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
저자 : 데이비드 그레고리
출판사 : 포이에마
출판년 : 2008
ISBN : 9788995887387

책소개

예수와 함께하는 주식회사 천국에 입사지원하시겠습니까?

기독교의 새로운 고전 〈a href="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88934920540" target="_blank"〉〈i〉〈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i〉〈/a〉, 〈a href="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88934923138" target="_blank"〉〈i〉〈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i〉〈/a〉의 저자 데이비드 그레고리의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 진정한 자유를 찾는 이들, 직장에서 참된 만족을 구하는 이들, 그리고 '새로운 나'로 거듭나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저술된 것이다.

이 책은 우리 인생의 근본적인 의문에 빛을 던져줄 매혹적이고 신비로운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직장이라는 공간 속에서 예수님과의 대화를 통해 하나님에 대해서는 물론, 인생과 사랑, 목적과 비전에 관한 깜짝 놀랄만한 진실을 밝혀준다. 나아가 직장 속에서 하나님에게 받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그분과 진정으로 하나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로건'은 취직자리를 알아보기 위해 집을 나섰다. 취직을 하는 것보다 놀고 먹는 것이 즐겁지만, 그것이 부모님의 꾸짖음뿐 아니라, 카드 청구서를 막아주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오늘 '로건'은 소프트웨어 기업인 '유니버설 시스템'으로 입사지원을 하러갔다. 놀랍게도 '로건'은 CEO와 면접을 보자마자 조직분석가로 채용됐다. 임무는 저마다 독특한 원칙으로 운영되는 1층부터 5층까지의 사업국을 평가하는 것이었는데……. 양장본.

〈font color="1e90ff"〉☞〈/font〉 Tip!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에 등장하는 '유니버설 시스템'의 1층부터 5층까지의 사업국은 바로 직장인 그리스도인의 영적 상태를 뜻합니다. 뒷부분에 수록된 〈믿음을 구하는 이들을 위한 그룹 토론 가이드〉는, 우리가 자신의 영적 상태를 점검하고 영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이끕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예수와 함께하는 천국 주식회사에 입사지원하시겠습니까?”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를 잇는 또 하나의 놀라운 진실!

기독교의 새로운 고전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예수와 함께한 가장 완벽한 하루》의 저자 데이비드 그레고리가 전하는 세 번째 복음 선물!

사람들은 누구를,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회사에 기여하는 원칙과, 회사 수익 창출의 비밀은 무엇인가? 나의 존재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가? 하나님이 나에게 준 삶의 좌표는 무엇인가?
영원히 풀리지 않을 듯한 인생의 근본적인 의문에 빛을 던져줄 매혹적인 이야기! 하나님, 삶, 사랑, 목적과 비전에 관한 경이로운 진실이 밝혀진다!
옥한흠 목사, 이동원 목사, 전병욱 목사, 김형국 목사 등 한국의 목회자들이 극찬한 전세계 베스트셀러 작가 데이비드 그레고리가 사무실이라는 공간을 배경으로, CEO 예수님과 함께 ‘하나님과 진정으로 하나되는 법’을 이야기한다. ‘하나님에게 받은 소질과 재능을 마음껏 살리며 기쁨을 만끽하기’를 권하는 데이비드 그레고리의 집필 의도처럼,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을 통해 인생에서의 ‘자기 자리’를 찾아가고, 진정으로 하나님과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추천사

진정한 보스 하나님의 직원이 되었다고 생각해 보라, 그리고 하나님에게 받은 소질과 재능을 마음껏 살리며 기쁨을 만끽하라!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을 읽어감에 따라 우리 자신의 인생 전체를 전혀 새로운 눈으로 볼 수 있다! 지금 우리가 어떤 모습으로 어디에 서 있든, 이 책을 통해 그동안 간절히 찾아 헤맨 하나님이 의도하신 삶의 길로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_방선기(직장사역연구소장, 이랜드사목)

인생에서 자기 자리를 발견하는 법! 자아실현을 극대화하게 만드는 책! 어떤 회사에서든 회사의 전략적 목표를 성취하려고 노력하는 직원이 있는 반면, 자신의 사적인 목표 내지는 잘못 해석한 경영진의 목표에 몰두하는 직원도 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인생을 자아실현의지로 충만하고, 후회 없는 삶으로 가꾸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뛰어넘어 하나님의 커다란 계획을 길잡이로 삼아야 한다! 데이비드 그레고리는 현실적인 기업의 모습을 통해 인생에 필요한 보석 같은 메시지를 숨겨 놓았다!
_양병무(《감자탕교회 이야기》저자, 한국인간개발연구원장)

항상 곁에 두고 의지할 수 있는 책! 나는 《예수와 함께한 직장생활》을 읽으면서 영어 뮤지컬을 만들 구상을 머릿속에서 완성시켰다. 재치 있는 풍자, 영감으로 넘치는 메시지, 흥미로운 캐릭터, 자신의 인생에 보다 이로운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흡입력!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부터 데이비드 그레고리의 팬이 된 나는 누구든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 짧은 이야기 속에서 삶에 대한, 삶을 사는 방식에 대한 정교한 깨우침을 얻었다.
_이장호(영화〈낮은 데로 임하소서〉감독)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어떤 일이 좋은가요? 어떤 일을 해보고 싶은가요? ㆍ 9

미션Ⅰ_ 로건, 1층으로 가다!
2.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어요? ㆍ 24
3. 지금 당신은 회사의 비전과 관계되는 일을 하고 있는 중인가요? ㆍ 35
4. 회사의 목표에 부응하고 싶지 않은 것도 직원들의 자유입니다 ㆍ 46

미션Ⅱ_ 로건, 2층으로 가다!
5. 각종 규칙, 규율에 치여서 일은 언제 하죠? ㆍ 54
6. 성심이 훌륭한 가치이긴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잖아요? ㆍ 68

미션Ⅲ_ 로건, 3층으로 가다!
7. 진짜 CEO는 우리에게 영구직을 보장해줄 거예요! ㆍ 76
8. 이 회사의 진실은 어디에 있습니까? ㆍ 89

미션Ⅳ_ 로건, 4층으로 가다!
9. 우리 회사는 우리가 어떤 실수를 해도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ㆍ 96
10. 주주님의 목표에 대한 여러분의 충성을 다시 맹세하세요! ㆍ 113
11. 사장님은 제가 바라는 걸 왜 안 들어주시는 거죠? ㆍ 125
12. 나 자신을 중심에 두는 한, 그건 스스로를 속이는 겁니다 ㆍ 142

미션Ⅴ_ 로건, 5층으로 가다!
13. 후회 없이 최선을 다했노라는 경험, 해보고 싶으신가요? ㆍ 150
14. 누군가를 알려면 진정으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ㆍ 165
15. 모든 사람이 인턴입니다. 평생에 걸쳐 가르침을 받지요 ㆍ 180

덧붙이는 글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기 위하여 ㆍ 194
부록 믿음을 구하는 이들을 위한 그룹 토론 가이드 ㆍ 200
옮긴이의 글 영혼의 안식처, 어디인가 ㆍ 207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