자 아티스트 최인영이 직접 쓴 로직 프로 X의 완성판!


각종 영화의 음악감독과 아티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최인영이 『Logic Pro X The Origina』l 로 다시 찾아왔다. 로직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차게 담은 이 책은 로직을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부터, 로직으로 예술을 구현하고자 하는 전문가까지 모든 유저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마스터북이 될 것이다. 실무 사용자가 집필해 더 생생하고 완성도 높은 『Logic Pro X The Origina』! 로직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추천사

Logic Pro X를 쓰는 사람은 유리하다. Logic Pro X를 잘 쓰는 사람은 더더욱 유리하다. 대중음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빠르고 편리하게 놀랍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문제는 파워유저가 되지 못하기에 충분히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나의 음악적 동료인 최인영의 Logic Pro X와 함께 여러분은 파워유저가 될 수 있다. 강추!
-작곡가, 가수 김광진

최인영 감독의 Logic Pro X는 자신이 실제 음악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가장 익숙한 도구에 대한 설명이다. 그래서 음악적인 작업을 위한 도구로 로직을 쓰려고 하는 사람에게 너무나 친절하고 상세한 안내서가 될 것이 분명하다.
- 마스터링 엔지니어, 2012 그래미상 수상자 황병준

Logic박사 최박사 님의 친절한 안내로 많은 작업을 함께하며 쌓여진 신뢰와 고마움으로 이 책의 출간을 축하하며, 음악을 벗 삼는 여러 로직 유저 분들 또한 저와 같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영화음악가, 스트링 편곡가 박인영

우리의 작업은 늘 '가내수공업'이다. 라는 농담반 진담반 대화로 작업을 해왔는데, 실제로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최인영 음악감독님 개인의 실력과 더불어 Logic의 이로움 때문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오랜 친구이자 아티스트인 최인영 감독님의 Logic Pro X를 통해 신세계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 영화감독, 배우 구혜선

최인영. 그는 내가 아는 음악인 중에 가장 IT적이고 다재다능한 사람이다. 그리고 친절하다. 이러한 그의 면면이 로직의 핵심을 꿰뚫는 동시에 DAW에 서툰 음악인들도 쉽게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이끄는 충실한 안내서를 쓸 수 있게 했을 것이다. 기쁘게 추천한다!
- 백석대학교 실용음악학부 주임교수,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9회 대상 김혜능

보컬을 포함한 뮤지션들이 Logic Pro X 를 만나는 순간 음악적 상상은 곧 현실이 됩니다.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알고리즘의 Logic Pro X 를 내 손안에 펼쳐준 최인영 저자는 음악적 표현을 어떻게 프로그래밍 해야 하는지 많은 음악작업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이제 이 책을 통해 홈 레코딩과 무대에서 라이브 컨트롤의 꿈을 실현시키고 자신만의 음악을 창조 하십시오.
- 보컬트레이너, 동아방송대학교 교수 박경훈

여러분은 그냥 이 책을 보시면 되는 겁니다.!! 내 인생의 봄날은 로직과 함께~
- 가수 배기성

초보자, 중급자는 물론 고급 유저나 프로 뮤지션에게도 자상하고 능력 있는 선생님이 되어줄 책. 스피커나 마스터 키보드 등의 장비들처럼 반드시 컴퓨터 곁에 위치해야 할 필수 아이템!
- 키보디스트, 편곡가 박용준

나랏말쌈이 어린백성의 뜻을 시려펴게 했고 수많은 문학을 잉태했듯이 Logic Pro X는 음악백성의 한글이 됨에 부족함이 없길! 로직대왕 최인영!
- YTN라디오 제작팀장 김우성PD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01. 시스템과 로직
Chapter 01. 로직 소개
Chapter 02. 오디오와 미디 장비
Chapter 03. 시스템의 연결
Chapter 04. Logic Pro X에서 달라진 것들

PART 02. 기본 화면 둘러보기
Chapter 01. 메인 윈도우(Main Window)
Chapter 02. 트랙 영역 (Track Area)

PART 03. 기본 기능 배워보기
Chapter 01. 윈도우 다루기
Chapter 02. 트랙 다루기
Chapter 03. 탐색 기능
Chapter 04. 재생 기능
Chapter 05. 툴 활용하기
Chapter 06. 단축키 알아보기
Chapter 07. 오디오 인터페이스 설정

PART 04. 프로젝트 다루기
Chapter 01. 기초적인 사용법
Chapter 02. 프로젝트 설정
Chapter 03. 프로젝트 관리하기
Chapter 04. 프로젝트 연동하기

