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청춘들의 몸값 높이기 18 (세계 최고의 CEO 그들이 세상을 앞서 나간 비법은)
청춘들의 몸값 높이기 18 (세계 최고의 CEO 그들이 세상을 앞서 나간 비법은)
저자 : 매일경제 기업경영팀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년 : 2012
ISBN : 9788974428402

책소개

수많은 성공 리더들의 사례를 모아 그들이 갖고 있는 특별한 기술과 생각을 기록했다. 기업의 어떤 면이 수익을 창출하는지, 왜 사람들은 특별한 제품에 열광적으로 호응하는지, 기업경영에 해박한 이론가와 실제 현장에서 경영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경영의 미래에서 나아가 시장과 기업의 미래까지도 내다볼 수 있는 혜안을 기르게 해 준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탁월한 경영자와 그 경영인들이 이끄는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는 점이다. 각각의 장은 기발한 사례와 그에 대한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꼭지의 말미에는 인터뷰를 실어 실제 경영구루들의 목소리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이 책은 경영에 대해 얘기함과 동시에 사람에 대해서 얘기한다. 현재 경영자와 직장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자기관리에 관한 조언이 될 수 있다면, 취업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는 시대를 앞서나간 선배들의 지혜로부터 좋은 본보기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영자 혹은 기업경영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 남다른 창의력으로 이 시대를 살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충실한 지침서 역할을 해줄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앞서나가는 리더들의 생각은 무엇이 다른가?

경제공황에 신음하는 이 시대의 경영인이여,
구루(GURU)들의 생각노트에 주목하라.

최고 리더의 소양은 하루아침에 얻을 수 없다
그러나 한 권의 책으로 얻을 수 있다


엔디버드 월트디즈니 회장ㆍ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ㆍ대니얼 라마르 태양의 서커스 CEOㆍ케빈 켈리 〈와이어드〉 창업자ㆍ제프리 영 《icon》 저자ㆍ카마인 갈로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저자ㆍ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 저자ㆍ미첼 쿠지&엘리자베스 홀로웨이 《당신과 조직을 미치게 만드는 썩은 사과》 저자ㆍ존 카첸바흐 부즈&컴퍼니 수석 파트너ㆍ타마라 에릭슨 콘코스그룹 리서치 헤드ㆍ도널드 노먼 《감성 디자인》 저자ㆍ데이브 시네이 플레시먼힐러드 회장ㆍ마이클 쿠수마노 미국 MIT 슬론경영대학원 교수ㆍ얀베네딕트 스테인감프 노스캐롤라이나대 교수ㆍ킴 워커 실버그룹 회장ㆍ게리 바이너척 《생큐 이코노미》 저자ㆍ마틴 셀리그만 펜실베이니아대 교수ㆍ스티브 포브스 포브스 미디어그룹 회장ㆍ피터 디마르조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교수…

유럽발 위기 이후 경제계는 암울한 미래를 내다볼 뿐이다. 그 저변에는 수많은 요소들이 있겠지만,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실력을 가진 인재에 대한 품귀현상이 또한 그 원인으로 자리한다. 기업의 사회적 역할, 시장 개척, 고객감동 서비스 등 이 시대에서 승리하고 있는 경영인들의 전략을 그들의 육성으로 듣는다면 어떨까?
기업의 흥망성쇠 뒤에는 역시 CEO, 경영진의 직함을 단 리더들이 존재하고 있다. 어떤 기업은 한 사람의 오판으로 인해 하루아침에 파산하기도 했고, 또 어떤 기업은 유능한 CEO의 영입을 통해 위기를 헤쳐 나가기도 했다. 글로벌 경제의 위기 속에서 꾸준한 성장을 도모하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위기를 적극적으로 돌파하는 CEO들은 과연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미래의 시장을 그리는 그들만의 독특한 시선, 창의적인 아이디어, 조직 관리의 기술을 직접 들어본다.
‘경영’을 링컨의 표현에 비유하자면 ‘조직의, 조직원에 의한, 고객을 위한 것’이 된다. 사람들이 모여서 기업을 만들고, 기업은 경영이라는 예술을 통해 자본, 노동, 마케팅, 정보, 조직문화, 시간, 능력, 네트워크, 지식 그리고 신뢰까지 창조적이고 다양한 변수를 조합해 부가가치를 만들어낸다. 그러한 측면에서 경영은 기업이라는 조직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아두고 익혀둬야 할 필수 요소다. 요즘은 기업뿐만 아니라 관공서, 학교, 군대 등 비영리조직에서도 경영 지식이 절실히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매일경제 기업경영팀은 한국 사회에 선진 경영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청춘들의 몸값 높이기 18》을 집필했다. 이 책을 통해 대한민국 구성원들의 경영 마인드를 높이고 경영에 필요한 지식과 지혜를 소개했다. 특히 시시각각 변하는 글로벌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글로벌 석학과 최고경영자들의 비즈니스와 경영에 대한 통찰을 담고자 노력했다.

