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천로역정
천로역정
저자 : 존 번연
출판사 : 규장
출판년 : 2007
ISBN : 9788960970205

책소개

인생을 결정짓는 지침서를 만나다!

존 번연 원작, 개리 슈미트 편집, 그리고 배리 모우저 그림의 『리마커블 천로역정』. 1678년 발표된 후, 300여 년간 그리스도인에게 성경 다음으로 사랑을 받아온 고전 중의 고전, 존 번연의 을 '일러스토리(IlluStory)'로 구성하여 새롭게 읽을 수 있도록 꾸몄다.

이 책은 을 현대 감각에 맞게 재구성하고, 어려운 옛말을 쉬운 현대어로 바꾸는 등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아울러 미국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배리 모우저가 의 인물과 풍경을 재현해낸 50여 점의 그림으로 우리가 '크리스천'의 순례에 쉽게 빠져들 수 있도록 이끈다. 특히 앞부분에 수록한 '한눈에 보는 천로역정'이라는 지도로 '크리스천'의 순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곳곳에는 '크리스천'의 현재 위치를 점검할 수 있는 지도를 담았다.

은 무거운 짐을 등에 진 '크리스천'이 아내와 자녀들을 떠나 '멸망의 도시'에서 '천성'에 이르기까지 겪는 고난을 그려내고 있다. 자신의 순례를 위협하는 함정과 유혹을 성경의 지혜로 극복해내는 '크리스천'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되새기는 인생길로 안내한다. 전체컬러. 양장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리마커블 천로역정」은 멸망의 도시에서 천성(천국)으로 향하는 길을 들려주는 고전 천로역정을 현대적인 ‘일러스토리’(Illustration+Story)로 현저하게 새로운(리마커블) 방식으로 풀어내 안내해준다. 아주 쉬운 이야기체와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존 번연의 「천로역정」을 놀랍도록 비상하게 되살려낸 것이다. 흥미진진하게 전개되는 이야기에 50장에 달하는 수려한 수채 삽화를 곁들인 이 책은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번연의 고전을 원작에 가깝게, 그리고 눈부시게 다시 말한다. 불길이 너울거리듯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번연의 기교와 놀라우리만치 생생한 상상력에 견줄만한 새로운 화법으로 전개한다.

천로역정은 주인공 크리스천이 ‘멸망의 도시’에서 ‘천성’(천국)에 이르기까지 겪는 역경의 과정을 그린 책이다. 무거운 짐을 진 크리스천이 복음전도자의 안내로 ‘빛나는 문’으로 들어가 해설자에게 가르침을 받고, ‘십자가 언덕’에서 짐이 풀리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평안과 쉼을 주었던 ‘아름다운 궁전’을 나와서는 괴물과 결투를 벌이기도 한다. ‘허영의 시장’과 ‘의심의 성’에서 죽을 뻔한 위기를 이겨내고, 부주의함으로 ‘실수의 벼랑’으로 떨어질 위험에 처하기도 하지만, 마침내 ‘사망의 강’을 건너 ‘천성’에 이른다. 이렇듯 크리스천의 순례 여정을 위협하는 온갖 함정과 유혹, 그 여정을 더욱 튼튼히 하는 은혜를 포함한 영적 여정의 모든 이야기가 곧은길을 따라 펼쳐진다.

이러한 역경의 길은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며 어떤 유혹을 당하게 될지를 미리 보여준다는 점에서, 우리의 미래가 기록된 책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한편 「리마커블 천로역정」에는 길고도 험난한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한눈에 보는 천로역정’이라는 지도 일러스트를 삽입해 앞으로 만나게 될 주요 인물과 장소를 한눈에 미리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장의 시작마다 전체 여정 중 어디쯤 와 있는지를 그림으로 알려줌으로써 현재 위치를 쉽게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독자들은 읽는 부담감이 줄어들고, 재미는 배가 될 것이다.

