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융 심리학과 치유
융 심리학과 치유
저자 : 존 샌포드
출판사 : 한국심층심리연구소
출판년 : 2010
ISBN : 9788995426852

책소개

미국의 융 분석가인 존 샌포드의 저서 『융 심리학과 치유』의 번역본이다. 심층심리학과 치유의 관계를 깊이 있게, 그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심층심리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하려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일반 독자들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우리의 본성을 향해 살아가라는 융의 조언이 담겨있는 이 책은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삶의 좌표를 잃고 혼돈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사람들이, 치유를 발견하고 온전하고 성숙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을 우리말로 소개하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합니다. 1989년 여름, 캘리포니아의 샌 안젤모에서 있었던 세미나에 참석할 때 이 책을 구입해 읽은 후, 언젠가는 우리말로 옮기고 싶었는데, 이제야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은이 존 샌포드(John A. Sanford, 1929-2005)는 평생 캘리포니아 샌디애고에서 활동한 융 분석가입니다. 이 책은 심층심리학과 치유의 관계를 깊이 있게, 그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기에, 심층심리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하려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일반 독자들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같은 영성(靈性)의 시대에는 치유와 성숙을 갈망하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니, 바로 우리가 그런 사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려면 실제의 자연(自然, nature), 즉 산, 나무, 돌, 흙, 새, 바람, 야생 동물, 강이나 바다 등과 접촉해 보는 게 필요하며, 또한 우리자신이 본성(本性, nature)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융 심리학이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삶의 좌표를 잃고 혼돈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사람들이, 치유를 발견하고 온전하고 성숙한 삶을 살아가는 데 길잡이 노릇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에는 치유 과정은 구불구불한 길로 되어있다는 말이 나옵니다. 칼 융도 인격발전의 길, 곧 내면의 중심으로 가는 길에는 직선적인 발전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 길로 가려면 우리는 우회로를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때론 실수하기도 하고, 낙심하기도 하고, 심한 고통으로 좌절하기도 하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길을 가야 합니다. 지리산 옛길이 열려 많은 이들이 그 길을 찾는다고 하는데, 우리 인생길도 잘 닦여진 고속도로가 아닌, 산길, 언덕 길, 논두렁길을 걷듯이 땀을 흘리며, 불편하겠지만 또한 자연 속에서 여유를 가지고 걷는 길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때 우리는 치유를 경험하고,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라기는 이 책이, 건강하게 살고 싶은 사람들, 치유와 성장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 마음의 상처로 인해 고통스럽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애쓰는 치료사들, 특히 “인간은 영혼을 가지고 있고, 마음속에 보물이 숨겨져 있음”을 믿으며 영혼을 치유하는 일에 혼신을 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간 과정에서 도움을 준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2010년 3월 14일
새 봄기운을 느끼며 충정로에서
심 상 영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옮긴이의 말

감사의 글



서 문



제1장 전일성을 향한 여정

제2장 몸, 영혼, 그리고 전일성

제3장 신성한 의사

제4장 황홀경의 치유자

제5장 융 심리학에서 본 치유

제6장 우리자신을 치유하기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