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드라큘라
드라큘라
저자 : 브램 스토커
출판사 : 푸른숲
출판년 : 2008
ISBN : 9788971847718

책소개

공포 속에 숨은 인간의 욕망이 드러난다!

1897년 브램 스토커가 발표한 『드라큘라』. 으스스한 분위기 속에서 악의 화신인 드라큘라 백작을 추격하는 반 헬싱 일행의 모험이 담긴 공포 소설이다. 영국 런던에 있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조너선 하커. 어느 날 그는 루마니아의 황량한 지방인 트란실바니아로 향한다. 그곳에 사는 드라큘라 백작이 런던에 집을 한 채 구입했는데, 그 과정에 필요한 법적 절차를 일러 주기 위해서이다.

이유를 알 수 없는 불안에 휩싸인 채 음산한 드라큘라 성에 도착한 조너선. 발끝까지 검은 망토를 두른 드라큘라 백작이 그를 맞이한다. 성에 머무르는 동안 이상한 일들을 잇따라 겪게 된 조너선은 백작이 없는 틈을 타 성을 둘러보다 매혹적인 세 여자와 마주친다. 한편, 런던에 있는 조너선의 약혼녀 미나는 조너선에게서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자 초조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는데….

작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피를 빨아 먹는 사악한 존재가 사회에 끼칠 해악과 위험을 경고하며, 인간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욕망이 초래할 무서운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드라큘라 백작이 타인의 피로 생명을 연장하고 젊음을 되찾는다는 설정을 통해 생명과 영혼의 본질을 고민하게 하고 그 중요성을 강조한다. [양장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청소년 징검다리 클래식 스무 번째 책. 영국 빅토리아 시대를 살았던 브램 스토커가 1897년에 발표한 장편 소설로,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새롭게 만들어져 더욱 유명해졌으며 공포 환상 문학 중 대표적인 작품으로 손꼽힌다.
인간의 피를 빨아 먹고 젊음을 되찾아 영원한 삶을 살고자 하는 흡혈귀 드라큘라 백작. 그가 저지르는 끔찍한 악행을 막기 위해 반 헬싱 교수 일행이 벌이는 아슬아슬한 추격이 기본 줄기를 이루고 있다. 일행에게 닥치는 위험천만한 상황과 여러 사건들이 사실적이면서도 환상적이고, 섬뜩하면서도 흥미진진하게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작품 이면에는 당시 영국 사회의 모순과 그 속에서 드라큘라 백작이 지니는 의미, 백작을 통해 드러나는 인간의 다양한 욕망 등이 속속들이 녹아 있다.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인간의 깊숙한 내면에 존재하고 있는 악한 본성과 그것에 대한 근원적인 공포, 그리고 그 공포를 넘어서는 인간의 의지와 이성의 힘을 보여 준다.
권말에는 현직 국어 교사가 꼼꼼하게 작품을 분석한 ‘《드라큘라》제대로 읽기’가 실려 있다. 작품의 탄생 배경, 그와 관련된 다양한 설화 및 역사 속 실존 인물을 알아보고, 원작을 바탕으로 한 영화, 흡혈 동물의 세계 등 재미있는 내용을 전해 준다.

추천의 말
‘청소년 징검다리 클래식’ 중 몇 권을 정평 있는 완역본과 비교해 읽으며 퍽 놀랐다. 청소년을 잘 알고 또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문장의 길이나 호흡, 수준 등을 그토록 면밀하게 맞춰 내지 못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였다. -공지영, 소설가

긴 세월 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 온 고전 문학은 읽는 이의 말초가 아닌 ‘중추’를 움직이게 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고전 문학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서 펴낸 ‘청소년 징검다리 클래식’이 우리 아이들의 말간 마음에 자극이 아닌 ‘울림’을 줄 수 있으리라 믿는다.
-전혜원, 경기 장곡중학교 사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기획의원의 말

제1장 드라큘라 성
제2장 불길한 징조
제3장 피를 빼앗기다
제4장 루시의 죽음
제5장 믿을 수 없는 일
제6장 적의 은신처를 향해
제7장 목숨을 건 싸움
제8장 추격자들
제9장 다시 트란실바니아로
제10장 드라큘라의 최후

〈드라큘라〉 제대로 읽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