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실무론 (제3판)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실무론 (제3판)
저자 : 유미정^최유성
출판사 : 대영문화사
출판년 : 2018
ISBN : 9788976447081

책소개

▶ 이 책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실무론에 대해 다룬 도서입니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3판을 내면서 3

제1부 총 론
제1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초 11
1.1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11
1.2 커뮤니케이션의 실천 과정 15
1.3 커뮤니케이션의 필수 요소 17

제2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주체 24
2.1 커뮤니케이션의 주체 24
2.2 일대일 커뮤니케이션 25

제3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형태 34
3.1 커뮤니케이션의 형태 분류 34
3.2 직무상 형태 49
3.3 텔레커뮤니케이션과 소셜미디어 50

제2부 조직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제4장 조직 커뮤니케이션 59
4.1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흐름과 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60
4.2 조직에서의 메시지 교환 68
4.3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가 겪는 장애물들 76

제5장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85
5.1 문화 차이 86
5.2 비언어적 요소 88
5.3 언어적 요소 91
5.4 다양성 및 차이 인식 93

제6장 커뮤니케이션의 글로벌화 117
6.1 경제, 비즈니스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121
6.2 비즈니스 맥락에서의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130
6.3 글로벌 비즈니스할 때 고려해야 할 점 134

제3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술 향상
제7장 청 취 139
7.1 청취 목적 142
7.2 바람직한 청취 146
7.3 문화 간 청취 163

제8장 대 화 172
8.1 성공적인 대화를 위한 지혜 173
8.2 대화의 계기를 만드는 방법 178
8.3 직장에서 회피해야 할 대화 방법 180
8.4 동료와의 대화 181
8.5 성별에 따른 대화 187

제9장 지시 및 보고 192
9.1 상하 관계의 커뮤니케이션 193
9.2 보고 관련 커뮤니케이션 196
9.3 충고받을 때의 자세 205

제10장 조화와 이해 208
10.1 공감대 형성 209
10.2 상황 이해 211
10.3 행동 조화 215
10.4 말하는 속도 조절 216

제11장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219
11.1 고객 관리의 중요성 219
11.2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때의 기본 자세 220
11.3 고객의 입장 이해 224
11.4 고객과의 문제 해결 228

제4부 프레젠테이션
제12장 프레젠테이션 형태 249
12.1 개인 간의 일대일 프레젠테이션 250
12.2 그룹 또는 직원 회의에서의 프레젠테이션 253
12.3 고객 회의에서의 프레젠테이션 260
12.4 판매 목적의 프레젠테이션 262
12.5 비디오, 화상 회의에서의 프레젠테이션 264

제13장 프레젠테이션의 필수 점검 사항 271
13.1 목 적 271
13.2 참석자의 특성 파악 274
13.3 준비에서 마무리까지 과정 점검 277

제14장 프레젠테이션의 구성 284
14.1 구성 단계 284
14.2 구성 내용 289

제15장 설득 차원의 프레젠테이션 300
15.1 구 성 300
15.2 종 류 303

참고문헌 321
찾아보기 325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