불황 속에도 ‘승승장구’하는 기업들,
그들이 기업을 이끌어 나가는 특별한 방법


이 책은 수많은 성공 리더들의 사례를 모아 그들이 갖고 있는 특별한 기술과 생각을 기록했다. 기업의 어떤 면이 수익을 창출하는지, 왜 사람들은 특별한 제품에 열광적으로 호응하는지, 기업경영에 해박한 이론가와 실제 현장에서 경영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경영의 미래에서 나아가 시장과 기업의 미래까지도 내다볼 수 있는 혜안을 기르게 해 준다.

1부 ‘내가 꿈꾸는 조직’에서는 젊은이들이 선망하는 기업 얘기가 소개된다. 꿈을 파는 디즈니, 커피에 감성을 입힌 스타벅스, 서커스를 산업화한 태양의 서커스 등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기업들의 스토리가 펼쳐진다. 2부 ‘선배들은 어떻게’는 영감을 줬던 경영자와 석학들의 이야기다. 케빈 켈리, 스티브 잡스, 세스 고딘 등이 던지는 화두를 통해 미래를 조망할 수 있다. 3부 ‘조직 내 나의 위치는’에서는 어떻게 하면 조직 내에서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지를 가르쳐준다. 조직 내에서 어떻게 네트워킹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특별한 힌트를 주고 있다. 4부 ‘유능한 관리자의 특별한 기술’을 통해서는 미래 자신의 모습을 준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5부의 ‘시장 탐험가’에서는 국내외 시장을 보는 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6부 ‘구조조정 서바이벌’에서는 회사 내에서 부닥칠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탁월한 경영자와 그 경영인들이 이끄는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는 점이다. 각각의 장은 기발한 사례와 그에 대한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꼭지의 말미에는 인터뷰를 실어 실제 경영구루들의 목소리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이 책은 경영에 대해 얘기함과 동시에 사람에 대해서 얘기한다. 현재 경영자와 직장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자기관리에 관한 조언이 될 수 있다면, 취업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는 시대를 앞서나간 선배들의 지혜로부터 좋은 본보기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영자 혹은 기업경영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 남다른 창의력으로 이 시대를 살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충실한 지침서 역할을 해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내가 꿈꾸는 조직은

‘월트 디즈니’의 적합성 경영

≫ Interview - 앤디 버드 월트 디즈니 인터내셔널 회장

변신 시도하는 커피명가 스타벅스

≫ Interview -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

사양산업도 블루오션, 태양의 서커스

≫ Interview - 대니얼 라마르 태양의 서커스 CEO



Part 2 선배들은 어떻게

케빈 켈리

≫ Interview - 케빈 켈리 와이어드 창업자

스티브 잡스

≫ Interview - 제프리 영 《icon》 저자

≫ Interview - 카마인 갈로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저자

세스 고딘

≫ Interview - 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 저자



Part 3 조직 내 나의 위치는

썩은 사과가 돼서는 안 된다

≫ Interview - 미첼 쿠지, 엘리자베스 홀로웨이 《당신과 조직을 미치게 만드는 썩은 사과》 공동 저자

비공식 조직을 활용하라

≫ Interview - 존 R 카첸바흐

Y세대를 이해하라

≫ Interview - 타마라 에릭슨 콘코스그룹 리서치 헤드



Part 4 유능한 관리자의 특별한 기술

즐거움을 디자인하라

≫ Interview - 도널드 노먼 박사, 김준영 성균관대 총장

대관업무에 힘써라

≫ Interview - 데이브 시네이 플레시먼힐러드 회장, 조앤 웡 플레시먼힐러드 아시아퍼시픽 클라이언트 서비스 수석부사장, 박영숙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대표

하이브리드 기업이 돼라

≫ Interview - 마이클 쿠수마노 MIT 슬론경영대학원 교수



Part 5 시장 탐험가

일류 브랜드가 긴장한다? PL의 발칙한 도전 때문에

≫ Interview - 얀 베네딕트 스테인캄프 노스캐롤라이나대 교수

실버시대에 대비하라

≫ Interview - 킴 워커 실버그룹 회장

‘구멍가게 마인드’로 돌아가라고?

≫ Interview - 게리 바이너척 와인라이브러리 경영자



Part 6 구조조정 서바이벌

기업의 트라우마를 극복하라

≫ Interview - 마틴 셀리그만 ‘긍정심리학’ 창시자

자본주의의 위기를 이해하라

≫ Interview - 스티브 포브스 포브스미디어그룹 회장

금융위기 이후 진화하는 금융

≫ Interview - 피터 디마르조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교수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