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외식 마케팅 (외식기업 마케팅의 기초부터 전략까지의 이론과 실제)
외식 마케팅 (외식기업 마케팅의 기초부터 전략까지의 이론과 실제)
저자 : 정용주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16
ISBN : 9788961834056

책소개

이 책은 외식기업 마케팅의 기초부터 전략까지의 이론과 실제를 다루고 있다. 1장에서는 외식산업과 마케팅이라는 학문의 전반적인 부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을 정립하였고, 2장에서는 외식기업의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였다. 3장에서는 마케팅이 실행되기 위한 필수요소인 외식기업의 소비자 행동에 대해 다루었다. 4장에서는 외식기업의 마케팅 전략수립의 기본 단계인 시장세분화, 표적고객, 포지셔닝을 다루었고, 5장부터 8장까지는 마케팅 4P라고 불리는 상품ㆍ가격ㆍ유통ㆍ촉진에 대한 이론과 외식기업에서의 실천방안에 대해 서술하였다. 마지막 9장에서는 앞서 기술된 마케팅의 원리와 이해를 통해 외식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경영전략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외식산업과 마케팅의 이해
2. 외식기업의 마케팅 환경 분석
3. 외식기업 소비자 행동의 이해
4.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5. 외식산업의 상품관리
6. 외식산업의 가격관리
7. 외식산업의 유통관리
8. 외식산업의 촉진관리
9. 외식기업의 마케팅 경영전략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