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세일즈맨의 죽음
세일즈맨의 죽음
저자 : 아서 밀러
출판사 : 종합출판범우
출판년 : 2009
ISBN : 9788963650111

책소개

아서 밀러의 2막 희곡 『세일즈맨의 죽음』. 거대한 자본주의 체제에 짓눌리는 인간을 이야기 형식을 빌려서, 그리스비극의 이념을 현대의 평범한 인간상을 통해 나타내고 있다. ‘꿈과 현실의 괴리’라는 주제를 플래시백 수법으로 대담하게 무대에 전개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1986년 국립중앙도서관 추천도서!



이 작품은 대학의 영문학과에서 현대 희곡시간에 많이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무대에서도 이미 여러 번 공연되었기 때문에 새삼 해설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다.

작가 아서 밀러는 을 씀에 있어서, 자신은 이 연극에서 비극을 쓰려고 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본대로의 진리를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이 작가의 겸허한 태도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이 한낱 사회극이 아닌 비극임에 틀림없으며 고전 비극이나 르네상스 비극과는 달리 "현대적"인 비극임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을 물질주의 의 희생물이 된 외판원 윌리 로먼의 슬픈 이야기로 간단히 규정지어 버린다면 우대한 문학의 생명은 그 빛을 잃고 말 것이다. 행복했던 과거를 동경하면서 그 과거 속에서만 행복할 수 있는 주인공들은 비단 현대 문명의 희생자들뿐만이 아니라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있을 수 있었고 또 있지만, 현대 비극의 주인공들이 겪는 외적 여건이 어떠한 것이든 우리가 잊어선 안돌 것은 그들에게도 공통된 내적 갈등이 있다는 점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