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광고홍보 창업론 (창업 준비에서 마케팅까지)
광고홍보 창업론 (창업 준비에서 마케팅까지)
저자 : 이시훈^전용주
출판사 : 계명대학교출판부
출판년 : 2015
ISBN : 9788975857034

책소개

▶ 이 책은 광고홍보 창업론을 다룬 이론서입니다. 광고학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다양한 기술의 융합은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광고의 형식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그것이 실제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매체의 디지털화, 데이터베이스화, 상호작용성 등의 기술적 변화로 이러한 환경에 맞춘 다양한 광고들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매체의 디지털화는 세분화되고 정교해진 표적광고와 소비자의 피드백, 정확한 광고 효과 측정을 가능케 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기술의 변화와 스마트미디어 확산 그리고 사물 인터넷 기반의 환경이 광고홍보분야 창업의 성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3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부분에서는 창업을 하려는 초보자를 위하여 창업의 개념과 창업의 요소, 특히 광고홍보창업에 대한 현황과 기회, 창업 인프라와 창업가 정신, 세계적인 창업성공사례를 제시하였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실제 창업에 필요한 사전 점검사항, 성공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핵심요소들, 창업 업종선정과 상권조사, 사업계획서 의의와 작성내용, 사업자등록 구비절차, 프렌차이즈 사업, 인터넷 창업, 사물 인터넷의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설명하였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창업유지와 확산을 위한 기업회계와 세무상식, 재무제표의 구성과 내용,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등을 기술하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알기 쉬운 창업 준비
2. 실전 창업준비
3. 창업유지 및 사업 확산 전략

참고문헌
Appendix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