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큰 바위 얼굴 (호손 단편선)
큰 바위 얼굴 (호손 단편선)
저자 : 나다니엘 호손
출판사 : 가지않은길
출판년 : 2013
ISBN : 9788962681055

책소개

너새니얼 호손 단편집 『큰 바위 얼굴』. 인간의 본성과 어두운 내면에 대해 깊이 성찰했던 너새니얼 호손의 대표 단편들을 통해 19세기 미국 문학의 정수를 만난다. 한 소년의 성장을 통해 이상적인 인간상을 묻는 《큰 바위 얼굴》을 비롯하여, 인간의 내면 깊숙이 자리한 죄의식과 악에 대한 유혹으로 끊임없이 괴로워하는 평범한 사람의 갈등을 그린 《젊은 굿맨 브라운》, 인간의 허영심과 시간의 무게를 묻는 독특한 작품 《결혼식장의 장례 종소리》 등 걸작 다섯 편을 수록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가지않은길 <세계의 클래식> 열두 번째 작품
큰 바위 얼굴
- 호손 단편선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세계의 클래식’ 산책!

<세계의 클래식>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문학작품을 청소년들이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감각으로 펴낸 고전 시리즈입니다. 원서에 충실한 번역과 문학성을 살린 충부한 문장이 문학에 대한 이해와 읽는 재미를 한층 높여 줄 것입니다.

<세계의 클래식> 열두 번째 이야기《큰 바위 얼굴》

19세기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호손의 걸작 단편선


인간의 본성과 어두운 내면에 대해 깊이 성찰했던 너새니얼 호손의 다섯 편의 대표 단편 소설을 통해 19세기 미국 문학의 정수를 만난다.
우리나라 독자에게는 한 소년의 성장을 통해 이상적인 인간상을 묻는 「큰 바위 얼굴」이 호손의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이지만, 인간의 내면 깊숙이 자리한 죄의식과 악에 대한 유혹으로 끊임없이 괴로워하는 평범한 사람의 갈등을 그린 「젊은 굿맨 브라운」, 어린 시절의 연인이 죽음을 앞둔 황혼기에 다시 만나 결혼식을 올린다는 낭만적인 설정이지만, 인간의 허영심과 시간의 무게를 묻는 독특한 작품 「결혼식장의 장례 종소리」 등 호손의 진지한 작품세계를 보여주는 걸작 단편 다섯 편이 수록되어 있다. 과학에 대한 맹신과 집착으로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는 한 과학자의 이야기를 다룬 「반점」과 검은 베일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죄가 없는 인간이 과연 존재할 수 있는가를 묻는 「목사의 검은 베일」에서는 호손의 대표작 『주홍글자』의 문학적 원류를 발견할 수 있다.

강렬한 상징성과 내밀한 심리묘사

“호손의 소설은 잘 짜여진 구조, 도덕적 성찰, 알레고리의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잘 자여진 구조는 죄악의 문제를 기승전결이 뚜렷한 이야기로 다룬다는 뜻이고, 도덕적 통찰은 죄악의 실상을 깊이 파헤친다는 뜻이며, 알레고리는 이야기에 신비감이 감돈다는 뜻이다.” - 작품해설 중에서

청교도주의를 비판하면서도 그 전통을 가장 잘 표현했다고 평가받는 너새니얼 호손은, 범죄나 도덕적·종교적 죄악에 빠진 사람들의 내면적 문제를 집요하게 추적하고, 엄밀하게 묘사하였다. 그의 작품은 교훈적 경향이 강하면서도 철학적, 종교적으로 의미심장한 세계를 상징적으로 정교하게 표현했다고 평가받는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목사의 검은 베일 7
결혼식장의 장례 종소리 37
큰 바위 얼굴 57
젊은 굿맨 브라운 95
반점 125
작품해설 163|연보 178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