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확신의 영웅들
확신의 영웅들
저자 : 존 파이퍼
출판사 : 부흥과개혁사
출판년 : 2017
ISBN : 9788960924864

책소개

스펄전, 뮐러, 테일러에게 배우는 교훈

위대한 설교자 찰스 스펄전, 고아의 아버지 조지 뮐러, 중국내륙선교의 선구자 허드슨 테일러, 이들은 모두 19세기라는 놀라운 시대의 구성원이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그들은 이 땅을 잠시 다녀간 나그네였으며, 이 세상 너머에 있는 무엇인가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살았던 신앙의 동지였다.
사역의 전략과 적용에서는 차이가 있었지만,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세상에 드러내려는 열정은 교회(스펄전)와 고아원 사역(뮐러)과 선교(테일러)에 초점을 맞춘 세 동역자를 하나로 묶었다. 이들에게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근본적인 동지애가 있었다. 이들이 각자의 삶에서 겪은 고난은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한 특별한 확신을 불러일으켰다. 하나님이 우리의 일상적 삶에서 약속을 이루신다는 이들의 단순한 믿음은 우리의 모든 삶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주권에 대한 강력한 비전을 보여 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찰스 스펄전
15세 때 한 평신도 설교자의 설교를 통해 회심한 후에, 공식적인 신학 훈련을 받지 않은 채로 불과 17세의 나이에 목회자로 부름을 받았다. 5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약 40년간 수많은 설교를 전해서 “설교의 황태자”로 불린다. 고난과 질병이 끊이지 않는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설교했던 스펄전의 삶과 사역은 역경을 헤쳐 나가는 설교의 힘이 무엇인지를 보여 준다.

조지 뮐러
다른 사람의 유익에 특별한 관심과 관대한 마음을 가졌던 뮐러는 28세 때 성경연구원을 세우고 성경 보급과 교육, 선교 지원, 고아들을 돌보는 사역에 헌신했다. 그의 여러 사역 가운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고아원 사역이었다. 사람의 도움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기도와 믿음으로 행한 뮐러의 삶과 사역은 단순한 믿음으로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 준다.

허드슨 테일러
17세 때 극적으로 회심한 이후 73세의 나이로 죽기까지 테일러는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중국내륙선교에 지속적으로 헌신하였다. 그는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오랫동안 중국 선교를 위해 일했고, 이 수고는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통해 유지되었다. 테일러의 삶과 사역은 대부분의 우리가 누리는 것보다 더 풍성한 평안과 기쁨과 열매 맺는 삶을 고난 가운데서도 살 수 있음을 보여 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서문
서론 : 하나님의 주권적 선하심을 확신한 신앙의 동지
1장 찰스 스펄전 : 역경을 헤쳐 나가는 설교
2장 조지 뮐러 : 하나님을 보여 주는 전략-단순한 믿음, 성경, 하나님으로 만족함
3장 허드슨 테일러 : 예수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지속적으로 누리고 확장시킴
결론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