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은혜의 영웅들 (아우구스티누스·루터·칼빈)
은혜의 영웅들 (아우구스티누스·루터·칼빈)
저자 : 존 파이퍼
출판사 : 부흥과개혁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60920415

책소개

기독교 역사에서 길이 빛나는 아우구스티누스, 루터, 칼빈으로 부터 배우는 교훈을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아우구스티누스, 루터, 칼빈의 하나님에 대한 체험과 비전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을 갖도록 해 준다. 우리가 은혜를 "최고의 기쁨"으로 바라보는 아우구스티누스의 관점을 터득한 뒤, 루터의 연구에서 배운 교훈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강건하게 되고 칼빈의 설교에서 배운 교훈을 통해 영적 거장들이 남긴 지상 최고의 기쁨의 유산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아우구스티누스, 루터, 칼빈에게 배우는 교훈

아우구스티누스, 루터, 칼빈의 하나님에 대한 체험과 비전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을 갖도록 해 준다. 우리가 은혜를 "최고의 기쁨"으로 바라보는 아우구스티누스의 관점을 터득한 뒤, 루터의 연구에서 배운 교훈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강건하게 되고 칼빈의 설교에서 배운 교훈을 통해 말씀을 땅 끝까지 전할 수 있게 된다면, 이것이 바로 이들 영적 거장들이 남긴 "지상 최고의 기쁨의 유산" 이다.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
아우구스티누스는 은혜의 전능한 능력을 "지상 최고의 기쁨"의 능력으로 보았다. 이 한 가지만으로도 그는 성욕과 철학적 교만에 평생토록 예속된 삶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그를 통해 인간의 의지라는 의기양양한 힘의 밑바탕에는 우리를 비합리적인 선택의 노예로 만드는 욕망이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면 은혜를 "지상 최고의 기쁨"의 승리로 여길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마르틴 루터
루터는 신약 성경 헬러어라는 관문을 통해 천국으로 통하는 길을 발견한 후, 하나님의 말씀이 교회보다 우선한다는 점과 진리의 샘에 대한 거룩한 연구의 궁극적 필요성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루터를 통해 우리는 성경과 성경의 저자이신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부터 흘러나오는 넘치는 기쁨을 보게 된다.

존 칼빈
칼빈은 말씀의 신적인 위엄에 눈을 뜨게 된 이후, 하나님 중심적 설교라는 500여 년에 걸친 유산을 우리 에게 물려주었다. 칼빈은 우리의 눈을 열어 말씀을 선포하고, 말씀을 받아들이고, 말씀을 실천하는 순순한 기쁨을 보게 해 준다. 위대한 특권, 큰 고통, 믿음의 특권을 시련으로 연단하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향한 더 큰 열심을 가지고 예배하며 복음의 증인이 되게 하는 것, 이것이 하나님의 방식이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감사의 말

서론 : 불완전한 성도들의 삶 속에서 맛보는 주권적 은혜

1장 최상의 기쁨
아우구스티누스의 생애와 사상에 나타난 거룩한 기쁨의 자유하게 하는 능력

2장 경건한 성경 연구
마르틴 루터와 '외적인 말씀'

3장 말씀의 신적인 위엄
존 칼빈의 인격과 설교

맺음말 : 완전하지 않은 성도들의 생애에서 배우는 네 가지 교훈
인명색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