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광고 광고디자인
광고 광고디자인
저자 : 안상락
출판사 : 비즈앤비즈
출판년 : 2010
ISBN : 9788992607452

책소개

광고디자인에 관련된 정보를 집대성한 이론서, 실용서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한다. 광고가 자본주의의 꽃이라면 디자인은 광고의 뿌리라고 할 수 있겠다. 광고의 메시지를 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 디자인일 것이다. 그렇다면 좋은 광고 디자인이란 무엇일까. 『광고, 광고 디자인』은 광고와 광고디자인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 과정, 마케팅 개념과 전략·전술을 소개한 이론서이자 실무서이다.

이 책은 광고와 광고디자인의 다양한 이론과 실제를 접목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광고디자인에 관련된 정보를 총정리한 책
광고와 광고디자인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 과정, 마케팅 개념과 전략?전술을 소개한 광고 실무서로 광고와 광고디자인의 다양한 이론과 실제를 접목했다.
광고디자인 업무의 모든 분야를 총 7개 분야의 키워드로 나누어 광고 커뮤니케이션론, 광고기획 방법, 광고 실무 등을 두루 망라해 광고디자인을 공부하거나 광고계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광고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다.

현대는 활발한 광고산업과 화려한 시각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광고와 디자인에 매료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정보 중에서 광고와 광고디자인에 관련된 정보를 정리하고 요약한 책은 많지 않다. 이 책은 이러한 명제아래에 광고를 배우며 미래 광고인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기본적인 개론서이다. 특히 광고디자인의 제작 실무뿐 아니라 광고 이론, 마케팅 이론을 총망라해 개념적 사실들을 정리하고자 했다. 특히 최근 수년간의 광고와 광고디자인은 엄청난 발전으로 광고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요청하고 있는데, 이 책은 이러한 요구에 걸맞게 광고디자인의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고 광고디자인 이론과 광고디자인 실무를 연계하는 훌륭한 책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책머리에_09



01 광고디자인의 이해

광고디자인의 개요

제1장 광고디자인의 의미_13

제2장 광고디자인의 역할_14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제1장 광고와 커뮤니케이션의 과정_17

제2장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_20



02 광고디자인의 종류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제1장 신문광고디자인_27

제2장 잡지광고디자인_37

제3장 포스터광고디자인_44

제4장 DM광고디자인_47

제5장 POP광고디자인_54

제6장 패키지광고디자인_59

제7장 옥외광고디자인_64

제8장 교통광고디자인_70

영상매체 광고디자인

제1장 TV광고디자인_74

제2장 인터넷광고디자인_80

제3장 기타 광고디자인_87



03 광고디자인과 비즈니스

광고디자인과 마케팅

제1장 마케팅 개요_97

제2장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정_102

제3장 제품전략_110

제4장 유통_116

제5장 광고 전략 모델과 이론_119



04 광고디자인과 조직

광고와 광고대행사

제1장 광고대행사의 구분_145

제2장 광고대행사의 업무_149

제3장 광고대행사의 활용방법_151

광고제작의 직종과 역할

제1장 제작담당_155

제2장 프리랜서_162



05 광고디자인의 시각화

광고디자인의 표현구성

제1장 광고디자인의 스케치_168

제2장 광고디자인의 일러스트레이션_171

제3장 광고디자인의 타이포그래피_174

제4장 광고사진_180

제5장 광고디자인의 레이아웃_186

제6장 보더라인_189

제7장 스토리보드_190

제8장 헤드라인과 카피_193



광고디자인의 조형원리

제1장 광고디자인의 형태_202

제2장 광고디자인의 구도_207

제3장 광고디자인의 통일성_209

제4장 광고디자인의 강조_210

제5장 광고디자인의 대비_212

제6장 광고디자인의 리듬_213

제7장 광고디자인의 균형_214

제8장 광고디자인의 질감_215

제9장 광고디자인의 색채_217

제10장 광고디자인의 움직임_221

제11장 광고디자인의 조명_224

제12장 광고디자인의 톤_226



06 광고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전략

제1장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이해_233

제2장 크리에이티브의 콘셉트_239

제3장 크리에이터의 특성_241

제4장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유형_243

크리에이티브의 시각적 소구유형

제1장 이성적 소구_259

제2장 감성적 소구_265

제3장 혼합적 소구_272



07 광고디자인과 아이디어 발상

광고디자인의 아이디어

제1장 아이디어의 정의_281

제2장 아이디어 발상기법_289



참고문헌_300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