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슬픔 중에 기뻐하다 (안개 속에서 주님께 부르짖는 사람들에게)
슬픔 중에 기뻐하다 (안개 속에서 주님께 부르짖는 사람들에게)
저자 : 토드 빌링스
출판사 : 복있는사람
출판년 : 2019
ISBN : 9788963603148

책소개

이 책은 고통의 심연에서 하나님을 바라보는
한 젊은 신학자의 피 묻은 고백이다.

그리스도인이 겪는 고통의 문제는 일부 사람들에게 지적인 호기심을 일으키는 주제일지 모르나, 지금 여기서 그 고통을 대면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혼돈과 심연으로 다가온다. 역사적으로 많은 신학자와 저자들은 고통이 가져오는 ‘정답 없는 질문’ 앞에 철학적이고 실존적인 답변을 시도해 왔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론적인 정답이 아니라 살아 역사하는 하나님의 진리다. 39세의 젊은 나이에 복수 골수종 진단을 받은 신학자이자 목회자인 토드 빌링스는 쉽고 정합적인 대안을 찾으려는 시도를 내려놓고, 그 의문과 괴로움을 품은 채 하나님의 임재 앞에 선다. 그리고 시편 기자들과 욥과 함께 그들의 분노로 분노하고 그들의 애통으로 애통한다. 하지만 그는 그리스도 안에서 드러나는 하나님 나라와 그분의 섭리라는 더 큰 이야기를 발견하고, 그 이야기 속에서 깊은 신뢰와 찬양으로 반응하는 법을 배운다.
우리는 이 책 『슬픔 중에 기뻐하다』에서 불치병을 선고받은 한 그리스도인이 겪는 믿음의 투쟁을 관찰한다. 또한 이 투쟁에서 마주하는 분노와 애통이, 하나님 안에서 발견되는 기쁨으로 통합되는 신비를 엿본다. 그리고 그 신비 속으로 독자들은 초대받는다. 개인적이고 꾸밈없는 서술과 신학적이고 영적인 통찰이 균형 있게 어우러진 이 책은, 고통당하는 이들과 고통당하는 자 곁에서 함께 아파하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와 방향 제시의 선물을 제공해 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복음에 대한 심오한 증언이다.
이 책에 담긴 지성과 정직함과 풍성함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_제럴드 싯처
박영선·김병년·박영돈·마이클 호튼·코넬리우스 플랜팅가 Jr.·칼 트루먼 추천

이 책의 특징
- 고통과 질병에 관한 이론적인 접근을 넘어 체험적이고 실제적으로 접근한다.
- 자전적인 기록과 성경 주해, 묵상과 통찰이 균형을 이룬다.
- 그리스도인이 겪는 고통의 문제를 하나님의 나라 및 그분의 섭리의 맥락 속에서 다룬다.

독자 대상
- 고통과 질병의 문제로 씨름하는 그리스도인.
- 고통의 문제에 대한 성경적이고 실제적인 진리를 체험하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 고통을 겪는 이들을 돕고 위로하기 원하는 목회자, 상담자 및 투병인의 가족.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감사의 글
1. 안개 속을 걷다
2. 문제들을 정리하다
3. 신뢰 가운데서 애통하다
4. 전능자께 애통을 토로하다
5. 항의에 합류하다
6. 하나님의 이야기 및 교회에 나타나는 죽음
7. 치유를 위한 기도와 그 나라를 위한 기도
8. 골짜기에서
9. 어둠 속을 비추는 완전한 사랑의 빛
10. “나는 나의 것이 아니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