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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관리론
메뉴관리론
저자 : 진양호
출판사 : 지구문화사
출판년 : 2016
ISBN : 9788970067742

책소개

고객과 접촉하며 고객이 단순히 메뉴를 평가하거나 불만을 가지는 것으로 보지 말고, 고객의 시선에서 보는 관점이 메뉴개발의 첩경이다. 따라서 메뉴의 성공적인 계획과 제작을 위해서는 고객에게 제공될 여러 종류의 음식을 판매하기 전에 어떤 재료를 가지고 어떻게 조리하여 어떤 가격으로 판매할 것인가?를 사전에 종합검토하여 작성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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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메뉴는 고객이 무엇을 어떻게 원하는가?를 찾아서 구매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식당영업의 강력한 촉진도구인 것입니다.



- Hubrt E. Visick & E. Van Lleek



메뉴계획은 고객의 음식습관과 선호에 미치는 경제적, 사회적, 종교적, 그리고 행태적 영향을 감안하여 계획되어야 합니다.



- Lemdel H. Koteschevar



고객과 접촉하며 고객이 단순히 메뉴를 평가하거나 불만을 가지는 것으로 보지 말고, 고객의 시선에서 보는 관점이 메뉴개발의 첩경입니다.

따라서 메뉴의 성공적인 계획과 제작을 위해서는 고객에게 제공될 여러 종류의 음식을 판매하기 전에 어떤 재료를 가지고 어떻게 조리하여 어떤 가격으로 판매할 것인가?를 사전에 종합검토하여 작성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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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1 메뉴의 개념

1. 메뉴란 무엇인가?

2. 메뉴의 역사

3. 메뉴에 담긴 욕구

4. 메뉴의 중요성



Chapter 2 메뉴의 분류

1. 메뉴 형태별 분류

2. 하루 시간대별 분류

3. 특별식 및 행사별 분류

4. 식당별 분류



Chapter 3 메뉴의 계획

1. 메뉴 계획의 기본원리

2. 메뉴의 기획수립

3. 메뉴 계획의 5C

4. 메뉴 계획 시 고려사항



Chapter 4 메뉴 계획의 모형

1. 메뉴 계획 모형의 종류

2. 메뉴 개발

3. 새로운 메뉴 개발



Chapter 5 메뉴 가격 결정

1. 메뉴 가격 결정의 원리

2. 메뉴 가격 결정의 경제적 현설

3. 메뉴 가격 전략

4. 메뉴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5. 가격 결정 방법



Chapter 6 메뉴 디자인

1. 메뉴 디자인의 유형

2. 메뉴 표지

3. 메뉴 음식의 배열

4. 활자체



Chapter 7 메뉴 분석 및 평가

1. 메뉴 분석(Menu Analysis)의 개요

2. 메뉴 분석의 종류

3. 메뉴 분석의 최선책

4. 메뉴 원가



Chapter 8 메뉴 마케팅 믹스

1. 메뉴 마케팅 믹스

2. 입지 믹스

3. 촉진 믹스

4. 가격 믹스

5. 미래의 메뉴 마케팅 전략



Chapter 9 양 식

1. 전채요리

2. 수프 (Soup : Potage)

3. 생선요리 (Fish : Poisson)

4. 주요리 (Main Dishes Entree)

5. 샐러드 (Salad; Salade)

6. 치 즈

7. 야채요리

8. 샌드위치

9. 소 스(Sauce)

10. 조미료

11. 테 린

12. 소시지

13. 파스타 (Pasta)

14. 후 식 (Dessert)

15. 음 료 (Beverage)



Chapter 10 한 식

1. 한식의 특성

2. 메뉴의 구성



Chapter 11 일 식

1. 일식의 특성

2. 일식의 분류

3. 일식 메뉴의 종류



Chapter 12 중 식

1. 중식의 특성

2. 지역적 특성

3. 일반적 특성

4. 중식 메뉴의 종류



Chapter 13 이탈리아 식

1. 이탈리아 식



Chapter 14 제과제빵

1. 제과제빵



Chapter 15 음 료

1. 음 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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