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3Ds MAX 2014(기초부터 활용까지) (3D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3Ds MAX 2014(기초부터 활용까지) (3D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저자 : 이용태
출판사 : 에프원북스
출판년 : 2013
ISBN : 9788993624120

책소개

3D 아티스트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3Ds MAX 2014(기초부터 활용까지)』. 3D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이 책은 다양한 예제를 통해 개념과 원리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3D 툴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하고 핵심 요소만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3D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3Ds MAX 2014 기초부터 활용까지
곧바로 활용하기
[3Ds MAX 2014 For Beginners]

3D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도서입니다.

본 도서는 3D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도서로서 다양한 예제를 통해 개념과 원리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3D 관련 지식이 거의 없는 분들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

3Ds 맥스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를 집중적으로 다뤘습니다.
본 도서는 3D 툴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많은 기능과 복잡한 구성으로 인해 시작하기도 전에 갖는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기본적이고도 핵심적인 요소만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습 후 실무에 곧바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본 도서에서 기술하고 있는 모든 예제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실무에 곧바로 응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엄선하여 개념을 빠르게 파악하고 작업의 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0. 3Ds 맥스 2014에 대하여 - 설치 및 시작하기016
3Ds 맥스를 위한 시스템 권장 사양 017
3Ds 맥스의 특징 및 장점 017
3Ds 맥스 2014 트라이얼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018
3Ds 맥스 2014 실행하기 022
맥스 겔러리 025

01. 3Ds맥스2014 인터페이스(작업화면) 살펴보기 030
사용자 UI(인터페이스) 설정하기 031
뷰포트 설정하기 034
뷰포트 레이아웃 설정하기 037
뷰포트 네비게이션 컨트롤 이용하기 039
메인 툴바 설정하기 045
즐겨 사용하는 메뉴(기능) 단축키로 설정하기 047
비주얼 스타일 & 어피어런스 살펴보기 048

02. 3Ds 맥스 2014 기본적인 사용법 익히기 052
새로운 작업(씬)의 생성 / 저장 / 불러오기053
작업 실행 취소에 관한 리셋과 언두(리두) 054
현재 씬에 외부의 파일(오브젝트)을 불러오거나 보내기 056
모델링을 위한 기본(원시) 도형 생성 및 설정하기 058
기본 도형 색상 설정하기 062
오브젝트 이동 / 회전 / 크기 조절하기 064
편집이 가능한 폴리곤 오브젝트 만들기 068
편집을 위한 선택 이해하기 070
스플라인 오브젝트 생성하기 077
오브젝트 복사(복제) / 삭제 / 분리 / 이름 바꾸기 081
그룹과 레이어 이해하기 085
오브젝트 변형하기 088
매터리얼(재질) 생성 / 설정 / 적용하기 091
동영상을 위한 애니메이션 이해하기 102

03. 테니스 공 만들기 - 스페리파이, 챔퍼, 멀티/서브-오브젝트의 활용 110

04. 축구공 만들기 - 헤드라, 스플릿, 렌더 셋업의 활용 124

05. 바스켓 만들기 - 리본, 토폴로지, 머지의 활용138

06. 와인잔 만들기 - 백그라운드, 3D 팬 줌, 피벗, 레이드의 활용148

07. 머그컵 만들기 - 테이퍼, 인셋, 컬랩스, 브릿지의 활용166

08. 드라이버 만들기 - 스플라인과 로프트의 활용 192

09. 와인 오프너 만들기 - 디태치, 헬릭스, 로프트의 활용 212

10. 나사못만들기- 스플라인과 스위프의 활용 232

11. 잎사귀 만들기-오패서티와 알파채널 매트의 활용 252

12. 와인병 만들기-컴포지트 매터리얼과 알파채널 매트의 활용 268

13. 중절모 만들기-버텍스, 크로스 실렉션, 서피스의 활용 290

14. 스탠드 조명 만들기-종속관계, 볼륨 라이트,쉐이프 머지의 활용 316

15. 거북이 만들기 - 시머트리와 배경 플레인의 활용 354

16. 건축 모델링의 기본 - AEC 익스텐드와 윈도우의 활용 396

17. 오브젝트와 배경의 자연스러운 합성을 위한 카메라 매치 406

18. UVW 맵을 이용한 박스 만들기 - 카메라 뎁스 오브 필드의 활용 416

19. 물 표현하기 - 커스틱, 범프맵, 노이즈, 웨이브의 활용 432

20. 역학 운동을 위한 다이내믹 구현하기 - 매스 FX 툴바의 활용 446

21. 직물 표현하기 - 클로스와 m클로스 오브젝트의 활용 466

22. 입자 효과를 위한 파티클 - 스노우와U디플렉터의 활용 480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