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애프터이펙트 CS6 무작정 따라하기 (3D까지 완벽하게 구현하는)
애프터이펙트 CS6 무작정 따라하기 (3D까지 완벽하게 구현하는)
저자 : 신의철^이병현^권기석^김진원
출판사 : 길벗
출판년 : 2012
ISBN : 9788966184668

책소개

전문가들과 함께 배워보는 애프터이펙트 CS6!

애프터이펙트 CS6은 모션그래픽과 영상디자인에서 가장 진보적이면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애프터이펙트 CS6 무작정 따라하기』는 국내 모션그래픽 정보 사이트인 MG25 MotionLab의 강사진이 참여하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제를 수록하였다. 실무에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핵심 기능을 소개한다.

애프터이펙트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3D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해당 내용에 대한 예제를 다룸으로써 초보자들도 손쉽게 3D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애프터이펙트 CS6의 기본 툴에 대한 내용과 Ray-Traced 3D와 Element 3D Effects의 내용을 소개하여 애프터이펙트 CS6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3D까지 완벽하게 구현하는
애프터 이펙트 CS6 무작정 따라하기

더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한 《애프터 이펙트 CS6 무작정 따라하기》

모션그래픽과 영상디자인에서 가장 진보적이면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애프터 이펙트 CS6는 3D Effect와의 결합을 통해 거듭 진화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영상의 결합에서 전 세계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애프터 이펙트이며 디자인과 영상을 결합하는데 애프터 이펙트 CS6만큼 최적화된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CS6 무작정 따라하기》는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집필했습니다. 국내 최고의 모션그래픽 정보 사이트인 MG25 MotionLab의 우수한 강사진이 참여하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제를 구성했으며, 실무에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핵심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발전에 따라 모션그래픽의 제작 방식 역시 디지털로 변화했고, 과거보다 더 많은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초기에 예술가나 디자이너, 애니메이터들의 실험적인 작업에서 시작된 모션그래픽은 지금은 영화, TV, 광고, 인터넷, 모바일 등으로 그 영역이 넓어지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더 빨리 진행되고 있으며, 길을 걷다가도 상점 등에서 영상 광고를 볼 수 있을 정도로 그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디자인과 영상의 결합에서 전 세계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애프터 이펙트입니다. 애프터 이펙트는 Adobe 사에서 만들고 Adobe 사의 수많은 디자인 프로그램과 연동할 수 있으며, 수많은 Third-Party 개발사들의 Plug-In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디 자인과 영상을 결합하는 데 애프터 이펙트 CS6만큼 최적화된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역동적 3D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하자.
애프터 이펙트 사용자들이 가장 원했던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애프터 이펙트에서 3D를 자연스럽게 구동하는 것이었습니다. 렌더링 없이 더 많은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 강력한 새로운 3D 기능, 90여 개의 내장된 새로운 효과들이 모션그래퍼들에게 다가갑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첫째마당. 애프터 이펙트 CS6 시작하기
필수기능 001. 애프터 이펙트 CS6 알아보기 : 애프터 이펙트 :
필수기능 002. 애프터 이펙트 CS6의 새로운 점 알아보기 : New In CS6 :
기능예제 003. 3D 텍스트 만들기 : Ray-Traced 3D :
필수기능 004. 프로젝트와 컴포지션 이해하기 : Project :
기능예제 005. 새 컴포지션 만들기 : Composition :
기능예제 006. 구름 느낌의 타이포그래피 만들기 : Mask Feather :
기능예제 007. 카메라 트래킹 활용하여 영상 만들기 : Camera Tracking :
실력 알아보기. 3D 오브젝트 만들고 부드러운 느낌의 별 모양 만들기

