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긍정적 행동지원 (지역사회에서 행동문제를 지닌 사람을 통합하는)
긍정적 행동지원 (지역사회에서 행동문제를 지닌 사람을 통합하는)
저자 : Lynn Kern Koegel
출판사 : 박학사
출판년 : 2007
ISBN : 9788991633414

책소개

[표지글]

문제 행동과 자해행동을 지닌 개인을 통합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과 접근을 해야 할까? 인간 및 가족 중심의 이 책은 적절한 사례연구, 연구중심 전략, 그리고 행동 중재를 선도하는 학자가 쓴 사려 깊은 논의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행동분석가 , 말-언어 병리학자, 교육자, 그리고 아동발달 전문가들은 문제행동의 감소와 예방, 가족 참여의 격려, 교육경험 강화,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기회 확장 등의 필수적인 자료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역자 서문

저자 소개

저자 서문



제1부 가족의 쟁점과 가족지원

1. 심각한 문제행동의 예방과 감소를 위한 부모교육

2. 조기중재와 심각한 문제행동

3. 문제행동을 가진 아동과 부모 사이에 장기간의 호혜적 상호작용 개발하기

4. 행동지원계획을 위한 맥락적 적합성

5. 종합적인 가족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으로서 그룹 행동계획

논의



제 2부. 교육 쟁점

6. Alex의 재능-소속감의 예술

7. 아동의 의사소통을 매일의 환경이 지원하는 방법

8. 종합적인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새로운 구조와 체계 변화

9. 행동 진단절차를 사용하여 초등학교 학생들의 체벌을 감소하기

10. 문제행동을 하는 취학전 아동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기중재자의 직전 및

현직훈련 조정하기

11. 합당한 절차의 공판을 피하기

논의



제 3부. 사회 통합

12. 사회적 관계, 영향을 미치는 변인 그리고 생애 주기의 변화

13. 통합된 취학전 자폐아동의 사회적 통합 수준 조사

14. 자연스러운 언어, 사회적 중재 및 말-이해력 훈련 통합의 중요성

15. 중추적 반응 훈련의 대안적 적용

논의



제 4부. 지역사회 통합

16. 배경사건과 문제행동 사이의 관련성

17. 발달장애인의 문제행동에 대한 맥락적인 영향

18. 삶을 살아라!

19. 인간중심 계획하기

20. 통합 장면에서 긍정적 행동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중재자의 능력형성 팀 훈련 모델

논의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