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
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
저자 : 데이비드 그레고리
출판사 : 포이에마
출판년 : 2008
ISBN : 9788995887370

책소개

내 영혼의 카운슬러로 돌아온 『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 '닉'이 예수를 만났다고 주장하는 순간부터 '매티'는 자신의 결혼생활이 서로에게 고통와 상처만 준다는 결론을 내리고는 진지하게 이혼을 생각한다. 출장을 가게 되어 비행기에 탄 매티는 옆자리의 남자가 자신처럼 종교를 경멸한다는 것을 알고 반가워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게 된다.

매티는 남편의 느닷없는 변화, 부부 간의 갈등, 여동생이 겪은 상처, 의미 있는 삶에 대한 고민 등에 얽힌 의문을 이야기하면서 종교와 하나님을 비난한다. 그때마다 옆자리의 남자는 날카로운 통찰이 넘치는 말로 종교와 하나님에 대한 매티의 회의적인 생각을 뒤흔들면서 마음이 진정으로 원하는 충만함을 건네는데…….

이 책은 새로운 기독교 고전 에 등장하는 '닉'의 가족에 초점을 맞춰, 그의 아내 '매티'의 시점으로 진행되고 있다. 예수는 종교, 가족 문제에 대한 능숙한 카운슬러가 되어 매티의 종교에 대한 불신과 증오, 결혼생활에 대한 혼란과 후회에 공감한다.

또한 매티가 스스로의 상처를 똑바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진심으로 함께 아파하고 눈물을 흘림으로써, 그녀가 종교와 가족, 그리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해주고 있다. 나아가 놀라운 복음 속으로 안내한다. 비행기를 타기 전 매티처럼 기독교를 믿지 않을 뿐 아니라, 하나님을 부인하는 사람들을 위해 저술된 것이다. 양장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기 전에 예수와의 저녁식사에 초대합니다!

내 남편이 이상해졌다
하나님이 곧 종교 아닌가요?
예수는 뛰어난 화술가
저는 종교가 정말 싫습니다
가정을 지키는 방법
신이 있다는 걸 증명해보세요
하나님 없이도 만족스러울 수 있어요!
하나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내가 알던 기독교
이제 어떻게 해야 하죠?

덧붙이는 글1 목욕물을 버리다 아이까지 버리지 말라
덧붙이는 글2 당신이 믿는 그런 하나님이라면 안 믿겠어요!
부록 믿음을 구하는 이들을 위한 그룹 토론 가이드
옮긴이의 말 예수, 카운슬러로 돌아오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