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애니메이션 만들기 (STEAM 교육을 위한 최고의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STEAM 교육을 위한 최고의 프로젝트)
저자 : 박선호
출판사 : 나의학교쉬꼴라
출판년 : 2013
ISBN : 9788992272520

책소개

S.T.E.A.M. 교육을 위한 최고의 프로젝트 - 애니메이션 만들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만들기는 STEAM 교육을 위한 최적의 콘텐츠이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미술, 컴퓨터 지식 등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어 보자.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위해 스토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그림을 그리고 무대를 꾸미는 과정에서 예술적 감성을 기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과학의 원리를 응용하며 과학적 사고를 함께 키워갈 수 있다. 이 책에는 ‘소마트로프’부터 ‘클레이메이션’까지 6가지 기법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S.T.E.A.M. 교육을 위한 최고의 프로젝트 - 애니메이션 만들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만들기는 STEAM 교육을 위한 최적의 콘텐츠이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미술, 컴퓨터 지식 등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어 보자.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위해 스토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그림을 그리고 무대를 꾸미는 과정에서 예술적 감성을 기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과학의 원리를 응용하며 과학적 사고를 함께 키워갈 수 있다.
이 책에는 ‘소마트로프’부터 ‘클레이메이션’까지 6가지 기법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S.T.E.A.M 교육이란 :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정부가 2013년도부터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하도록 하고 있는 교육 방식이다. S.T.E.A.M.이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의 약칭으로 ‘융합인재교육’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이러한 살아 있는 교육 방식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기술 소양을 바탕으로 인문학이나 예술 등 타 분야를 연계 학습하여 실생활에도 직접 활용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시작하기 전에

2. 애니메이션이란?

3.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과학

4. 애니메이션의 제작 과정

5. 제작에 필요한 장비

6. 애니메이터가 알아야 할 중요한 것들

7. 제작 준비하기

8. 직접 만들어 보는 애니메이션

- 소마트로프 (Thaumatrope)

- 페나키스토스코프 (Phenakistoscope)

- 플립북 (Flip book)

- 컷 아웃 애니메이션 (Cut out animation)

- 픽실레이션 (Pixilation)

- 클레이메이션 (Claymation)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