PART 05. 소프트웨어 악기 트랙과 편집 기초
Chapter 01. 미디(MIDI), 소프트웨어 악기(Software Instrument)
Chapter 02. 리전(Region) 다루기
Chapter 03. 피아노롤(Piano Roll)의 기초
Chapter 04. 퀀타이즈(Quantize)

PART 06. 소프트웨어 악기 레코딩
Chapter 01. 소프트웨어 악기 레코딩을 위한 장비
Chapter 02. 처음부터 따라하기
Chapter 03. 메트로놈(Metronome) 설정
Chapter 04. 미디 레코딩 옵션
Chapter 05. 소프트웨어 악기 레코딩의 유용한 기능들

PART 07. 오디오 레코딩
Chapter 01. 오디오 레코딩을 위해 필요한 장비
Chapter 02. 오디오 데이터의 기초
Chapter 03. 처음부터 따라하기
Chapter 04. 멀티 테이크 레코딩
Chapter 05. 펀치(Punch)
Chapter 06. 모니터링(Monitoring)
Chapter 07. 오디오 레코딩의 유용한 기능들

PART 08. 오디오 샘플, 애플 루프 다루기
Chapter 01. 오디오 샘플이란?
Chapter 02. 애플 루프(Apple Loops)
Chapter 03. 프로젝트에 샘플 불러오기

PART 09. 오디오 편집
Chapter 01. 오디오 리전 편집
Chapter 02. 박자 맞추기
Chapter 03. 음정 맞추기
Chapter 04. 오디오 파일 에디터
Chapter 05. 프로젝트 오디오 브라우저

PART 10. 트랙 다루기
Chapter 01. 트랙 활용하기

PART 11. 컨트롤 바(Control Bar)
Chapter 01. 컨트롤 바 설정
Chapter 02. 시간축의 단위

PART 12. 드러머 트랙(Drummer Track)
Chapter 01. 드러머 트랙의 기초
Chapter 02. 드러머 트랙 설정하기
Chapter 03. 드럼 킷(Drum Kit)

PART 13. 미디 편집 에디터
Chapter 01. 피아노 롤(Piano Roll)
Chapter 02. 이벤트 리스트(Event List)
Chapter 03. 스코어 에디터(Score Editor)
Chapter 04. 스텝 에디터(Step Editor)
Chapter 05. 트랜스폼 윈도우(Trnasform Window)
Chapter 06. 그 밖의 유용한 기능들

PART 14. 인스펙터(Inspector)
Chapter 01. 인스펙터(Inspector) 둘러보기
Chapter 02. 리전 파라미터(Region Parameter)
Chapter 03. 트랙 파라미터(Track Parameter)
Chapter 04. 채널 스트립(Channel Strip)

PART 15. 컨트롤러(Controller)
Chapter 01. 컨트롤러의 종류
Chapter 02. 컨트롤러 설정
Chapter 03. 스마트 컨트롤

PART 16. 소프트웨어 악기(Software Instruments)
Chapter 01. 신디사이저(Synthesizer)의 기초
Chapter 02. ES2
Chapter 03. Retro Synth
Chapter 04. EXS24 mkⅡ
Chapter 05. Sculpture
Chapter 06. 울트라비트(UltraBeat)
Chapter 07. 외부의 소프트웨어 악기

PART 17. 사운드 이펙트(Audio FX)
Chapter 01. 앰프 디자이너와 페달보드(Amp Designer & Pedal Board)
Chapter 02. EQ
Chapter 03. 다이나믹 계열(Dynamics)
Chapter 04. 공간계열(Reverb & Delay)
Chapter 05. 외부 플러그인

PART 18. 오토메이션과 믹싱
Chapter 01. 오토메이션 (Automation)
Chapter 02. 믹싱 (Mixing)
Chapter 03. 서라운드 믹싱(Surround Mixing)
Chapter 04. 사이드 체인(Side Chain)
Chapter 05. 바운스 (Bounce)

PART 19. 사용자 환경 최적화
Chapter 01. 단축키 활용(Key Commands)
Chapter 02. 스크린 셋(Screen Set)
Chapter 03. 템플릿(Template)

PART 20. 인바이런먼트(Environment)
Chapter 01. 둘러보기
Chapter 02. 오브젝트(Object) 활용
Chapter 03. 외부 미디악기 사용(External Midi)

PART 21. 영상음악 만들기
Chapter 01. 프로젝트에 동영상 불러오기
Chapter 02. 장면(Scene)에 맞추어 음악 만들기
Chapter 03. 멀티미디어 부르고, 내보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