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브랜드 패키지 가이드 북 (브랜드 패키지 가이드 북)
브랜드 패키지 가이드 북 (브랜드 패키지 가이드 북)
저자 : 장욱선
출판사 : 도서출판 이종(EJONG)
출판년 : 2013
ISBN : 9788979291711

책소개

제품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브랜드 패키지’에 주목하라!

『브랜드 패키지 가이드 북』은 제품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연결고리인 ‘브랜드 패키지’에 관하여 살펴본 책이다. 오랜 시간 현장에서 브랜드패키지를 디자인해온 저자 장욱선 교수는 이 책에서 브랜드패키지의 다양성을 이론적으로 파악하고, 디자인 프로세스별로 체계적인 사례를 제시한다.

기업의 신제품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고, 디자이너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또 매장에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패키지디자인 프로세스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개념과 정의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설명한다. 저자는 브랜드 패키지 기준을 준수하면서 브랜드패키지 주제에 맞도록 변화를 시도한다면 이 세상을 밝고 편하게 만드는 멋진 패키지가 탄생할 거라고 주장하며, 브랜드패키지 디자이너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제품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브랜드패키지의 모든 것

브랜드패키지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면서 한 제품의 패키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자산가치로 성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우리 기업들의 브랜드패키지에 대한 인식은 아직도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아직도 브랜드 패키지를 단순히 제품을 포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기업들이 많다. 이는 기업이나 디자인 전문가들을 설득할 만큼 체계적인 브랜드 패키지에 관한 이론이 부족했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이 책은 오랜 시간 현장에서 브랜드패키지를 디자인해온 장욱선 교수가 집필한 브랜드 패키지 워크북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다. 브랜드패키지의 다양성을 이론적으로 파악하고, 디자인 프로세스 별로 체계적인 사례를 제시해 브랜드패키지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이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업의 신제품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고, 디자이너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그리고 제품에 이름을 붙이고, 포장을 하고, 시장에 진입해 매출을 올리기까지 디자이너의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가? 매장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한 준비운동은 무엇이며, 파워풀한 브랜드패키지디자인 프로세스는 무엇인가? 등에 대한 개념과 정의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제시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1. Brand Package Creation 시장진입에 몸부림치기
크리에이티브ⅠCreative
브랜드 역사와 패키지 역사가 함께하는 이유
어떻게 브랜드 구조를 만들 것인가?
브랜드 패키지 마케팅
패키지용기

Chapter 2. Market Entry Package Design 시장에서 매출 올리는 자세
패키지 조사 및 예측
패키지디자인의 목적
패키지디자인에 영향을 주는 요소
패키지디자인이 강조되는 이유
상품기획

Chapter 3. Power of Package Design 매장에서의 준비운동
매장에서의 패키지디자인 098

Chapter 4. Package Design Process 매장에서 활개치기
패키지디자인프로세스
조사분석
창조ⅠCreation
개선ⅠRefinement
실행ⅠImplementation
생산ⅠProduct
Printing 프로세스

Acknowledgement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