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화 편집 눈보다 빠른 것은 없다
영화 편집 눈보다 빠른 것은 없다
저자 : 리처드 페퍼먼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2
ISBN : 9788966800384

책소개

미국 뉴욕 시각예술학교 교수 리처드 페퍼먼의 <영화 편집 눈보다 빠른 것은 없다>. 저자의 40여 년의 작업과 30여 년의 수업 속에서 탄생하게 된 영화 편집에 대한 핵심 지식과 노하우를 담아냈다. 영화 편집을 창조적 예술로 끌어올리는 데 필요한 원리, 방법, 전략을 모았다. 모든 툴과 테크놀로지에 적용 가능한 지침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실무에서 이용 가능한 내용만을 명료하게 설명한다. 신과 시퀀스 구성을 위한 구체적 전략은 물론, 배우의 연기를 두드러지게 하는 방법까지 제시하고 있다. 빠르고 간단한 영화 편집 테크닉을 구사하게 될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영화편집을 창조적인 예술로
끌어 올리는데 필요한
원리, 방법, 전략을 총망라한 책


영화스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영상 편집의 원리와 시각적 구조를 명쾌한 예시와 그림으로 설명한다. 촬영 결과물을 편집하는 것이 아니라 편집을 예상한 촬영을 해야 하는 이유와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수십 년간 현장과 학교를 오간 저자의 노하우가 생생하게 담긴 영상 분야 필독서로 편집은 촬영과 연출, 연기, 미술 등과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함을 깨닫게 한다.

편집과 촬영, 연출의 유기적인 관계를 설명한다
편집을 고려하지 않은 촬영, 연출, 미술작업은 얼마만큼 능률적일까요? 열심히 촬영했는데 생각만큼 컷들이 붙질 않고, 머릿속에 상상했던 효과가 나지 않는다. 그 이유를 설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책이다.

편집은 편집자만 알아야 할까?
편집의 원리를 알아야 영상의 잠재성이 어디서 도래하는지 알 수 있다. 원리의 뿌리를 알게 되면 더 효과적으로 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 시나리오 작가, 감독, 영화와 비디오 편집자들도 그 원리를 쉽게 알 수 있게 한다.

편집기사들의 본능적인 작업 원리를 어떻게 배우나?
어떤 컷은 어색하지만 어떤 컷은 새로운 이야기 만들어낸다. 경험있는 편집 기사는 그것을 본능적으로 깨닫는다. 이 책은 편집기사들의 본능이라 불리는 작업 속 원리를 생생한 그림과 사례로 보여준다. 바로 실전에서 창조적으로 응용할 수 있다.

모든 툴과 테크놀로지에 적용 가능한 편집 지침을 보여 주는 책
-편집 이론에서 실제 이용 가능한 내용만 명료하게 설명
- 편집 테크닉을 위한 실용적인 팁 수록
-신과 시퀀스 구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 제공
-배우의 연기를 두드러지게 하는 방법 제시
-비트와 리듬을 간결하게 설명
-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 제시로 독자의 상상력 자극
-효과적인 사례와 틀린 사례 비교 제시
-틀린 사례를 수정한 결과 제시

추천사

통찰력 있는 선생이자 편집자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책은 영화 편집에 관한 새롭고 생생한 대화로 일상적이고 상투적인 것을 새롭게 보게 한다.
-조안 브루커, 다큐멘터리상을 받은 의 감독

편집자이자 교육자로서 수십 년간의 경험을 예시와 그림으로 보여 준다. 그의 목소리에는 자상함이 묻어난다. 최상의 수업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빈센트 로부루토, Selected Takes; Stanley Kubrik: A Biography의 저자

편집 예술과 기술에 대한 지식을 나눌 뿐 아니라 통찰, 철학, 유머 그리고 보고 느끼는 생
동감을 만들어 내기 위한 그의 도전 등 모든 것을 보여 준다. 그와 함께 공부해 나가는
것은 일종의 특권이다. 이 책을 읽는 것은 심오한 선물을 받게 되는 것이다.
-루이스 필립스, 희곡 작가, 의 작가

기계적인 편집 법칙을 넘어 영화의 과정을 훨씬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 이 책은
숏, 배우, 관객의 관계에 대한 깨달음을 증진시켰다.
-이고르 수나라, 선댄스 페스티벌 공식 참가작 촬영감독

페퍼먼이 가진 명료함과 통찰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쉽게 전달되는 힘을 가지고 있
다. 다년간의 경험과 지혜가 이런 기념비적인 책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영화
관련 직종 종사자 모두가 읽어야 할 필독서다.
-레오나르드 리오네, 텔레비전 교양학부 아카데미 멤버, 작곡가(국제 텔레비전 작업으로 영예상 수상)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 1

추천사 2

기획자의 말

감사의 말

머리말



01 눈의 반응

02 눈과 편집

03 컷의 매칭

04 미스매칭

05 비트

06 시각적 논리

07 인터커팅

08 평행편집

09 이야기의 구축

10 클로즈업의 사용

11 시간의 구성

12 공간의 구성

13 감정의 창조

14 이야기의 재구성

15 맥락의 편집

16 반응 숏의 중요성

17 정보의 전달 순서

18 9가지 코드

19 싱크 사운드

20 편집 리듬

21 의문점들

22 독자에게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