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생각한다는 건 뭘까?
생각한다는 건 뭘까?
저자 : 채인선
출판사 : 미세기
출판년 : 2014
ISBN : 9788980713585

책소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은 대단해!

아이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인문 그림책 「초등학생 질문 그림책」 제2권 『생각한다는 건 뭘까?』. 이 시리즈는 평소에 궁금한 것이 많은 아이들의 ‘질문’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생각한다는 것은 무엇인지 다룹니다. 아이들은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서 왜 생각을 해야 하는지,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자연스럽게 느끼게 됩니다. 저자는 스스로 생각하면 가치관이 생기고, 내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기 때문에 ‘생각’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더 나은 세상과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위인들처럼 생각은 곧 위대한 행동을 낳을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우는 인문 그림책
아이들의 일상은 질문으로 가득합니다. 궁금한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의 엉뚱한 질문에 난감해하기도 하지만, 아이들의 질문은 중요합니다. 질문이 생각을 이끌어 내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 질문 그림책은 아이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인문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일상 속에서 빠질 수 없는 ‘배운다’는 건 무엇인지, ‘생각한다’는 건 무엇인지, ‘친구’는 어떤 사람인지 묻고 생각을 넓히고 답을 찾아갑니다. 이런 질문들 속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만들어 나갑니다.

생각한다는 건 뭘까? 마음속 나와 대화를 나누는 거야
생각한다는 건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돌이켜 보는 일이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문제를 풀 수 있을지 궁리하는 일이기도 하고, 앞일을 떠올려 보는 일이기도 합니다. 또, 마음속의 나와 대화를 나누는 일이기도 하지요. 나 스스로 생각하는 연습을 통해 생각하는 힘이 길러집니다. 사물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고, 그로 인해 관찰력이 길러지며, 새로운 꿈을 꾸게 되고, 남을 이해할 수 있는 거지요. 생각하는 힘이야말로, 오늘을 행복하게 살아가고, 내일을 꿈꿀 수 있는 바탕이 됩니다.

생각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남들이 생각한 대로 살아야 해
아이들은 묻습니다. “왜 생각을 해야 해?” 이 책은 생각을 하지 않으면 남들이 생각한 대로 살아가게 된다고 말합니다. 스스로 생각하면 가치관이 생기고, 내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게 됩니다. 스스로 생각하기 시작하면, 즐겁고 근사하고 게다가 위대한 생각도 할 수 있습니다. 위대한 생각은 위대한 행동을 낳습니다. 더 나은 세상,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위인들처럼요.

생각할 수 있는 우리는 참 대단해!
그래서 작가는 말합니다. 생각할 수 있는 우리는 참 대단하다고! 우리의 생각을 더 크게, 더 창조적으로, 더 위대하게 만들어 보자고 말이지요. 그러면 우리는 멋진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스스로 생각하면서 성장하길 바랍니다.

추천사
생각이 오는 것, 생각이 일어나는 곳, 생각이 살아 있는 곳은 어디일까?
생각은 생각을 불러오고, 생각이 생각을 낳는다.
어떤 사람은 생각을 버리고 어떤 사람은 생각을 모아 정리한다.
사람들은 생각을 따라가며 생각대로 되어 간다.
그러니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가.
- 시인 김용택

내 생각을 펼치고, 친구의 생각도 들어 봐요.
생각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우리의 생각은
세상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거예요. 세상의 모든 생명을
따듯하게 헤아릴 줄 아는 힘이 되니까요.
《생각한다는 건 뭘까?》를 통해 자신의 생각 물음을 풍성하게 키워 보세요.
- 학교도서관네트워크 사무국장 김경숙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