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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크리쳐 디자인
게임 크리쳐 디자인
저자 : 이대훈
출판사 : 길벗
출판년 : 2013
ISBN : 9788966185290

책소개

상상할 수 있는 최고를 디자인한다!

『게임 크리쳐 디자인』은 영화나 게임 속 등장 존재 즉, 지구상의 모든 생물체, 나아가 우주까지 확대하여 살아 있는 모든 것을 상상하여 작품 속에 표현하는 작업을 소개한다. 이 책은 실무 디자이너가 구상한 컨셉의 이미지를 구체화하여 전달하는 방법까지 세밀하게 알려준다.

작가의 상상력이 최대한 발현되어야 하는 작업의 특성상, 독특하고 창의적인 모습의 크리쳐를 정의하는 것부터 아이디어 도출, 디자인 과정, 디지털 작화기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이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어떤 주제가 주어지더라도 새롭게 컨셉을 뽑아내어 표현할 수 있는 컨셉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전문가로 도약하는 책
길벗 IT 전문서 시리즈 ≪EXPERT≫


≪EXPERT≫는 IT 입문 매뉴얼 시리즈 ≪무작정 따라하기≫로 유명한 길벗 출판사에서 전문가를 위해 새롭게 출간한 IT 전문서 시리즈입니다.

이 책은 다양한 IT 분야의 전문가가 갖고 있는 노하우를 찾아내어 해당 분야의 취업을 꿈꾸는 지망생이나 현장의 실무 정보가 필요한 현업 종사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업계의 숨은 실력자나 해당 분야에서 오래 동안 내공을 쌓은 전문가는 많지만, 독자의 입장에서 이들을 일일이 찾아다닌다거나 실무 작업을 통해서 만나 볼 기회는 별로 없습니다.

≪EXPERT≫ 시리즈는 실무의 길로 들어서고 싶거나 전문가로 도약하기 위한 방법이 알고 싶은 독자를 위해서 먼저 현장에 찾아가서 조사하고 저자의 핵심 역량을 빠르게 배울 수 있는 학습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전문화되고 세분화되는 시대에 나만의 방법과 길을 실패 없이 찾아서 성공하려면 남들보다 좋은 스승과 책을 만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길벗의 새로운 IT 전문서 시리즈 ≪EXPERT≫는 이와 같이 실력 있는 선배의 아낌없는 조언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습 구성을 결합하여 제공함으로써 독자 여러분이 꿈꾸고 성공하고자 하는 그 길에 더 없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입니다.

세상은 변해도
쉽게 바뀌지 않는 가치


‘개발자의 수명은 길지 않고 환경도 열악하다는데 대우나 근무 조건은 괜찮나?’
‘하루만 지나도 확 바뀌는 요즘, 보험처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날 우리는 이런저런 고민 속에 어지럼증을 느끼며 삽니다.
특히 우리는 실패를 겪는 시간조차 아깝다는 생각을 할 때가 많죠.

하지만 세상에는 나와 같은 고민을 하거나 이미 내가 가고자 하는 길에 도달한 선배도 많습니다.

특히 IT 분야는 남다른 실력의 고수가 많은데, 이들은 주로 현장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길벗 출판사의 ≪Expert≫ 시리즈는 업계의 숨은 실력자라든지, 잘 알려지지 않은 직업이나 기술을 찾아서 실무에 꼭 필요한 정보와 현장의 소리만 알려주는 새로운 전문서입니다.

새로움이 주는 변화를 잘 수용하면 성장할 수 있듯이, 길벗 출판사는 독자 여러분이 ≪Expert≫ 시리즈가 알려주는 새로운 가치를 내 것으로 만들어 나만의 성공 이야기를 써 나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IT 편집부

《게임 크리쳐 디자인》은 게임 분야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생명체를 다루는 영역의 디자인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특히 이 책은 작가의 상상력이 최고로 발현되어야 하는 작업 특성이 있는 분야에서 독특하고 창의적인 모습의 크리쳐를 정의하는 것부터 아이디어 도출, 디자인 과정, 디지털 작화기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국내 최초의 크리쳐 디자인 전문서입니다. 저자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엿볼 수 있으며, 자신만의 뚜렷한 색깔이 있는 저자의 오랜 실무 경험과 디자인 내공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최고를 디자인한다!
컨셉 디자인과 크리쳐 영역을 제대로 설명한 최초의 책

《게임 크리쳐 디자인》은 영화나 게임 속 등장 존재 즉, 지구상의 모든 생물체, 나아가 우주까지 확대하여 살아 있는 모든 것을 상상하여 작품 속에 표현하는 작업을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할 수 있는 항목이다 보니 딱히 정해져 있는 기준은 없지만, 이 책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한한 상상 속의 결과물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과 상상해 왔던 것을 캔버스에 옮기고 표현하여 실현시키는 자유롭고 매력적인 작업 세계에 대해 알려줍니다.

크리쳐 디자인은 디지털 그래픽의 또 다른 영역과 달리, 아이디어 도출부터 소재 조사 방법, 스케치, 세계관 해석, 조합 및 창조 작업, 다양한 디자인 연상법, 범위와 방향을 지정하고 채색하는 방법까지 모두 다를 수 있는데, 이 책은 실무 디자이너가 구상한 컨셉의 이미지를 구체화하여 전달하는 방법까지 세밀하게 알려줍니다.

이 책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 어떤 주제가 주어지더라도 새롭게 컨셉을 뽑아내어 표현할 수 있는 컨셉 아티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들은 다음과 같다.
● 컨셉 디자인이라는 분야와 기술
● 영화나 게임 속에 등장하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모습의 크리쳐 정의와 아이디어 도출
● 컨셉을 구체화하는 디자인 과정과 디지털 작화 기법
● 창의적인 영감과 디자인 잠재력 향상

이 책의 독자
크리쳐 디자이너라는 새로운 디자인 영역에 도전하고 싶은 컨셉 아티스트 지망생 혹은 실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STEP ┃ 1 크리쳐 디자인을 위한 준비(Creature Design)

ART 1 구상의 시작

1. 소재 선택 및 자료 조사(Research)
2. 썸네일(Thumbnail) 스케치
3. 대표적인 판타지 종족의 재해석
4. 기존 이미지들의 조합 및 창조

ART 2 접근과 표현에 따른 디자인의 다양성
1. 연상의 단계
2. 범위와 흐름
3. 소재의 확정 및 활용

ART 3 도구(Tool)의 준비
1. 브러시(Brush) 선택과 활용
2. BRUSH 패널의 주요 기능
3. Brush의 저장 및 관리
4. Define Brush Presets & Define Pattern
5. Workspace 구성

ART 4 작업의 시작과 사전 TIP
1. 패널(Panel)과 도큐먼트(Document)
2. New Window(작업 공간의 복제)
3. Rotate View Tool(캔버스 회전)
4. 확대 및 축소(Zoom In/Out)

STEP ┃ 2 장르에 따른 크리쳐 디자인

ART 1 동물(Animal)형 크리쳐 디자인

1. 조류형 크리쳐
2. 포유류형 크리쳐

ART 2 인간형(Human)형 크리쳐 디자인
1. 인간형 크리쳐
2. 혼합형 크리쳐

STEP ┃ 3 실무에서의 디자인

ART 1 갓 태어난 아르곤 기생수(Hatchling Argonite Parasite)

ART 2 정령 소환수(Spirit Summons Pat)

ART 3 유물의 수호자(Reil Of Guardian)

ART 4 고대 정원 관리사(Ancient Gardener)

ART 5 청동 골렘 파이터(Bronze Golem Fighter)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