배리 모우저의 삽화는 번연이 창작한 잊지 못할 인물들과 정경들을 생생한 현실로 옮겨 놓는다. 모우저는 ‘크리스천’이라는 주인공을 현대적인 인물로 해석하지만, 각각의 등장인물들을 묘사함에 있어서 ‘시대를 초월한 보편적 인간’이라는 공감대 안에서 그려냈다.

원작이 발표된 지 무려 3백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독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천로역정을 새롭게 이야기하는 이 책이 오늘의 모든 사람들의 체험에 말을 걸고 그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또한, 현대를 살아가는 오늘의 독자들의 선택의 순간에 어떤 결정을 해야 하는지 안내해주는 지침이 될 것이다.


[ 이 책의 특징 ]

미국 칼빈대학교의 영어 교수이며 아동문학 전문가인 개리 슈미트가

천로역정의 핵심 메시지를 현대인의 감각으로 새롭게 쓰고,

대영박물관 전시작가인 일러스트레이터 배리 모우저가

실감나는 수채 일러스트에 천로역정의 풍경과 주인공들을 옮겨놓아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편집했다.






*「리마커블 천로역정」이란?

Remarkable은 ‘주목할 만한, 놀랄 만한, 두드러진, 비상한’ 등의 뜻을 가진 영어 단어로, ‘현저하게 탁월하다’는 표현을 할 때 쓰인다. 미국 칼빈대학교의 영어 교수인 개리 슈미트가 300년 전의 언어로 기록「천로역정」의 핵심을 정확히 포착해 현대 감각의 스토리텔링(storytelling)으로 다시 쓰고, 금세기 미국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배리 모우저가 존 번연 당시의 영국인과 시대 풍경을 50여 장의 일러스트 속에 완벽하게 재현시킨 이 책이, 수많은 천로역정 판본 가운데서 ‘리마커블’한 점을 뜻하는 것이다.






[ 이 책이 리마커블한 이유 ]

고전 중의 고전, 존 번연의 「천로역정」을 새롭게 읽는다!

1678년 발표된 이래 3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8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고,

“영어로 쓰인 가장 아름다운 책”이라고 마하트마 간디가 칭송한 바로 그 책!

존 번연의「천로역정」이 미려한 현대 언어와 수려한 문학의 옷에 아름답게 채색된 그림을 덧입었다.

현저하게 탁월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 리마커블 천로역정!

천로역정의 교훈과 핵심 내용은 원래 그대로,

이해하기 힘든 표현은 동화처럼 쉬운 이야기로,

천로역정의 인물들과 풍경들은 실감나는 수채화로,

눈에 확 뜨이도록 돋보이는 리마커블한 천로역정을 만난다!




[ 이 책이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이유 ]

“이 책은 당신의 미래를 위한 약속의 열쇠입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서 있습니까?

어디를 향하여 나아가고 있습니까?

우리 모두는 멸망의 도시를 떠나

영원한 생명과 구원이 있는, 천성(천국)을 향하는 순례자들입니다.

더러는 아직 멸망의 도시를 떠나지 못하였거나,

길은 나섰지만 천성으로 가는 곧은길에서 얼마쯤은

어긋나 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혹은 아주 많이 벗어나 욕심과 유혹의 숲으로 들어가 버려,

괴물의 손에 붙잡혀 죽어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천로역정의 순례자가 십자가 앞에서 무거운 짐을 벗은 뒤

‘빛나는 세 존재’로부터 받은 두루마리 속에서 약속의 열쇠를 찾은 것처럼,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든지 상관없이

당신에게는 이 책이 필요합니다.




「리마커블 천로역정」은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약속의 열쇠가 됩니다.

우리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앞으로 우리 인생이 어떻게 펼쳐질지,

그리고 어디로 가야 할지

그 미래의 문을 열어주는 열쇠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영문 편집자의 글

Ⅰ. 무거운 짐을 진 남자 19

Ⅱ. 빛나는 문 42

Ⅲ. 아름다운궁전의 네 아가씨 74

Ⅳ. 아볼루온과의 결투 104

Ⅴ. 믿음의 순교 135

Ⅵ. 의심의 성 169

Ⅶ. 마침내 천성에 이르다 207

독자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