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5분 카페 스케치 (카페에서 즐기는 행복한 스케치 놀이!)
5분 카페 스케치 (카페에서 즐기는 행복한 스케치 놀이!)
저자 : 김충원
출판사 : 진선아트북
출판년 : 2016
ISBN : 9788972219552

책소개

『5분 카페 스케치』에는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풍경들을 펜 한 자루로 쉽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자 일상의 여백을 알차게 채우도록 함께 놀아 주는 놀이책이다. 초보자도 쉽게 그림 그리기를 즐길 수 있도록 복잡한 미술 이론을 배우거나 긴 시간을 할애할 필요 없이 스퀴글 스트로크, 내추럴 스트로크, 끊어 그리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로크 방식을 활용한 펜 드로잉으로 내가 있는 카페를 한 폭의 그림으로 담을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카페에서 즐기는 행복한 스케치 놀이!
카페가 나만의 특별한 화실이 되는 《5분 카페 스케치》!

카페는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되었다. 우리는 무엇을 하던 항상 끝에 "커피 한 잔 할까?"하며 카페로 발길을 향한다. 어디에나 카페가 있고 많은 사람이 카페로 모인다. 카페에서 사람들은 커피를 마실 뿐만 아니라 음악을 듣거나 수다를 떨기도 하고 한 잔의 좋아하는 음료와 함께 과제나 일을 하기도 한다. 또는 그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멍하니 창밖 풍경을 바라보기도 한다. 그렇다면 카페에서 그림을 그려 보는 건 어떨까?
《5분 카페 스케치》에는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풍경들을 펜 한 자루로 쉽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자 일상의 여백을 알차게 채우도록 함께 놀아 주는 놀이책이다. 초보자도 쉽게 그림 그리기를 즐길 수 있도록 복잡한 미술 이론을 배우거나 긴 시간을 할애할 필요 없이 스퀴글 스트로크, 내추럴 스트로크, 끊어 그리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로크 방식을 활용한 펜 드로잉으로 내가 있는 카페를 한 폭의 그림으로 담을 수 있다.
카페에서 즐기는 행복한 스케치 놀이! 《5분 카페 스케치》와 함께 그림 그리기의 맛과 재미를 느껴 보길 바란다.

● 책 소개
커피 한 잔과 펜 한 자루로 즐기는 카페 스케치!
카페에서의 5분 스케치가 일상의 풍경을 바꾼다!

카페에서 무엇을 할까?
-이제는 끄적끄적 카페에서 그림을 그려 보자!

요즘 어디에 가나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카페다. 커다란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동네 한구석에 아담하게 자리하고 있는 카페들,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북 카페까지 그 종류와 수가 매우 다양하고 많다. 그곳에서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며 음악을 듣거나 지인들과 수다를 떨기도 하고, 한 잔의 좋아하는 음료와 함께 일을 하기도 한다. 어떨 땐 그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멍하니 창밖 풍경을 바라보기도 한다. 그렇다면 카페에서 그림을 그려 보는 건 어떨까?
'5분 카페 스케치'란 카페를 그린다는 의미보다는 '짧은 시간 내에 카페에서 즐기는 스케치'라는 의미가 더욱 강하다. 그러다 보니 《5분 카페 스케치》에서도 카페의 풍경과 그 안의 사람들, 그리고 커피 잔과 케이크 등 다양한 주제가 등장하며, 그것을 펜 스트로크로 하나하나 그려 나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카페 구석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가만히 그림을 그려 보자. 처음에는 어색하고 어쩌면 조금 낯간지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그림을 그리다 보면 어느덧 그림에 푹 빠져들게 되고 주변은 신경 쓰이지 않을 것이다. 펜 한 자루로 평범한 카페가 당신만의 화실이 되는 특별한 《5분 카페 스케치》를 시작해 보자.

《5분 카페 스케치》에는 없는 세 가지!
-복잡한 이론이 없다, 스트레스가 없다, 무엇보다 눈치 볼 필요가 없다!

《5분 카페 스케치》에는 없는 것이 세 가지가 있다. 우선 복잡한 미술 이론이 없고 스트레스가 없으며 무엇보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볼 필요가 전혀 없다! '5분 스케치'란 짧은 시간 내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나만의 방식으로 그리는 것이다. 그리고 《5분 카페 스케치》는 그것을 카페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자 5분을 최대한 활용해 그리기를 즐기는 놀이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때문에 복잡한 미술 이론 없이 간단한 몇 가지의 스트로크를 활용해 카페에서 특별한 그림 그리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5분 카페 스케치》와 함께라면 스트레스가 없다. 카페에서 일을 하다가, 혹은 그냥 누군가를 기다리는 그 잠깐의 시간에도 《5분 카페 스케치》를 펼친다면 놀라운 힐링을 경험하게 된다.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강력한 몰입을 느낄 수 있는 매우 특별한 행동이다. 그림을 그리는 순간 손과 눈에는 강한 집중력이 필요하지만 머릿속은 오히려 평안하고 안정된 상태가 된다. 그렇게 흔들림 없이 그림을 그리다 보면 그동안 받았던 일상의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운 상태가 되고 마음을 '리프레쉬' 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5분 카페 스케치》는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다. 처음 그림을 그리는 사람에게 자신의 그림을 누군가에게 보여 준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혹시나 부정적인 평가를 받거나 비웃음을 당할지 모른다는 걱정 때문이다. 하지만 《5분 카페 스케치》는 손바닥만 한 작은 크기라 사람들의 눈치 볼 것 없이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러니 부담 없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내가 좋아하는 그림을 그려 보자.

일상을 담는 스케치, 카페 스케치!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특별한 화실이 된다!

카페의 풍경은 결국 우리 일상의 풍경이다. 우리는 밥 먹고 카페에 가고, 영화 보고 카페에 가고, 술자리 이후에도 카페를 간다. 어디에나 카페가 있고 카페에서 사람들은 다양한 일상의 풍경을 보여 준다. 그리고 그 모습을 담아내는 《5분 카페 스케치》는 처음에는 카페에서 시작해 결국 우리의 발길이 닿는 모든 곳이 결국 나의 화실이 되고 나의 그림 소재가 됨을 알려 준다.
잘 그리기보다는 나만의 그림을 그리자. 중요한 것은 어떻게 그림을 그리느냐가 아니라 그림을 그린다는 행위 자체이다. 그림을 그리면서 일상의 여유와 행복을 얻는다면 그것만으로도 성공이다.
카페에서 즐기는 행복한 스케치 놀이! 《5분 카페 스케치》와 함께 그림 그리기의 맛과 재미를 느껴 보길 바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