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늘 (통합신학적 관점으로 보는 성경의 하늘 이야기)
하늘 (통합신학적 관점으로 보는 성경의 하늘 이야기)
저자 : 크리스토프 모건
출판사 : 부흥과개혁사
출판년 : 2018
ISBN : 9788960925007

책소개

“통합신학”(Theology in Community) 시리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성경신학, 조직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선교신학, 문화신학의 관점에서 성경과 신학의 주제를 탁월하게 다룬 연구물이다. 이 시리즈의 책들은 목회자들과 리더들과 평신도들에게 신학과 현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최신의 자료를 제공한다. 이 책은 “하늘”이라는 주제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통합신학적 관점에서 풍성하게 제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시리즈 서문]

“통합신학”(Theology in Community)이라는 시리즈의 제목이 가리키는 것처럼 “통합신학”은 역사적이고 신학적인 주제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판단하고 신앙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시리즈는 기독교 신앙의 핵심적인 주제들을 분석한다. 여기에는 죄, 속죄, 교회, 하늘과 같은 전통적인 주제뿐 아니라 고통과 하나님의 선하심, 하나님의 영광, 그리스도의 신성, 하나님 나라와 같이 더 심화되거나 현대적인 주제도 포함된다. 이 시리즈는 건전한 신학 방법론을 사용할 뿐 아니라 이런 방법론을 보여 주는 것을 추구한다.

구약과 신약에 나타난 주제를 다루는 장들이 책의 핵심을 차지한다. 이어지는 장들은 성경의 가르침을 종합하고 이 가르침을 역사적, 철학적, 신학적, 목회적 관심과 연결한다. 각 책은 단순한 논문집이 아니라 다양한 전문가의 목소리들이 통일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만든 작품이다.

시리즈의 제목이 의미하는 것처럼 “통합신학”은 한 팀을 이루어 신학 작업을 수행해야 함을 알리고자 한다. 성경의 가르침은 하나님의 언약 공동체 안에 있는 지도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맺은 열매다. 성경의 가르침은 삶을 인도할 진리가 필요한 실제 사람들의 관심사를 다루었다. 신학은 교회에 의해, 교회를 위해 형성되었다. 이 시리즈는 이와 같이 성경의 주제와 목적을 회복하고자 한다. 논문의 기고자들은 다양한 교단을 배경으로 하며 신학 전반에 걸쳐서 학문적 자질과 전문 지식으로 오랜 경험을 쌓은 학자들로서 서로 협력해서 훌륭한 작품을 만들었다. 복음에 대한 확신과 품격 있는 솜씨를 갖춘 저자들은 성경을 최고의 권위에 두고 저술했다. 이들은 학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역에 참여해 교사와 목사와 선교사로 섬기고 있다. 기고자들은 정통 교회에 속해 있으며, 전 세계의 교회에 관심을 두고 있고, 지역 교회의 신자들과 삶을 나눈다. 또한 교회의 유익을 목적으로 글을 써서 교회의 지도자들, 특히 목사들, 교사들, 선교사들, 평신도 리더들, 학생들, 교수들을 굳게 세우는 일에 힘쓰고 있다.



하나님의 영광과 교회의 유익을 위해

크리스토퍼 모건 & 로버트 피터슨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약어

시리즈 서문

감사의 말

기고자들



1장 하늘에 대해 배우기_로버트 피터슨

2장 구약의 하늘_레이먼드 오틀런드 주니어

3장 공관복음과 사도행전의 하늘_조나단 페닝턴

4장 바울서신의 하늘_스티븐 웰럼

5장 공동서신의 하늘_존 랜스마

6장 요한복음과 요한계시록의 하늘_안드레아스 쾨스텐베르거

7장 하늘의 그림들_로버트 피터슨

8장 하늘의 역사_제럴드 브레이

9장 천사들과 하늘_스티븐 놀

10장 핍박받는 성도들을 위한 하늘_아지스 페르난도

11장 하늘 소망_데이비드 칼훈



참고문헌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