둘째마당. 애프터 이펙트 CS6 기본 기능 익히기
필수기능 008. 저장 방법 살펴보기 : Save :
기능예제 009. 프로젝트 저장하기 : Save :
필수기능 010. 파일 불러오기 : Import :
기능예제 011. 소스 파일 불러오기 : Import :
기능예제 012. 포토샵 파일 불러오기 : Psd :
기능예제 013. 시퀀스 파일 불러오기 : Sequence :
필수기능 014. 애프터 이펙트 기본 화면 살펴보기 : 작업 화면 :
필수기능 015. Tools 패널과 툴 살펴보기 : Tools 패널 :
필수기능 016. Project 패널 살펴보기 : Project 패널 :
필수기능 017. Composition 패널 살펴보기 : Composition 패널 :
필수기능 018. Timeline 패널 살펴보기 : Timeline 패널 :
기능예제 019. Timeline 패널에 레이어 배열하기 : Layer :
필수기능 020. 기본 패널 살펴보기 : Info/Preview/Effects & Presets 패널 :
기능예제 021. 인터페이스 저장하기 : Workspace :
활용예제 022. 손 글씨 느낌의 스톱모션 연출하기
실력 알아보기. Composition 패널에 파일 배치하고 마스크 패스 생성하기

셋째마당. 애프터 이펙트 CS6 필수 메뉴 익히기
필수기능 023. File 메뉴 살펴보기 : File :
기능예제 024. 프로젝트 소스 모으기 : Collect :
기능예제 025. 포토샵과 연동하기 : Reload Footage :
필수기능 026. Edit 메뉴 살펴보기 : Edit :
기능예제 027. 영상 편집하기 : Duplicate/Split Layer :
기능예제 028. 레이어 기능 알아보기 : Text/Camera :
기능예제 029. 애프터 이펙트 최적화하기 : Preferences :
필수기능 030. Composition 메뉴 살펴보기 : Composition :
기능예제 031. 영상의 한 장면을 이미지로 만들기 : Save Frame As :
기능예제 032. 영상 파일로 저장하기 : Targa Sequence/WMV :
기능예제 033. 컴포지션에 컴포지션 포함하기 : Composition :
활용예제 034. Starglow 활용하여 빛나는 타이틀 만들기
활용예제 035. 실제 사진 활용하여 공간감 연출하기
활용예제 036. Duik Script 활용하여 캐릭터 Rigging하기
실력 알아보기. 라인이 생기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셰이프 레이어 복사하기

넷째마당. 레이어와 이펙트 익히기
필수기능 037. Layer 메뉴 살펴보기 : Layer :
필수기능 038. 레이어 종류 알아보기 : Layer :
기능예제 039. 사운드 가이드 작업하기 : Add Marker :
필수기능 040. 블렌딩 모드 알아보기 : Blending Mode :
기능예제 041. 영상 중첩 효과 만들기 : Blending Mode :
기능예제 042. 문자 디자인하기 : Mask :
필수기능 043. 트랙 매트 알아보기 : Track Matte :
필수기능 044. 레이어 스타일 알아보기 : Layer Styles :
필수기능 045. Effects 메뉴 살펴보기 : Effects :
기능예제 046. 이퀄라이저 그래픽 적용하기 : Audio Spectrum :
필수기능 047. 키프레임 살펴보기 : Keyframe :
기능예제 048. Depth of Field 적용하기 : 3D Channel :
기능예제 049. 입체 전광판 효과 적용하기 : CC Ball Action :
기능예제 050.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만들기 : Velocity Graph :
기능예제 051. 키프레임 설정하여 자연스러운 움직임 만들기 : Graph Editor :
실력 알아보기. 볼륨감 있는 텍스트를 만들고 3D Box 만들기

다섯째마당. 레이어와 이펙트 활용하기
활용예제 052 파티클 효과 활용하여 컵에 물 채우기
활용예제 053 레이어로 공간감 연출하기
활용예제 054 3D 레이어 활용하여 글로시 박스 만들기

특별부록. Element 3D Effects활용하기
001. Element 3D Effects 알아보기
002. Element 3D Effects 설치 및 등록하기
003. 3D 타이포그래피 연출하기
004. 텍스처 맵핑하기
005. 복잡한 작업을 간단하게 만들기
006. Pro Shader 활용하기
007. Particle Replicator 활용하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