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어떻게 영어를 틀리지? (영어의 구조와 구문도해 완성)
어떻게 영어를 틀리지? (영어의 구조와 구문도해 완성)
저자 : 홍승수
출판사 : 한국문화사
출판년 : 2020
ISBN : 9788968179174

책소개

『어떻게 영어를 틀리지?』는 중학교부터 대학교까지 10년 동안 영어를 공부해 보았지만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였던 이들, 나름대로 영어를 잘 해 보려고 노력해 보았지만 줄곧 좌절을 맛보아야만 했던 이들을 위한 교재이다. 미국 리버티신학대학원에서 3년간 조교로 일하며 한국 학생들이 구사하는 영어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 파악한 저자가 영어 공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각종 문화교실 및 대학에서 강의한 내용을 정리하여 담아내었다. 우리나라의 잘못된 학습 통로를 바로 잡아 영어를 쉽게 익히고 매일 편안하게 사용해보자.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 서문이다. 마지막 문장이 가슴을 울린다.

“사람마다 하여금 쉽게 익혀 매일 씀에 편안하게 하고자 할 따름이다.”

영어가 세계 공용어가 된 이유는 쉽기 때문이다. 영어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언어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그렇지 못하다. 잘못된 학습 통로로 들어가서 그렇다. 이제라도 제대로 된 통로로 들어가 볼 것을 권하며 본 서를 펴낸다.
중학교부터 대학교까지 10년 동안 영어를 공부해 보았지만 달력 넘기는 시간인 크로노스(χρ?νο?)의 시간에 갇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였던 분, 나름대로 영어를 잘 해 보려고 노력해 보았지만 줄곧 좌절을 맛보아야만 했던 분에게 자신 있게 이 책을 권한다.
최고의 선물은 시간이라고 한다. 본 서를 통해 당신에게 시간을 선물한다. 첫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잃어버렸던 지난 10년의 세월을 반드시 되찾을 것이다. 말씀으로 세상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시간인 카이로스(καιρο?)가 사이사이에 숨어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 내내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주신 진짜 시간의 흐름을 경험할 것이다.
이 책은 국내 영어교재의 최고봉인 송성문의 성문종합영어, 류진의 영어구문론, 박기엽의 우리말분석영어, 그리고 김준기의 상황영어를 집대성하여 영어의 구조와 구문을 중심으로 영문법을 역추적한다. 이로써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영문법을 완성하는 기적을 체험할 것이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영어를 더 이상 틀릴 수 없을 것이다. 어떻게 영어를 틀릴 수 있단 말인가? 영어는 틀리는 게 기적이다. 영어는 그저 의사소통 수단 중 하나에 불과하다. 누구나 쉽게 익혀 매일 편안하게 사용함이 마땅하다.
영어 공부하느라 지친 모든 분을 위로하며!

2020년 4월 장말로에서
홍승수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 iv

목차 | vi



1장 영어는 1그룹과 (2그룹)으로만 구성 01

2장1그룹에서 동사는‘하다’와 ‘이다’두 개뿐 11

3장 영어의 꽃은 (2그룹) 24

4장 전치사는 모두 주관적 40

5장 형용사는 명사바라기 54

6장 부사는 동사바라기 65

7장 따라잡자! 구조 중심 사고방식 81

8장 성공 드라마: ‘9개 구조로 영어 정복’ 104

9장 Warming-Up! 구문도해 115

10장 4종 명사 구문도해 연습 132

11장 2종 형용사 구문도해 연습 148

12장 3종 부사 구문도해 연습 159

13장 영작은 식은 죽 먹기 169



참고 문헌 | 185

이미지 출처 | 186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