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교사를 위한 수업전략 (제6판)
교사를 위한 수업전략 (제6판)
저자 : Paul Eggen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14
ISBN : 9788968660627

책소개

『교사를 위한 수업전략』은 수업에 대한 모형적 접근(Models approach)을 사용한 교수전략(teaching strategy)에 관한 것으로,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서 학생들이 어떻게 학습하는가에 대한 인지학습, 동기이론, 교실수업에 대한 연구 등을 다루고 있다. 또한 다양한 수업모형을 제시하여 각각의 수업모형에 대한 현장교사의 구체적인 예시와 각 단계별 평가를 제시하여 수업모형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매우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정리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수업에 대한 모형적 접근(Models approach)을 사용한 교수전략(teaching strategy)에 관한 것이다.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서 학생들이 어떻게 학습하는가에 대한 인지학습, 동기이론, 교실수업에 대한 연구 등을 다루고 있다. 또한 다양한 수업모형을 제시하여 각각의 수업모형에 대한 현장교사의 구체적인 예시와 각 단계별 평가를 제시하여 수업모형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매우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이것이 좋은 수업을 지향하는 현장교사와 수업전략에 관심 있는 연구자에게 다양한 관점의 연구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역자들은 이 책이 다양한 수준의 초중등 현직 선생님을 비롯한 교육대학, 사범대학의 학부 예비교사와 대학원생들에게 매우 유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또한 최근의 이론과 연구모형에 기초하였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매우 충실하고 적용 가능성이 높은 책이다. 이 책이 교육에 종사하는 여러분의 전문성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교수모형과 교사 전문성 발달

제2장 학습, 동기 및 교수모형

제3장 필수 교수전략과 사고 교수

제4장 학생-학생 상호작용 전략:모둠학습, 협동학습, 그리고 토론

제5장 안내된 발견모형

제6장 개념획득 모형

제7장 통합적 수업모형

제8장 문제중심 학습

제9장 직접교수 모형

제10장 강의-토의 모형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