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호텔경영관리론
호텔경영관리론
저자 : 김미경^홍영택^신정하^서정모^이수진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12
ISBN : 9788961835411

책소개

『호텔경영관리론』은 호텔경영연구가 무엇을 대상으로 하고, 무엇을 추구하는 학문인가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책이다. 호텔의 개요부터 호텔사업의 특성과 경영조직 및 관리, 호텔객실의 이해, 프런트 오피스 업무, 하우스키핑, 식음료관리, 호텔마케팅, 호텔인사관리 등의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호텔의 개요
제1절 호텔의 어원과 개념
제2절 호텔의 발전사
제3절 호텔의 분류(유형)
제4절 호텔의 기능
제5절 호텔업의 등록
제6절 호텔업의 등급

제2장 호텔사업의 특성과 경영조직 및 관리
제1절 호텔사업의 특성
제2절 호텔의 경영조직
제3절 호텔의 경영관리

제3장 호텔객실의 이해
제1절 호텔객실의 종류
제2절 객실의 요금제도
제3절 경영방식에 의한 요금제도
제4절 객실요금의 결정
제5절 객실관리의 의의
제6절 객실관리부서의 조직과 역할

제4장 프런트 오피스 업무
제1절 프런트 오피스의 이해
제2절 유니폼 서비스
제3절 객실예약업무
제4절 프런트 데스크 업무
제5절 기타 업무
제6절 이그제큐티브 클럽

제5장 하우스키핑
제1절 하우스키핑의 이해
제2절 객실의 정비
제3절 세탁관리
제4절 미니 바
제5절 하우스키핑과 타 부서의 관계

제6장 식음료관리
제1절 식음료부문의 개요
제2절 호텔식당의 분류
제3절 음료의 분류
제4절 식음료 원가관리
제5절 식자재관리

제7장 메뉴관리
제1절 메뉴관리의 개요
제2절 메뉴의 분류
제3절 양정식 메뉴
제4절 메뉴의 개발

제8장 연회관리
제1절 연회관리의 개요
제2절 연회의 종류
제3절 연회업무의 진행

제9장 호텔마케팅
제1절 호텔마케팅의 개념
제2절 호텔마케팅 전략
제3절 호텔마케팅 믹스

제10장 호텔인사관리
제1절 인사관리의 개념
제2절 호텔 인사의 채용관리
제3절 교육훈련
제4절 인사고과
제5절 후생복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