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실버 마케팅 양장
실버 마케팅 양장
저자 : 원융희
출판사 : 대학서림
출판년 : 2008
ISBN : 9788980166749

책소개

실버마케팅의 기초이해를 시작으로 하여 실버산업, 마케팅 테크닉, 산업별 마케팅 전략, 노인을 위한 UN의 권고와 원칙들, 그리고 실버마케팅 마무리 순으로 서술하였으며, 각각에서는 주로 기본이해와 실제적인 접근방법 그리고 전략적 차원에 대해서 서술을 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Ⅰ. 실버의 기초이해

1. 실버마케팅이란?

2. 실버사회의 도래

3. 실버마케팅의 등장배경

4. 실버소비자의 범주

참고문헌



Ⅱ. 실버산업

1. 실버산업이란?

2. 실버산업의 대상

3. 실버산업의 발전배경

4. 실버산업의 성격과 특성

5. 실버산업의 유형

6. 실버산업의 과제

7. 실버산업의 전망

8. 실버산업의 육성방안

참고문헌



Ⅲ. 마케팅 테크닉

1. 마케팅이란?

2. 마케팅의 발전 과정

3. 마케팅 계획

4. 마케팅 믹스

5. 실버고객의 의사 결정과정

6. 판매촉진을 위한 광고

7. 실버마케팅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사례)

8. 실버 광고비평(사례)

참고문헌



Ⅳ. 산업별 마케팅 전략

1. 전략의 이해

2. 의료마케팅 전략

3. 실버텔 마케팅 전략

4. 금융마케팅 전략

5. 건강ㆍ레저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Ⅴ. 실버를 위한 UN의 권고와 원칙들

1. 서문

2. 원칙들

3. 행동을 위한 권고들

4. 이행을 위한 권고들

5. 노인을 위한 유엔 원칙



Ⅵ. 실버마케팅을 마무리하면서...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